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건 천유가팔환초 답사산행(천생산~소야고개)
두건 추천 0 조회 441 14.07.09 12:16 댓글 16

• 14.07.09 14:52

첫댓글 짐클 모델 두건님~~
    천유가팔환초 소개와 사진도 믓지시고
    짜세도 믓지십니다(^^)"~

• 작성자 14.07.09 18:32

ㅎㅎ 7/25일 가는데 같이 안갈래?

• 14.07.09 15:41

개인산행기1은 뺑이 산행. 개인산행2는 개인적인 산행. ㅋㅋ 즐감하고 갑니다

• 작성자 14.07.09 18:34

대간은 잘 댕기고 있슴까?
    요새 얼굴 보기 힘드네요~~~~
    즐산 안산하세요~~~

• 14.07.09 22:18

이번주 일욜 산방기간에 빼먹은 지리산 마지막 성삼재~여원재 ㅋ

• 작성자 14.07.09 22:56

조심 다녀오세요^^

• 14.07.09 20:09

천유가팔환초 멋지십니다. 빨리 신작로 만들어주세요. 황악.백운쪽이 길이 엉망입니다. 예전에 팔거천환종주때도 알바한기억이 나네요

• 작성자 14.07.09 21:28

이번참에 길 참하게 닦아놓을께~~^^

• 14.07.09 21:01

우선 클럽에서 호국산행코스로 만든곳이라 정감이 가구요
    들머리를 천생산에서 시작하시는것 보다 초례봉에서 시작하시면 진행하시는데 더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일단은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유학산에서 작은 목패 837고지-장혀고개 방향으로 내려 오시면 급경사 입니다.내려 오시면 장현고개로 떨어지구요
    왜관넘어 가는 고갯마루 큰 소나무 있는곳 맞은편으로 올라가셔야 하는데 등로는 없습니다.
    오르고 나면 체석장이 우측으로 보입니다. 체석장 그물 처진곳으로 올라가면 경사가 다소 급하구요 이후로는 황학지맥길이라
    등로는 그런데로 좋습니다.

• 14.07.09 21:05

임도따라 오르면 황학산 정상으로가죠
    황학산 감시초소 지나서보면 작은 바위가 보이빈다. 그방향으로 가시면 시그널 보임
    이후 잠시 내림길이다가 임도가 나오면 임도지나서 백운산 오르면 되구요
    등로주변은 거의다 국군유해 발굴지역입니다.
    백운산 정상 직전에 좌측길로 가야 소야고개로 가는길인데 백운산 찍고 다시 빽해서 내려 오시면 우측으로 시그널 달린곳으로 진행
    그곳부터 클럽시그널 따라진행 하시면 됩니다
    언제 진행 하시는지 가르쳐 주시면 이곳 구간은 제가 길안내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010-9082-6172

• 작성자 14.07.09 21:31

7/25일날 밤 10시에 출발 합니다.
    다행히 동행자분이 길을 잘아시는 분 같아 이번에 도움을 받을거 같습니다.
    많은 조언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 작성자 14.07.09 21:35

황학산에서 내려오는길에 임도를 만나지 못하고 한참을 내려왔다가 올라갔는데 알바를 심하게 했나보네요~~ㅎㅎ

• 14.07.10 08:07

천유가팔환초라는 코스도 있군요.
    더운 날씨에 수고하셨고 항상 안산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14.07.10 08:24

아주 멋진 코스입니다.
    셀파님 적성에 딱 맞는 코스일거라 생각 되는 군요~
    80여 km로 꼭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14.07.11 12:43

훈아(최태종)님의 산행기 참조 하세요.^^

• 작성자 14.07.11 12:53

그 산행기 보고
    참조도 했지요~ 풀숲이 우거져서 아에 길이 없어졌어요...
    덩굴도 많고 ...
    답사도 했고하니 이번에는 제대로된 트랙 맹글어 와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