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는 슬슬 봄이 오고 있습니다. 아직 밤은 쌀쌀하지만 겨울은 지나간거 같네요. 하코다테는 사쿠라야가 피고 있다고 합니다. 삿포로 5월 초에는 개나리 및 사쿠라야가 필 예정에 있습니다. 오랜만에 모이와야 야경을 보고 왔습니다. 자주 가봤지만 야경은 정말 오랜만이네요... ★ 관광지명 : 삿포로 모이와야마 케이블카 야경 이용권 ★ 홈페이지 : http://moiwa.sapporo-dc.co.jp/ ★ 영업시간 : 10:30 ~ 22:00 ★ 휴일 : 11 / 21 ~ 11 / 30 ★ 주소 : 札幌市中央区伏見5丁目3番7号 ★ 전화번호 : 011-561-8177
모이와야마는 차로 올라가는 방법과 케이블카로 올라가는 방법 그리고 걸어서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사진을 보면서 설명해드릴게요.
일본 신3대야경 삿포로 모이와야마
출발은 스스키노에서 시작했습니다. 모미와야마를 가려면 노면전차를 타고 다시 셔틀버스로 가야 합니다. 택시로 가게 되면 20분정도 걸립니다. 다른 교통편은 없습니다. 스스키노역에서 노면전차를 타셔도 되고 타누키코지 PARCO백화점 건너편에서 타셔도 됩니다. 다만 방향을 오도리공원 방향을 타셔야 합니다. 반대로 타도 순환이라 가기는 하지만 시간이 더 걸립니다. 혹시나 반대방향으로 타도 당황하지 마세요. 가긴 갑니다.
출발시간은 4월말 기준 6시 반입니다. 해가 점점 더 길어지니 5월에 가시는 분들은 아에 7시 이후에 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간 시간은 퇴근시간이라 노면전차에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퇴근 시간 피해서 가세요.
노면전차 정류장입니다.
스스키노 니시4초메입니다. 스스키노역에서 탑승해도 됩니다.
친절하게 어디서 내려야 하는지 그림으로 알려줍니다.
노면전차가 드디어 왔습니다. 한국에는 노면전차가 없기 때문에 좀 신기할겁니다. 문제는 너무 느려요... 답답해 죽는줄 알았어요... 자전거가 더 빨라요... 정말 여유있는 분들은 그냥 택시타고 가세요. 뭐 노면전차 타는것도 어떻게 보면 여행중 하나니까...
탑승할때는 돈을 안냅니다. 내릴때 돈을 내면 되고 금액은 편도 성인 200엔입니다. 초등학생은 100엔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니다.
버스처럼 누르면 버튼이 있습니다. 모이와야마에서 내리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알아서 누가 누릅니다.
한국어로도 적혀 있습니다. 한 20분정도 갑니다. 방송이 나오니까 귀를 잘 기울이세요.
내릴때 돈을 내는 곳입니다.
오는 사이에 해가졌네요. 내리면 건너편 간판이 보입니다.
11시 방향을 보시면 친절하게 간판이 있습니다. 그쪽으로 건너 가세요.
20m정도 걸어가면 바로 모이와야마 가는 무료셔틀버스 탑승장이 나옵니다.
15분마다 운행을 합니다. 기다리다 보면 버스가 옵니다.
버스가 왔습니다. 그냥 탑승하시면 되요.
아저씨가 뭐지 하고 쳐다보네요.ㅎㅎ 아 참고로 걸어가셔도 됩니다. 그리 멀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성수기때는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기때문에 그냥 걸어가시는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평일이였는데도 차는 만석이였습니다.
5분정도 가면 도착합니다. 정말 가깝습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삿포로 모이와야마 로프웨이
돌아가는 시간표입니다.
택시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습니다. 차로 오시는분들은 여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무료인지 유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람등를 따라 안으로 들어갑니다.
운행시간은 오전 10:30분부터 밤 10시까지라고 하네요. 탑승은 9시 30분까지만 된다고 합니다.
성인기분 왕복 1,700엔입니다. 비싸죠 할인쿠폰 하면 1,360엔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모이와야마 할인쿠폰 링크
케이블카는 15분마다 있습니다.
포토존입니다.
시간이 되면 사람들을 따라서 탑승하시면 되는데 케이블카에서 야경을 보실려면 밑에 방향에 자리를 잡으세요. 케이블카에서 보는 야경도 멋있습니다.
케이블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올라가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케이블카를 내리면 상점이 보입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2017년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요사코이 축제를 하네요... 이때 삿포로에 오시는 분들은 꼭 관람하세요. 정말 재밌는 축제입니다. 오도리공원에서 합니다.
상점은 나중에 보기로 하고..
다시 케이블카를 타러 갑니다. 그냥 사람들 따라 가시면 되요.
케이블카가 왔네요. 2개가 있는데 아무거나 타세요.
한 3분정도 타고 가면 바로 또 내립니다. 내리신다음 옥상으로 올라가시면 되는데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도 되고 계단으로 가셔도 됩니다.
전 계단으로 갔습니다.
올라가는 중간에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드디어 옥상으로 올라왔습니다. 일단 야경 사진 한번 찍고~
종이 달려 있는데 포토존입니다.
삿포로 시내 야경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사진이 정말 멋있게 찍히더라고요.
전망대는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천천히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야경을 즐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따뜻한 커피 한잔 가져와서 마시면서 구경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어느정도 구경을 하고 다시 계단으로 내려왔습니다.
가게에는 여러가지 먹거리를 판매하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건 아이스크림입니다. 홋카이도 아이스크림은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가능하면 올라가기전에 커피 한잔 가져 가는걸 권해드립니다.
3D Movie보는데라고 하는데... 본적이 없어서리 잘 모르겠네요.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갑니다.
시간이 좀 남아서 상점을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모이와야마 한정판이라고 하는데 아무도 안사요 ㅎㅎ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야마와사비
이벤트 안내도 있네요.
포토존입니다. 티켓창구 옆에 있습니다.
구경 잘하고 이제 다시 스스키노로 돌아갑니다. 다시 노면전차 타고 갈때는 걸어갔습니다. 걸어도 10분정도면 걸어갈 수 있습니다.
다시 스스키노로 돌아가야 하는데... 탈때는 노면전차 탑승장이 틀립니다. 내렸던 곳에서 타시면 안되고 4거리 기준으로 1시방향에 있는 탑승장에서 타셔야 스스키노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순환이라 아무곳에서 타도 되지만 시간이 더 걸립니다.
이 간판이 보이는 노면전차에서 타셔야 합니다. 또 한 20분 타고 가면 스스키노에 도착합니다.
원래 탔던 곳 보다 한 정거장 더 가서 내렸습니다. 내리면 바로 타누키코지 동키호테가 나옵니다.
다누키코지 여기서 내리면 바로 스스키노 시내입니다. 참고 하세요. 모이와야마 야경은 정말 볼만 하지만 아쉬운건 너무 비싸다는겁니다. 남산타워가 지금 얼마인지는 모르나 가격이 좀더 저렴하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할인쿠폰 이용하면 가볼만한 곳입니다. 기회되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