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dgar Degas
에드가 드가
French Impressionist artist
Born 19 July 1834 Paris, France - Died 27 September 1917 (aged 83) Paris, France
Movement - Impressionism
Influenced by - Édouard Manet, Claude Monet, Camille Pissarro, More
Dancers, 1878
Drawing - pastel
The Orchestra of the Opera, 1870
Musée d'Orsay
Four ballerinas on the stage
Drawing - pastel
On the Stage, 1880
Drawing - Pastel
Two Dancers Entering the Stage, 1877-1878
Drawing - Pastel
Dancer on Stage, 1878-1880 Drawing - pastel
Ballet at the Paris Opers, 1877
Drawing - pastel
Blue Dancers, 1899
Pastel on paper
Ballet Dancers in Butterfly Costumes, 1880
Drawing - pastel
Dancers, Pink and Green, 1890
Dancer in her dressing room
At the Café-Concert (The Song of the Dog) 1875–1877
Ballet Rehearsal, 1875
Drawing - pastel
The Rehearsal, 1874
The dance center at the Opéra de la rue Le Peletier, 1872
Dancers resting, 1884
Pastel on paper
Two dancers relaxing
Pastel on paper
The Ballet Rehearsal on Stage, 1874
Musee d'Orsay (France)
Painting - Ol on canvas
The Dance Class, 1873
Musee d'Orsay (France)
Painting - Oil on canvas
The Dance Class, 1874
Painting - Oil on canvas
Dancers in exercise room Three Dancers, 1873
The Singer with the Glove, 1878
Three Dancers in Yellow Skirts, 1891
The Detroit Institute of Arts
Ballerinas Adjusting Their Dresses, 1899
Drawing - pastel
Four Dancers, 1899
Painting - Oil on canvas
The Ballet Class, 1881
Painting - Oil on canvas
Ballet Dancers on the Stage, 1883
Drawing - Pastel
Ballet Scene, 1885
Painting - Oil on canvas
Ballet Scene, 1893
Painting - Oil on canvas
Ballet Scene, 1879
Drawing - Pastel
Dancer, 1877-1878
Drawing - Pastel
Dancer Adjusting Her Sandel, 1896
Drawing - Pastel
Dance Rehearsal in theStudio of the Opera, 1895
Painting - Oil on canvas
Dancer in Her Dressing Room, 1880
Drawing - Pencil
Dancer in Her Dressing Room, 1879
Drawing - pastel
Dancer Leaving Her Dressing Room, 1879
Drawing - Pastel
Dancer Posing, 1878
Painting - oil on canvas
Dancers, 1900
Drawing - Pastel
Dancers, 1898
Drawing - Pastel
Dancers, 1899
Drawing - Pastel
Dancers, 1895
Drawing - Pastel
Dancers Bending Down, 1885
Drawing - Pastel
Dancers in Green and Yellow,1899
Drawing - Pastel
Dancers, Pink and Green, 1894
Drawing - Pastel
Dancers, Pink and Green, 1885-1895
Painting - Oil on canvas
Dancers Practicing at the Barre, 1876-1877
Painting - Oil on canvas
Dancers Resting, 1879
Drawing - Pastel
The Beaten Step, 1879
Drawing - Pastel
Les Pointes, 1877-1878
Painting - Oil on canvas
Lowering the Curtain, 1880
Drawing - Pastel
Red Ballet Skirts, 1897
Drawing - Pastel
Rehearsal, 1879
Painting - Oil on canvas
The Dance Class, 1873
Painting - Oil on canvas
The Dancing Examination, 1880
Drawing - Pastel
The Entrance of the Masked Dancers, 1879
Drawing - pastel
The Green Dancer, 1880
Drawing - pastel
The Rehearsal on Stage, 1874
Drawing - Pastel
The Star - Dancer on Pointe, 1877
Three Dancers, 1897
Drawing - Pastel
Three Dancers, Blue Skirts, Red Blouses, 1903
Drawing - Pastel
Three Dancers in Purple Skirts, 1895
Drawing - Pastel
Two Ballet Dancers, 1879
Drawing - Pastel
Two Dancers, 1893
Drawing - Pastel
Two Dancers in Their Dressing Room, 1880
Drawing - Pastel
Two Dancers on Stage, 1874
Painting - Oil on canvas
Two Dancers with Yellow Corsages, 1902
Drawing - Pastel
Two Dancers in the Studio, 1901
Drawing - Pastel
Ballet Dancers in the Wings, 1900
Drawing - Pastel
Four Dancers, 1902
Drawing - Pastel
Three Ballet Dancers, 1879
Painting - Oil on canvas
Racehorses in a Landscape, 1894
At the Races in the Countryside, 1869
Bather, 1899
Pastel on paper
Breakfast after the bath
Nude Little Dancer, 1878
Small Dancer Aged 15, 1880
Spanish dancer
Seated Woman, Wiping Her Left Side, 1896-1911
Portrait of Edmond Duranty (1833-1880, French novelist and art critic)
Entrance of the Masked Dancers, 1884
Pastel on paper
Ballerina and Lady with a Fan, 1885
Drawing - pastel
Musicians in the Orchestra, 1872
Oil on canvas
Dancer with bouquet, curtseying, 1878
pastel on paper
End of an Arabesque, 1877
Oil and pastel on canvas
Scene de Ballet, Op.100
Bériot (베리오, 1802-1870, Belgian violinist, artist and composer)
Violin, Itzhak Perlman (이작 펄만, 1945- , Israeli-American violinist)
Self-portrait, 1863
에드가 드가(Hilaire-Germain-Edgar De Gas, 1834년 7월 19일-1917년 9월 27일 )는 파스텔 드로잉과
유화로 유명한 프랑스 인상파 화가였다. Degas는 또한 청동 조각품, 판화 및 그림을 제작했다.
그는 특히 작품의 절반 이상이 무용수를 묘사한다. Degas는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여겨지지만
사실주의라는 용어를 거부하고 많은 인상파처럼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Degas는 뛰어난 기안가였으며 특히 무용수와 목욕하는 여성 누드의 표현에서 볼 수 있듯이 움직임을 묘사하는 데
능숙했다. 발레 댄서와 목욕하는 여성 외에도 Degas는 경주마와 경주 기수, 초상화를 그렸다.
그의 초상화는 심리적인 복잡성과 인간의 고립에 대한 묘사로 유명하다.
Edgar Degas는 어린 나이에 예술의 마법에 빠져들었다. 재능과 예술에 대한 큰 사랑으로 그는
화가로서의 훈련을 통과했다. Degas는 눈에 띄지 않고 약간 우울한 것으로 묘사된다. 그의 눈은 어둡고
항상 내성적이었다. Degas는 어느 날 루브르 박물관의 한 갤러리에서 Old Masters를 복사하려고 시도했을 때
Manet를 만났다. Manet는 개방적이고 매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이미 경험이 풍부한 예술가였다.
드가는 에칭 작업을 하고 있었고 Manet는 완성이 얼마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지 즉시 알아차렸다.
마네는 비판의 목소리를 냈고 그날 이후로 두 예술가는 친밀한 우정으로 결속되었다.
Degas는 인상파의 보헤미안 예술계에 들어갔다.
Degas는 전형적인 인상파가 되지 않았다. Degas는 야외가 아닌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했다.
그는 발레와 연극에 매료되었다. 그의 작품은 무용수들의 삶에 대한 통찰을 스냅샷처럼 보여준다.
삶의 희열과 열정이 거의 없을 것 같은 그가 살랑이는 치마와 빠른 발걸음의 세계를 어떻게 이토록 능숙하게
포착해냈을까? Degas는 각 프로젝트 전에 수많은 스케치를 만들고 근면 성실을 통해 주제에 접근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마네와 내성적인 드가는 파리 미술계에서도 보기 드문 오랜 우정을 쌓아왔다.
Degas의 우정에 대한 가장 높은 증거는 Manet와 그의 아내의 초상화를 만든 것이다. 어느 날 Degas는 Manet를
방문하여 Manet 부부의 모습을 그렸고 Manet가 칼로 그림을 잘랐다는 것을 알았다. Degas는 그림을 가지고
집을 나갔다. 두 사람은 다시는 서로에게 다른 말을하지 않았다.
Edgar Degas (1834-1937)
경력 초기에 Degas는 엄격한 학업 훈련과 고전 예술에 대한 면밀한 연구를 통해 잘 준비된 역사 화가가 되고 싶었다.
30대 초반에 그는 진로를 바꾸었고, 역사 화가의 전통적인 방법을 현대적 주제에 적용함으로써 현대 생활의
고전 화가가 되었다.
드가는 프랑스 파리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드가는 11세에 Lycée Louis-le-Grand에 등록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13세 때 세상을 떠났고, 그의 남은 어린 시절 동안 그에게 주된 영향을 준 것은 그의 아버지와
몇몇 미혼 삼촌들이었다. Degas는 어릴 때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1853년 18세에 문학 학사 학위로
Lycée를 졸업할 때까지 그는 자신의 집에 있는 방을 작업실로 바꾸었다. 졸업 후 그는 루브르 박물관에 복제화로
등록했지만 그의 아버지는 그가 법대에 갈 것을 기대했다. 드가는 1853년 11월 파리 대학교 법학부에 정식으로
등록했지만 연구에 거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
1855년에 드가는 앵그르 (Dominique Ingres, 1780-1867, French Neoclassical painter)를 만났는데,
그는 그를 존경했고 그의 충고를 결코 잊지 않았다.
그해 4월 드가는 에콜 데 보자르 (École des Beaux-Arts, 프랑스에 있는 몇 개의 영향력 있는 미술 학교)에 입학했다.
그곳에서 그는 (Louis Lamothe, 루이 라모스, 1822-1869, French academic artist) 에게 그림을 배웠고
그의 지도 아래 엥그르 (Dominique Ingres, 1780-1867, French Neoclassical painter)의 스타일을 따라 발전했다.
1856년 7월 드가는 이탈리아로 건너가 그곳에서 3년 동안 머물렀다. 1858년 나폴리에 있는 이모의 가족과 함께
지내면서 초기 걸작 벨렐리 가족 (The Bellelli Family)을 위한 첫 연구를 했다. 그는 또한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티치아노 및 기타 르네상스 예술가들의 작품을 무수히 복사하고 그렸다.
The Bellelli Family, 1858–1867
Musée d'Orsay, Paris
1860년대 후반에 드가는 역사화로의 초기 시도에서 현대 생활에 대한 독창적인 관찰로 전환했다.
경마장 장면은 현대적인 맥락에서 말과 기수를 묘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그는 그 후 5년 동안 매년 살롱에 전시했지만 더 이상 역사 그림을 출품하지 않았으며 장애물 경주 (The Fallen Jockey, 1866)
는 현대 주제에 대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The Fallen Jockey,1866
그의 예술의 변화는 주로 드가가 1864년에 만났던 에두아르 마네 (Édouard Manet)의 예술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1870년 보불 전쟁이 발발하자 드가는 방위군에 입대하여 파리를 방어하면서 그림을 그릴 시간이 거의 없었다.
소총 훈련 중에 그의 시력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남은 생애 동안 그의 눈 문제는 그에게 끊임없는
고민으로 여겨졌다.
전쟁이 끝난 후, 드가는 1872년에 뉴올리언스에서 장기 체류를 시작했는데, 그곳에서는 그의 형제 르네 (René)와
다른 많은 친척들이 살았다. Esplanade Avenue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유서 깊은 거리)에 있는
삼촌의 집에 머물면서 가족 구성원을 묘사하는 여러 작품을 제작했다. Degas의 New Orleans 작품 중 하나인
A Cotton Office in New Orleans는 프랑스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그의 생애 동안 박물관에서 구입한 유일한 작품이었다.
A Cotton Office in New Orleans, 1873
Degas는 1873년에 파리로 돌아왔고 그의 아버지는 이듬해에 사망했으며 Degas는 그의 형제 René가
막대한 사업 부채를 축적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가족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Degas는 자신의 집과
그가 물려받은 미술 컬렉션을 팔고 그 돈을 형의 빚을 갚는 데 사용했다. 생애 처음으로 수입을 위해 작품 판매에
의존한 그는 1874년부터 10년 동안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의 대부분을 제작했다. 살롱에 환멸을 느낀 그는
대신 독립 전시 단체를 조직하고 있던 젊은 예술가 그룹에 합류했다. 이 그룹은 곧 인상파로 알려지게 되었다.
1874년에서 1886년 사이에 그들은 인상파 전시회로 알려진 8개의 예술 전시회를 열었다.
Degas는 전시회를 조직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했으며 그룹 내 다른 사람들과의 지속적인 갈등에도 불구하고
전시회 중 거의 모든 전시회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였다. 그는 야외에서 그림을 그린다고 조롱했던 그룹의
모네 및 다른 풍경화가들과 공통점이 거의 없었다. 사회적 태도가 보수적이었던 그는 동료들이 추구하는
홍보와 광고뿐만 아니라 전시회로 인한 스캔들을 혐오했다. 그는 또한 언론이 만들어 대중화한 '인상파'라는
용어와 관련되는 것을 매우 싫어했으며 그룹 전시회에 장 루이 포랭 (Jean-Louis Forrain, 1852-1931,
French Impressionist painter) 및 장 프랑수아 라파엘리 (Jean-François Raffaëllli, 1850-1924,
French realist painter)와 같은 비인상파 예술가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 결과 그룹 내의 갈등은
1886년 그룹이 해체되는 데 기여했다.
자신의 작품 판매를 통해 재정 상황이 호전되면서 엘 그레코와 같은 옛 거장들과 마네, 카사트, 피사로, 세잔, 고갱,
반 고흐, 그리고 에두아르 브랜든, 또한 그가 우상화한 세 명의 예술가, 엥그르 (Ingres), 들라크루아 (Delacroix),
도미에 (Daumier)는 특히 그의 컬렉션에서 잘 표현되었다.
Degas는 수잔 발라동 (Suzanne Valadon, 1865-1938, French painter, 화가 위트릴로 (Maurice Utrillo)의
어머니)의 친구이자 예찬자였다. 그는 그녀의 작품을 처음으로 구입한 사람이었고 그녀에게 에칭을 가르쳤다.
1877년 드가는 메리 카사트를 제3회 인상파 전시회에 초대했다. 그는 그녀가 1874년 살롱에 전시한 초상화(Ida)에
감탄했고 두 사람은 우정을 쌓았다. 그들은 공통점이 많았다.
Ida, 1874, by Mary Cassatt
Oil on canvas
그들은 예술과 문학에 대한 비슷한 취향을 공유했고, 부유한 배경에서 왔고, 이탈리아에서 그림을 공부했으며,
둘 다 독립했고 결혼하지 않았다. Degas는 Cassatt에게 파스텔과 판화를 소개했으며 Cassatt는 Degas가 자신의 그림을 판매하고
미국에서 명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Cassatt는 자주 Degas를 위해 포즈를 취했는데,
특히 그의 여성복 시리즈에서 모자쓴 모습을 시도했다.
Mary Cassatt at the Louvre by Edgar Degas
1880
Mary Cassatt at the Louvre by Edgar Degas
1879-1880, Oil on canvas
Cassatt의 부모와 여동생 Lydia가 1877년 파리에서 Cassatt에 합류한 후, Degas와 Cassatt 및 Lydia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함께 작품을 공부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Cassatt와 Degas는 Cassatt가 판화 기술을 마스터하고 있던 1879-1880년 가을과 겨울에 가장 긴밀하게 협력했다.
Degas는 작은 인쇄기를 소유하고 있었고 낮에는 그의 도구와 인쇄기를 사용하여 그의 스튜디오에서 일했다.
A portrait of Mary Cassatt by Edgar Degas
1880 -1884
Degas는 Cassatt에게 파스텔과 판화를 소개했으며 Cassatt는 Degas가 자신의 그림을 판매하고 미국에서
명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들은 1917년 드가가 죽을 때까지 계속해서 서로를 방문했지만
그녀는 다시는 인쇄물 일기를 다루었던 것처럼 그와 밀접하게 일하지 않았다.
1880년대 후반에 Degas는 또한 사진에 대한 열정을 키웠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Degas는 화가가 개인적인 삶을 가질 수 없다는 그의 믿음으로 인해 고립되었다.
드레퓌스 사건 (Dreyfus Affair, 드레퓌스 사건이란 보불전쟁 후 19세기 후반 프랑스를 휩쓸었던 군국주의, 반유대주의,
강박적인 애국주의 때문에 억울하게 옥살이를 한 프랑스 포병대위 드레퓌스의 간첩혐의를 놓고 프랑스 사회가 무죄를 주장하는 드레퓌스파와
유죄를 주장하는 반드레퓌스파로 양분되어 격렬하게 투쟁했던 정치적인 스캔들로서, 국가권력에 의해 자행된 대표적인 인권유린,
간첩 조작사건을 말한다) 논쟁은 그의 반유대주의적 성향을 전면에 내세웠고 그는 모든 유대인 친구들과 결별했다.
1890년 이후, 오랫동안 그를 괴롭혔던 드가의 시력은 더욱 악화되었다. 그는 1907년 말까지 파스텔 작업을 했으며
1910년 말까지 조각 작업을 계속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는 1912년 빅토르 거리에 있는 그의 오랜 거주지가
철거되면서 작업을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결혼하지 않았고, 1917년 9월에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거의 눈이 먼 상태로 파리의 거리를 떠돌아다니며 말년을 보냈다. Degas는 파리의 몽마르뜨 묘지에 묻혔다.
Edgar Degas at Montmartre Cemetery in Paris 18th arrondissement, France
'예술가는 혼자 살아야 하고 그의 사생활은 알려지지 않아야 한다'고 믿었던 드가는 겉보기에는 평온한 삶을 살았다.
회사에서 그는 종종 냉소적인 재치로 유명했다. 그는 소설가 조지 무어 (George Moore, 1873-1958)에 의해
'오래된 구박꾼'으로 특징지어졌으며 의도적으로 염세적인 총각이라는 명성을 누렸다.
Degas는 종종 이해할 수 있지만 불충분한 설명인 인상파로 구분된다. 인상주의는 1860년대와 1870년대에 시작되었으며
부분적으로 꾸르베 (Courbet) 및 코로 (Corot)와 같은 화가의 사실주의에서 성장했다. 인상파는 주로 빛의 효과에
집중하고 그들의 장면에 즉각적으로 스며들기를 희망하면서 밝고 눈부신 색상을 사용하여 주변 세계의 현실을 그렸다.
그들은 바로 그 순간에 빛과 공기의 시각적 경험을 표현하고 싶었다.
이런 면에서 드가는 야외에서 그리는 그들의 관행을 지속적으로 경시했다는 점에서 인상파와 다르다.
그의 생애 동안 Degas의 작품에 대한 대중의 반응은 감탄에서 경멸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전통적인 양식의 전도유망한 예술가로서 드가는 1865년에서 1870년 사이에 살롱에서 많은 그림을 전시했다.
이 작품들은 화가인 샤반느 (Pierre Puvis de Chavannes)와 비평가 카스타 그너리 (Jules-Antoine Castagnary)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그러나 그는 곧 인상파 화가들과 힘을 합쳐 살롱의 엄격한 규칙과 판단을 거부했다.
드가는 정규 제자가 없었지만 몇몇 중요한 화가들, 특히 장루이 포랭 (Jean-Louis Forain, 1852-1931, French Impressionist painter)
메리 카사트 (Mary Cassatt, 1844-1926 American painter), 월터 지케르트 (Walter Sickert, 1860-1942, British painter )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그의 작품은 많은 경계를 넘어섰지만, 이제 '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간주된다.
인상파의 다른 주요 인물들과의 관계 및 그들의 전시, 일상생활과 활동에 대한 역동적인 그림과 스케치,
대담한 색채 실험은 그를 인상파 운동에 기여한 최고의 예술가로 인정받고 있다.
2023, 6, 26, Mon, Creamr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