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광택 - NF쏘나타 검둥이 깔끔한 외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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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종 : NF 쏘나타
작업내용 : 광택 왁스
작업시간 : 9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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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용 매직칼라 막둥이 입니당^^
이번 차량은 운전석 앞도어 판금 도색후 광택 작업입니다
앞도어의 상태가 사실 교환수준이었습니다
전체 2/3가 변형이 왔고 철판또한 늘어나
최대한 이쁘게가 관건인 상황이었습죠~
늘어난 철판은 뜨겁게 달군다음 급냉하면 어느정도는
돌아오긴 하지만 한계라는게 있습니당
어째든
하루 넘게 씨름을 하다 작업을 끝내고
하루 재우고 다음날 입니당
그래서 첫 사진이 물기에 퍼티가루가 범벅으로 시작이 되네요
고생한 흔적이 가루로 확인을 ㅠ.T
전처리 공정과 마스킹후 모습이네요
첫 사진 모습으로는 표면상태 확인이 불가능하겠죠
전처리공정은 똑같습니다
겨울이라 벌레 리무버작업만 빠질뿐이죠
차량 표면입니다
생활 스크레치와 스톤칩 수액으로 인한 크렉등등
차량의 얼굴격인 본넷에 꼼보가 많다 보면
완성도가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검정차는 흰색 컴파운드가 파인곳에 박혀 그대로 보이죠
에어로 불어도 보고 해봤지만 별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랜된 차량일수록 작업이 끝나고 깨끗한 본넷에 밤하늘에 은하수 처럼
흰색 점들이 좌~~~
할수 있는게 붓으로 터치밖에 없네요
그리고
광택을 통해 모든 스크레치를 다 없애지 못합니다
깊은건 완하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싱글로 초벌을 진행하구요
듀얼양털로 이단계 진행후 모습이 아래 사진입니다
위사진에 보시면 기스가 보일겁니다
손톱으로 느껴지는 깊은 기스는 어느정도 다져주고 넘어갑니다
이걸 잡다보면 클리어층이 다 없어 질수도 있구요 남는 다 하더라도
광택후 그 주변은 스쳐도 베이스 층이 드러날 확률이 높죠
즉
보호막인 클리어층이 닳아 없어져 보호역활을 못할수 있기 때문이죠
듀얼 마무리 패드로 마지막 공정을 끝으로
기계작업은 끝나고
끝없는 콤파운드 제거작업과 왁싱 작업이후의 모습입니다
이상 매직칼라 막둥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