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이 다가오는 8월 2일에 개최되는 2009 민물고기잡이 체험행사를 앞두고 본격적인 행사준비에 들어갔다.
군은 그동안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기관단체와 향우회 등에 초청장을 발송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행사장 바닥 정지와 장애물 제거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예천읍사무소(읍장 안철모)는 지난달 28일부터 행사장인 한천에 굴삭기와 덤프트럭, 불도저 등 중장비를 투입해 체험장 내 한천보 내부 퇴적물을 준설하고 바닥 정지와 장애물을 제거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과 환경미화원, 희망근로자 등 40명이 직접 나서 방역차와 고압세척기를 이용한 핀블럭 물때 제거, 제방 및 운동시설 부지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함과 간이화장실을 청소하고 산책로를 정비하고 있다.
이어 31일에는 군청 직원 200여명이 참여하여 체험객들의 안전을 위해 체험장 내 유리조각과 오물수거와 함께 행사장 주변에 대한 정화활동을 펼치는 한편, 행사 전일인 8월 1일까지 몽골텐트 20개, 비치파라솔 100조와 그늘막을 설치하고 수문 물막이 설치, 이동식화장실 설치 등 행사장과 주차장, 주변정비를 깔끔하게 정비해 체험객들의 불편해소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이미지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잉어, 메기, 은어 등 많은 물고기를 방류하고 더불어 수중 ○X퀴즈, 수중달리기 등 다채로운 게임과 어린이를 위한 수중풀장,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면서 출향인과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민물고기잡이 체험행사는 그동안 출향인과 관광객, 지역주민 등 해마다 많은 인파가 몰려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지역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첫댓글 우리같은 인천 사람은 세벽밥 먹어도 못가겠내요 운영의원께서 좋은 생각을 발휘하여 서울역에서도 배차 하심이 좋을듯 싶내요
군민회사무실로 연락바람니다.최선을다해보겠습니다.사무국장(02-466-6388)
세월이 간다님! 말씀하신 내용을 저희 사무국에서 적극수렴하여 버스는 2대 중에서 성수역과 서울역 대우빌딩앞에서 분리 출발토록 조정하였습니다......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잘알겠습니다 변경한 만큼 많은 호응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세월이 간다님! 예천에서 행사가 10:00에 실시된다는 점에 비추어 행사전에는 도착해야 할 것 같아서 불가피하게 결정된것임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알겠습니다 안녕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