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
입욕제(배쓰밤)
디자인의도
어린이와 부모를 주요 타깃으로 설정하고, 즐거운 목욕 경험을 제공하는 이미지를 전달하려고 했습니다.
1.타깃층 을 어린이 및 부모로 하여 중심의 친근한 이미지 활용
- 귀여운 아기 캐릭터와 밝고 부드러운 색상을 활용해 유아와 부모 모두에게 친숙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주고자 함.
- 부모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안전성"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함.
2.목욕 시간을 즐거운 놀이로 연출
아기가 목욕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포함해 단순한 세정 과정을 넘어 재미있는 놀이 시간으로 변환하려는 메시지를 담음.
거품과 물놀이 용품(오리 장난감, 목욕 비누) 등으로 즐거움을 시각화.
3.제품 특징의전달
"2-in-1 배쓰밤"이라는 메시지로 세정과 보습을 동시에 해결한다는 실용성을 강조.
제품 사용법을 그림으로 표현해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함.
4.친근하고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
로고의 둥글고 부드러운 서체, 파스텔 톤의 색상, 캐릭터의 웃는 얼굴을 통해 부모와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고자 함.
부모들에게는 "신뢰"를,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주려는 이중적 메시지를 담고 있음.
디자인 효과
귀여운 캐릭터와 거품 테마는 유아용 제품에서 중요한 '친근감'과 '안전함'을 자연스럽게 전달합니다.
밝고 부드러운 색상(파스텔 계열)과 간결한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첫인상을 주며,
부모들이 제품에 대해 호감을 느끼도록 유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기능과 가치를 명확히 전달합니다.
"2-in-1 배쓰밤"이라는 문구는 세정과 보습이라는 실용적 장점을 간단히 강조해 제품 선택의 이유를 명확히 제시했습니다.
사용법을 시각적 아이콘으로 표현하여 정보 전달이 쉽고, 부모들에게 사용이 간편한 제품'이
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디자인 프로세스
1.제품,네임밍 정함.
2.로고제작과 패키지 시안 제작.
3. 로고시안 수정, 샘플 지기구조 제작.
4. 샘플 지기구조 수정. 판넬 작업시작
5.지기구조,판넬 출력 및 수정
6.지기구조 실제품 제작, 판넬 완성
아쉬운 점
패키지 공간 활용 부족
패키지의 뒷면 일부가 상대적으로 비어 있어 공간 활용이 덜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잘한 점
간단한 "How to Use" 설명서를 통해 제품 사용법을 한눈에 알 수 있게 제공, 구매자 친화적인 접근했습니다.
컬러 다양성으로 파스텔톤 베이지(아침용),네이비(저녁용) 을 조화롭게 활용하여 제품의 분위기를 다양하게했습니다.
"버블Pop" 로고가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로 시선을 끌며, 타깃층(부모와 아이들)에게 어필 가능하게 했습니다.
개선해야 할 점
브랜드가 왜 특별한지, 어떤 철학을 담고 있는지를 간단히라도 패키지에 설명하거나 QR코드로 연결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