스마트폰으로 인터넷편지쓰기 ...공군 모바일 웹 설치방법
공군 모바일 웹 설치방법
http://atc.airforce.mil.kr:7030/popup/picture_popup2.html
airforceappop.hwp
...
http://atc.airforce.mil.kr:7030/popup/picture_popup2.html
....
인터넷으로도 훈련병에게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유저들이 급격하게 늘면서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에 다양한 어플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제 군화가 속해있는 공군 어플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공군 모바일 어플은 '대한민국 공군' 이라는 이름으로 2011년 1월 17일부터 마켓에 올라와 있습니다.
(참고: 현재 안드로이드 폰 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 어플을 사용해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공군 모병 및
훈련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어플은 모병 정보 외에도 공군
교육사령부에 입소한 훈련병들의 사진보기, 소속 찾기와 모바일 편지 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곰신의 눈이 번쩍 뜨이게 하는 기능은 단연 모바일 편지 쓰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곰신 입장으로서 이번 기사에서는 모바일 편지 쓰는 법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참고: 모든 사진들은 제 핸드폰 화면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위의 왼쪽 사진의 첫번째 줄 두번째에 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이라는 어플을 가볍게 터치 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며 로딩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곧바로 밑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모집안내, 모바일편지 보내기, 사진보기, 소속찾기 중 모바일 편지 보내기를 누르면,
공군사관학교와 공군교육사령부 두 가지중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관생도의 곰신이시라면 위를, 아니라면 공군교육사령부를 선택합니다.
제일 위에 보이는 기본군사훈련단은 모든 공군 훈련병들이 거쳐가는 훈련소입니다.
기술학교부터 방공포병학교까지는 특기학교입니다.
예시로 제 군화가 있는 행정학교를 눌러봤습니다.
새 화면이 뜨면 우측 하단에 있는 글쓰기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편지 (모바일 편지)는 하루에 훈련병 한 명당 한 통만 수신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가족의 편지를 우선적으로 전달하려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요구합니다.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밑의 화면은 편지를 쓰는 화면입니다. 발신인 이름, 주소, 비밀번호, 제목을 써 줍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받는 사람 이름 밑에 있는 관계와 신분도,
그리고 입대일자도 빼놓지 않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내용 칸에 하고싶은 말을 열심히 써 줍니다.
참고로 기본군사훈련단 인터넷편지(모바일편지)의 글자수 제한은 900이고,
특기학교의 글자수 제한은 600입니다.
각 학교마다 글자 수 제한이 있으니 유념하며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의 전송 버튼을 눌러주면 입력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작성한 편지가 목록에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공군교육사령부 홈페이지에서만 메일을 보내셨던 스마트폰 유저라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을때 이렇게 보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인터넷편지 바로가기 링크 걸어보았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