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불고기 감자 볶음
나만의 요리방법
저는 마트에 장보러 갈때 항상 사야할 품목들을 적어서 가요.. 아니, 평상시에 뭘 사야할지 생각날때마다 핸드폰 메모란에 적어서 저장해 둡니다.. ? 하지만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야할 품목외에 물건들을 사오는 경우가 허다한 이유는 무엇인지.. 분명 충동구매는 아니라고 스스로 위안은 하지만... 어디지 씁쓸함이 남는건..왜 일까요?... 이래서 대형마트에가면 항상 초과되나봐요... 지난번에도 마트에 갔더니 타임서비스의 유혹에 못이겨 사온 불고기감 당장 필요해서 사온 불고기가 아니기에 양념해서 일인분씩 봉투에?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었어요.. ?
저녁반찬을 해먹으려고 그중 한봉지를 꺼냈어요.. ? 대체 어떻게 먹으면 맛있게 온가족이 먹을수 있을까?.. 생각했지요,,, ? ? 그러던중,, 예전.. 나 어릴때 할머니가 해주셨던 것이 생각났어요.. 감자를 볶을때 우리 할머니는 소불고기를 같이 넣어서 볶아 주셨어요.. 그 당시만해도 고기는.. 특히 소고기는 귀할때였는데.. ? 할머니의 손맛을 제가 그대로 흉내낼수는 없지만.. 비슷하게는 할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불끈 불끈.. ?솟더군요.. ? ? ? ???? 재?? 료???? ? 감자 2개, 불고기 양념한것 300그램, 양파 반개, 당근 조금, 피망 반개,대파 반뿌리 간장, 소금, 깨소금, 참기름,올리브유(또는 포도씨유 또는 식용유),다진마늘 ?
?
감자는 껍질을 깍은후 채썰어서 물에 휑군후 체에 받혀 물기를 빼주세요.. ? ? 모든 야채는 채썰어 놓으세요... ? ?
?
볶음용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먼저 볶아주시다가.. ?
감차채 썰어 놓은것을 잠깐 볶아 주신후..
? 양파와 당근을 넣어주시고... ? ? 불고기 양념해 둔것을 넣고 볶아 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갈때쯤 뚜껑을 덮어서 재료가 완전히 익도록 두세요.. ? ? 감자와 고기가 익으면 간을?맞춰주세요.. (간장 또는 소금) 피망과 대파를 넣고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 ? ? ? ? 피망대신 부추나 실파를 넣으셔도 되고.. 버섯류나 당면을 같이 넣고 볶아주셔도 새로운 맛이 나는 음식이예요.. 언제든지.. 원하는 재료를 넣고 만들수 있는.. 그런 일상적인 음식이죠.. ? 예전,, 우리 할머니가 해주실때는 가장 기본적인 재료만 넣고 하셨겠지만 그 맛은.. 정말 기가막혔던것 같아요.. ? ? 국물이 있어서 우리 아이들은 덮밥식으로 밥에 비벼 먹더군요.. 먹는 방법도 식성에 따라 먹을수 있고.. 정말,, 쉬운 재료로.. 특별한 식사가 될수 있는 언제든지 재료에 따라서 맛도 달라지게 만들수 있는 요술같은.. 음식인것 같아요... ? ? ? ?
? ? 제 소중한 자료 입니다.. 불펌 은 하지 마세요.. 개인적인 용도로 퍼가시는건 언제든 환영,,, 하지만.. 상업적 이용은 절대로 안되요.. .. ?제가 끝까지 추적해서?따라 갈꼬예요...? 가져가실땐 따듯한 댓글 남겨주시면 저에겐 커다란 힘이 되어요.. 그냥 가시기 없기예요.. 약속^^ 여러분 최고예요... ?? ? ? ? ?
나만의 팁
|
출처: 삼식마미`s 쉽고 맛있는 Cooking Recipe 원문보기 글쓴이: 삼식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