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로봇융합페스티벌] 프로테크코리아, CNC 조각기
'PROMill Ez 250' 소개
대전테크노파크의 마케팅지원기업 프로테크코리아(대표 최승호, www.promill.co.kr)는 11월 26일(월)부터 27일(화)까지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2 로봇융합페스티벌(Robot Fusion Festival 2012)'에 참가해 CNC조각기 'PROMill Ez250'을 선보였다.
'PROMill Ez250'은 LM GUIDE와 BALL SCREW를 사용해 타이밍 벨트를 주로 사용하는 기존 조각기에 비해 뛰어난 정밀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며, 1.1KW 고주파 스핀들을 채택해 강력한 절삭력과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이송속도는 500MM/SEC로써 동급기종에 비해 5배 이상 빠르며, 70KG 이상의 기계하중을 확보해 가속 시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키고 정밀도를 향상시켰다. 수지, 아크릴 소재는 물론 알루미늄, 황동, 구리, 납, 동 등의 경금속류의 가공이 가능하며, 가공소재를 바이스, 클램핑, 테이핑, 인덱스 등의 방법으로 다양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대전마케팅공사, 대전테크노파크, 대한로봇축구협회, 특허청이 참여했으며, 경진대회 및 전시회, 체험이벤트존으로 구성됐다. 첨단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지역 로봇기업 및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로봇 양산제품, 연구제품, 프로젝트 및 보유기술 등의 전시 및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이 기사는 (재)대전테크노파크(www.djtp.or.kr)가 추진하는 해외전시토탈마케팅지원사업 일환으로 전시회참가지원기업을 에이빙(AVING.net)에서 취재,보도하고 있습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2012-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