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사 링크
https://naver.me/FHAYwVwp
2. 기사 내용
7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실시한 ‘취미·여가 비용 중 지출이 가장 큰 영역은?’ 설문조사에 따르면, 건강·피트니스 업종이 전체의 23.8%(238표)를 차지하며 지출이 가장 큰 영역으로 조사됐다. 카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에 집중된 양상이다. 이에 맞춰 카드사들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건강·피트니스 업종에 지출을 많이 하는 흐름이 형성되며 규모가 큰 지출을 부담스러워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체크카드나 직불카드보다 신용카드의 사용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3. 나의 의견
코로나 19로 인하여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취미 여가 생활로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방역 조치 해제가 된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건강•피트니스에 돈을 투자하고 있다. 나도 운동에 관심이 많아 헬스장, 테니스장 등을 방문해보았는데 시설 이용을 한달 단위로 끊는 사람은 잘 없고 항상 3개월, 6개월 등 큰 단위로 끊으면 할인이 훨씬 많이 된다는 식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 같다. 그러다보니
몇 달간 회원권을 끊어 시설을 이용하게 되고, 목돈이 들어가니 신용카드를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카드사에서도 이에 맞춰 건강 업종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제품을 내놓았다고 하니 여러 카드를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좋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첫댓글 자기 관리에 힘쓰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만큼 건강 및 헬스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한다. 이러한 동향은 건강 및 헬스 분야의 산업이 굉장히 유망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망이 좋은 만큼 투자 가치가 높으니 관련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다은님의 의견처럼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면서 영양제의 수요도 많아졌었습니다. 또한 그 때와도 마찬가지로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건강 피트니스의 관심도도 높아지는 추세이다. 따라서 이에 맞춰 다른 기업들도 건간 피트니스 산업에 뛰어든다면 좋은 실적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건강과 피트니스 업종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은 소비자들의 가치관과 우선순위가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위 기사처럼 소비자들의 우선순위가 변화하면 시장에서의 수요도 변동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인 전략을 계획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전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