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내가 다니는 교회주보에 너무 좋은글이 올라와있어, 너희와 함께 나눌려고
한자 한자 정성스럽게 타이핑을했단다...한번 읽어보렴. 하하하
웃으면 복이 와요 ㅎㅎㅎㅎㅎ
얼마 전 인기 개그맨이었던 김형곤 씨의 갑작스런 죽음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죽기전에 남긴 글에서 “웃다가 잠들게” 하라고 주문햇다.
TV에서 10시 이후에 정치인들이 등장하는 시사토크나 고발 프로를 중단하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짜증나고 화나고 불편하기 때문이다.
반면 개그나 시트콤과 같은 웃음이 묻어나는 프로그램을 편성을하여 웃으면서 편안하게
잠들게 하라는 일리 있는 주장이다.
언제부턴가 각박하고 분주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웃음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옛 선조들은 잘 되는 집안은 3가지 소리가 들려야 한다고 했다.
방아찧는소리, 다듬이소리,그리고 웃음소리가 담장밖으로 흘러나와야.그집이흥한다는것이다.
그런대 요즈은 짜증 섞인 소리, 책망과 비난의 소리,한숨소리만 들리고 있지는 않는지???
의사들은 “얼굴을 찡그리는 데에는 얼굴 근육 64개가 필요하지만 웃는 데에는 13개만 필요할 정도로 인간은 선천적으로 잘 웃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 고 말한다.
영국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어린이들은 하루에 대강 400번 웃지만 어른이되면 하루 6번정도로 준다고 한다. 나이가 들수록 웃음이 급격이 줄어 든다는 말이다.
환한 웃음은 분위기를 바꾸어주며, 다른 사람들까지고 웃게 만든다.
웃음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상식에 속한다.
미국 UCLA 대학병원의 이차크 프리드 박사는 하루 45분 웃으면 고혈압이나 스트레스 등 현대적인 질병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구 소련의 베린이라는 사람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89세 이상 노인들 중 90% 가 항상 웃기 좋아하는 사람들이었다고 한다. 웃는 동안 혈압은 떨어지고 심박동수는 증가하며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세포는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으며 인체는 면역성이 높아진다.
실제로 미국의 많은 병원들이 환자를 웃게 하기 위한 유머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미시간대 심리학 교수 로버트 자니언은 “웃을 때 전신이 이완되고 질병을 고치는 화학물질이 혈류로 들어가기 때문에 인체는 자연스러운 균형상태로 돌아가게 된다” 고 설명했다.
따라서 의사들은 “좋은 웃음은 규칙적인 운동만큼 가치가 있다” 고 말한다.
한번 웃는 것을 운동과 비교하면 에어로빅을 5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10초 동안 배꼽 잡고 웃으면 3분 간 힘차게 보트의 노를 젓는 과과 같다.
웃음은 마음의 조깅, 웃음은 내장마사지, 웃음은 마음의 치료제,
웃고있는 한 위궤양은 악과되지 않는다.
웃음을 생활화하기 위해 다음 6가지를 훈련해 보자.
첫째...거울을 보면서 웃는표정을 연습한다.
둘째...우습거나 즐거운 장면을 연상한다.
셋째...웃기는 영화나 비디오,유머 등을 자주 본다.
넷째...아이들과 자주 어울리거나 동심을 잃지 않는다.
다섯째...주변 환경을밝게 꾸민다.
여섯째...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긍정적인 사고를 한다.
첫댓글 어찌 이런 긴 글을 ...정말 웃음이 만병 통치약이라는데...많이 웃자고...배꼽 빠지게..ㅎㅎㅎㅎㅎ
아니 시상이나!....물보라! 아니 드보라!....글을 이리도 잘 쓰면서, 그동안 손이 근질거렸을 낀데 어찌 참았노?...얄궂대이...너무했대이?....다른 글, 배꼽잡는 글 하나 맹그러서 글방에 올리라?....좋은 상식 잘 들었다이...그라고 시방 웃는다이....이히히히,으하하하,푹푹푹푹,ㅋㅋㅋㅋ,우헤헤헤....잠시 쉬었다가 다시....비실비실 끄르륵!!!
드보라 이놈아야 어디 같다 인제왔노 자주 자주 글올리거라 알긋나 이놈아야.....
오늘이 바로 그날이다 웃는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순안아 무지무지 고맙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