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참고] 동절기 시동에 대하여.. 관련자료:없음
보낸이:이성근(Freeway) 1996-12-17 01:09 조회:14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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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날이추운 겨울철에는 일반적으로 시동을 걸기가 어려워 집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저온으로 인한 배터리의 상능저하와 저온으로인하여
연료가 기화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보통 4싸이클 엔진의 경우 쵸크밸브를 닫고서 시동을 걸도록 합니다.
초크밸브는 흡입되는 공기의 양을 줄여주어 엔진내부로 흡입되는
연료의 농도를 진하게하여 시동을 걸기 쉽게해줍니다.
주의하실점은 초크를 닫어놓고서 운행을 하면 안된다는것이지요.
시동이 걸린후에 어느정도 안정이 되면 초크밸브는 원위치 하십시오.
배터리의 방전능력이 약해지면 스타트모타의 회전력도 떨어지게 되므로
엔진을 힘차게 돌려주지못하게 되어 시동이 잘 안걸리게 됩니다.
만약 킥스타터가 있으면 킥으로해서 거는것이 좋습니다.
날이추워진다고 발길질이 약해지지는 않겠지요 뭐..
만약 킥 스타터가 없는 기종이라면 야간 운전등으로해서
배터리의 용량이 모자르지 않도록 도착한 후에 라이트를 끄고
시동을 얼마간 켜두어 충전이 되도록 합니다.
배터리가 2년이상 사용하였다면 새것으로 교환하는것이 좋을듯 하구요..
2싸이클엔진의 경우 스쿠터가 대부분인데 이게 시동이 안걸리면 참 골때립니다.
초크밸브가 있나..킥스타터가 있나..죽어도 배터리로 걸어야 하는데
참 속썩이죠..
일단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배터리 관리에 신경을 써주도록 하세요.
그리고나서 안걸린다면 약간 언덕에서 20키로 이내로 슬슬 내려가다가
시동을 걸어주면 의외로 쉽게 걸리기도 합니다.
바퀴의 회전이 엔진이 돌아가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죠..
너무빨리 내려가면 크러치가 떨어져서 바퀴의 회전력이
엔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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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 밀어서 시동 거는 법
기어를 2단 정도 넣구여...
밀면서 욜라 뛰는겁니다.
그러다 타면서 클러치를 퍽 놔여(퍽!)
내리막을 이용하던지.. 옆 친구넘에게 밀어달라면
편리하져...
첫댓글 잘 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