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겨울 박준범 해외인턴십 보고서.hwp
2019년도 겨울 해외태권도사범인턴십 파견 결과 보고서
이름 : 박준범
학번 : 201852017
일시 : 2018년 12월 31일 ~ 2019년 02월 25일
국가 : USA Georgia Atlanta
도장 : Master Kim’s Taekwondo Education
위치 : 6175 Hickory Flat Hwy canton GA 30115
지도진 성함 : 김상덕 관장님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저는 18학번 박준범입니다. 이번 해외태권도사범인턴십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왔습니다.
우선 도장 첫 수업에서 느낀 것은 한국과 외국의 색깔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한국과 달리 외국은 수업에 학부모들께서 참관하시고 지켜보며 수업에 지장이 가지 않는 선에서 케어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수업이 매우 부드럽게 진행이 되며, 아이들도 배움의 대한 열정이 매우 커서 활발하게 활동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도장에는 규칙이 있으며 그것에 맞게 행동하며, 각 띠의 맞는 정신과 수련법에 대해 학습하고 스스로 연습합니다. 그리고 도장에서 저의 방식대로 수업을 이끌어 나갔더니 못 따라오는 아이들이 많았고 거기서 각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수업 지도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으며 지도자분들에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다 보니 의사소통에서 많은 고충을 느꼈으며 시간이 지나다 보니 영어도 많이 늘어 어느 정도의 의사소통이 가능 해졌습니다. 제가 있었던 도장은 주로 기초체력과 품새,시범에 대한 훈련을 많이 하여 아이들이 겨루기에 대해 잘 모르고 부족한 것이 많아 제가 많은 것을 가르쳐 줄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은 아침에 유치원을 가서 수업을 했는데 주로 예절과 태권도의 정신 기초적인 체력 향상에 대한 수련과 수업을 했습니다. 2달간 매우 뜻 깊은 인턴 생활이었으며, 처음에는 떨림과 두려움이 있었지만, 부딪히고 즐겨보자 라는 생각을 하며 지내다 보니 2달이라는 시간이 매우 짧게 느껴졌으며 아쉬웠습니다. 또한 이번 인턴십으로 인해 시야가 매우 넓어졌음을 느꼈습니다. 배울 것이 많았던 매우 좋은 경험이었으며,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한권상 교수님께 매우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것을 배우며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장
첫번째 캠프활동
두번째 캠프활동
유치원 학예회
수업지도
조지아 아쿠아리움 및
코카콜라 박물관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