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푸옹 2024년 11월 14일 16:27
(NLDO) - VN-Index는 매도세를 보이며 4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주식이 여전히 장기적 수익성이 좋은 투자 채널이라고 말합니다.
11월 14일 세션이 끝날 무렵 매도 압력이 갑자기 증가하여 VN-Index가 적자로 하락했습니다. 거래 세션 종료 시 VN-Index는 1,231.89포인트로 마감되었으며, 이는 이전 세션에 비해 14.15포인트 급락한 수치입니다. HNX지수도 2.39포인트 하락한 223.82포인트, 업컴지수도 0.48포인트 하락한 91.87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HOSE의 거래 가치가 16조 1,000억 VND를 조금 넘고 유동성은 여전히 낮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지난 10회 연속 순매도세를 이어갔다. 오늘 HOSE의 순매도액은 사이공증권SSI, 호아팟그룹HPG, 호치민개발은행HDB, 베트남무역은행VCB, 번영은행VPB, 베트남 마리타임 커머셜MSB 주식에 초점을 맞춰 9,400억 VND 이상이었습니다.
최근 외국인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다.
이 산업 그룹의 일련의 주식이 BIDV증권BSI, 롱비엣증권VDS, 베트남증권VCI와 같은 바닥 수준 근처에서 급격히 하락했을 때 시장은 은행 및 증권 주식으로 인해 압력을 받았습니다.
베트남산업은행CTG, 베트남개발은행BID, 베트남무역은행VCB, 번영은행VPB와 같은 은행주도 VN-Index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최근 시장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주식에 대한 바닥낚시 수요가 나타나지 않아 현금흐름이 주춤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럼, 협회, 투자 단체에서 투자자들은 실망감을 표시했을 뿐만 아니라 왜 VN-Index가 1,240포인트 부근의 강력한 지지대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세션이 끝날 때 매도세도 나타났는지에 대한 답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의견에서는 지난 몇 번의 세션에서 많은 주식이 크게 하락함에 따라 일부 증권사로부터 모기지를 해제하라는 압력이 있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논평에도 불구하고 증권회사와 금융기관의 일련의 논평에서는 VN-Index가 거시경제학의 긍정적인 정보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제 성장; 기관투자가의 거래를 순환적으로 제거하고 주식시장 고도화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전문가 Dinh The Hien 박사는 주식시장이 하락 추세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초부터 현재까지 VN-Index가 1,130포인트 영역에서 1,300포인트까지 상승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약 15% 증가는 일반 저축 채널보다 3배 높은 수치입니다. 이는 양호한 수준의 수익성이므로 최근 긍정적인 거시 정보에도 불구하고 현재 조정은 그리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역설적인 점은 VN-Index가 1,300포인트에 도달하면 투자자들이 주식을 사고 투자하도록 장려하는 반면 시장은 하락세를 조정하여 주식을 사고 축적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입니다. 다른 투자채널에 비해, 적당한 수익을 기대한다면 주식은 여전히 좋은 투자채널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개방형 투자 펀드는 두 자릿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라고 Dinh The Hien 박사는 말했습니다.
[K☆VINA 베트남 경제 뉴스| 번역권이 코베캄 K-VINA에 있으므로 무단 불펌을 금지합니다]
https://nld.com.vn/chung-khoan-lai-bi-ban-thao-chuyen-gia-chi-ra-dieu-bat-ngo-196241114161532845.htm
Chứng khoán lại bị bán tháo, chuyên gia chỉ ra điều bất ngờ
(NLĐO) – VN-Index bị bán tháo, rớt xuống mức thấp nhất trong 4 tháng, chuyên gia cho rằng chứng khoán vẫn là kênh đầu tư có mức sinh lời tốt trong dài hạn.
nld.com.vn
#KVINA #코베캄 #베트남 #동남아 #투자 #럼동성 #mou #달랏 #oda #기업 #진출 #법인 #임대 #공장 #창고 #리조트 #농장 #답사 #사업 #컨설팅 #자문 #호치민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산업단지 #물류 #사업 #부동산 #매입 #매매 #투자 #건설 #공무원 #현지 #김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