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좋은 물을 잘 마셔라.미네랄 워터/미네랄이 부족하면 중금속이 차게된고 중금속은 독소이다.
1) 식사하기 전 30분 부터 식사하는 도중, 식사 후1시간 까지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이때 물을 많이 마시면 포도당의 흡수 속도가 빨라져 혈당과 인슐린 농도도 높아지는데, 다른 혈중 영양소는 모두 지방으로 저장되기 때문이다. 또한 물을 위산을 희석시켜 소화를 방해한다. 그러나 이 시간대 외에는 하루 6~8컵 가량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신진 대사와 노폐물 분비를 촉진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2) 물의 역할
ㅁ 영양소 운반
혈액의 83%를 물이 차지하여
영양소를 온몸에 운반해주고, 각 조직내에서 생긴 노폐물을 폐나 신장을 통해 배출시켜줍니다.
ㅁ체온조절
땀을 통해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ㅁ체내 대사(화학반응) 매개
체내 많은 대사의 중간 매개체로 반응이 잘일어날 수 있도록 해줍니다.
ㅁ 윤활작용
타액, 소화액, 점액, 관절액 등의 주요성분으로 체내 조직 등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ㅁ근육, 피부 등 유지
체내 근육과 피부의 약 70%를 구성합니다
2. 바르게 걸어라.
걷기는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정도로 당뇨, 고혈압, 심장병 등 성인병의 80퍼센트를 예방할 수 있다. 또 걸으면 뇌세포가 활성화되면서 스트레스도 사라진다. 체지방은 걱기 시작해서 15분 정도 지나야 분해되기 시작하므로 최소한 30~40분 정도 쉬지 않고 걸어야 효과적이다. 또 걸을 때에는 가볍게 숨이 찰 정도의 속도로 걷는다. 걷고 난 뒤에는 저지방 우유나 요구르트 등 유제품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의 피로 회복을 돕는다.
1) 몸풀기. 걸을 때 천천히 몸을 풀면서 시작하면 근육에 무리가 가는 것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오래, 보다 빨리 걸을 수 있다. 걷기를 시작할 때 5-10 분 간 천천히 걸으며 몸을 풀어주자.
근육풀기와 준비운동. 몸풀기로 다음 동작을 각각 30초 동안 해보자: 양쪽 발목 돌리기, 다리 흔들기, 엉덩이 또는 다리를 천천히 돌려주기, 팔 돌리기, 제자리 걷기, 앞뒤로 다리 흔들기.
걷기운동을 마무리 할 때도 마찬가지로 마지막 5-10분은 천천히 걸으며 쿨다운하고 그 다음에 부드럽게 근육을 스트레치 해준다.
적절하게 몸을 풀어주면 삐끗하는 등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2) 걷는 자세 개선. 걷기운동을 할 때는 의도적으로 내딛고 자세에 신경을 써야 한다. 몸을 바르게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걷는 동안 4-6 미터 전방을 본다.
머리를 들고 앞을 보며 걷는다. 걷는 동안 너무 자주 내려다 보면 목에 무리가 간다.
목, 어깨, 허리에 긴장을 푼다. 걷는 동안 자세를 똑바로 해야 하지만 너무 경직되어서도 안 된다.
팔을 흔들어 준다. 편하다면 팔꿈치를 살짝 구부린 자세도 좋다. 배 근육에 힘을 주고 허리가 앞이나 뒤로 휘지 않게 한다.
3) 발꿈치가 먼저 지면에 닫게 걷는다. 걸을 때 발을 앞으로 내디뎌야 한다. 발꿈치가 먼저 지면에 닫고 발을 앞으로 내리면서 무게 중심을 발가락 쪽으로 이동시킨다. 이 때 다른 쪽 발은 발꿈치를 올리고 엄지발가락이 지면에 닿으며 밀어준다. 그 다음에 앞의 과정을 반복한다.
걷기는 달리기와 다르다. 두 발이 동시에 지면에서 완전히 떨어져서는 안 된다.
편안한 걸음걸이를 찾는다. 발꿈치에서 발가락으로 움직이며 지속적으로 발을 굴려주는 흐름을 놓쳤다면 잠시 속도를 줄여야 한다.
3. 소리내어 웃어라.
독일의 한 의학 전문지에 의하면 웃음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생기게 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나는 하루에 몇 번이나 웃는지 진지하게 따져보고 재미난 이야기를 기억해 두었다가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과 나누어 보자. 가까운 사람끼리 나누는 칭찬과 웃음은 어떤 보약보다도 건강에 이롭다.
1) 미소를 더 자주 지으세요. 연구에 의하면 사람들은 입술로 빨대를 물었을 때보다 이빨로 빨대를 물었을 때 더 격렬하게 웃는다고 합니다. 이는 몸에서 미소의 느낌을 무의식중에 감지하고 곧 웃게 될 것이라고 짐작하기 때문입니다. 더 많이 웃을 준비가 되었다면 미소를 더 많이 지어서 몸을 속여보세요.
많은 사람들의 무표정은 쏘아보는 듯한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조깅을 하면서, 책을 읽는데 집중하면서 미소를 짓도록 훈련해보세요. 미소를 지은 표정을 자신의 기본 표정으로 만들어보세요.
출근을 하거나 버스를 향해 걸어갈 때 지나가는 낯선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어보세요. 이는 웃음을 준비하기 위한 좋은 연습이기도 하고 예의 바른 행동이기도 합니다
2) 자신에게 웃음을 주는 사람들과 함께 하세요. 친구들과 재미있는 밤을 보낼 준비가 되었는데 만약 룸메이트의 고등학교 친구가 일에 대해서 불평불만을 늘어놓기 시작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만약 기분이 좋지 않고 웃는 것이 어려울 때는 “부정적인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것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것입니다. 자신의 기분을 우울하게 만드는 사람들과 어울리기 보다는 항상 재미있고 웃음을 주는 친구들이랑 놀아보세요.
안좋은 단체 대화를 컨트롤 하세요. 만약 불평불만을 하는 단체에 속해있다면, 주제를 바꿔보세요. 만약 모든 사람들이 자신이 싫어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세요. 사람들은 보통 다시 돌아와서 리드를 따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사람이 전체의 웃음을 끌어 내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웃긴 질문을 하거나 가벼운 이야기를 함으로써 다시 웃음을 끌어 올리세요.
재미없는 친구들을 버릴 필요는 없지만, 새로운 친구를 사귈 때 자신에게 웃음을 주고 웃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을 위주로 사귀세요. 그 사람들 주변에 있을 때는 자기 자신도 웃을 준비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농담이나 농담이 담긴 클립을 친구들에게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친구들을 웃길 수 있고 친구들도 랜덤으로 재미있는 것들을 보내줄 수 있습니다.
3) 재미있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보세요. 드라마나 호러가 취향에 조금 더 맞더라도 일반적인 습관에서 벗어나서 재미있는 배우가 나오는 것을 보세요. 심각한 다큐멘터리의 스토리를 생각하면서 따라가는 대신 자신을 가장 많이 웃겨주는 것을 찾고 웃으면서 시간을 보내세요.
만약 모던 코미디는 별로 재미가 없다면, 예전 코미디를 찾아보세요. Gene Wilder와 Richard Pryor가 같이 나오는 것을 보거나 Mel Brook의 패러디를 찾아보세요. “The Golden Girls” 와 “Seinfeld”는 항상 재미있습니다. 아니면 더 옛날로 돌아가서 “All In the Family”, “I Love Lucy”, “The Honeymooners”, Marx Brothers, Abbott & Costello, Buster Keaton 을 찾아보고 할머니 할아버지 때의 코미디를 즐겨보세요.
나이는 상관없습니다. 톰과 제리는 항상 재미있습니다. 시리얼을 들고 어릴적 토요일 아침을 재현해 보세요.
4. 수면은 결코 사치가 아니다.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하고 창조적인 생활을 하려면 반드시 하루 8시간 정도의 잠을 자야 한다. 깊은 수면에 방해가 되는 커피는 오후 2시 이후엔 마시지 말고 흡연, 음주 등을 멀리한다. 또 취침 전 3~4시간 사이에는 심한 육체 활동을 삼간다. 잠자리에서 텔레비전을 시청하면 빛과 소리가 수면에 나쁜 영황을 준다는 점도 잊지 말자.
1) 왼쪽으로 누워 잔다 인간의 몸은 좌우대칭으로 보여도 내장의 위치는 좌우 비대칭이야. 왼쪽으로 누워 자면, 자면서 일어날 수 있는 속 쓰림이 방지돼.
2) 바나나 워터 바나나 껍질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해. 때문에 수면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지. 바나나 워터를 만들 때는 반드시 유기농 바나나를 사용해야 해. 그럼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ㅁ 양 끝을 자른 바나나를 껍질째 끓는 물에 넣고 10분간 끓여주자. ㅁ바나나에서 우러나온 물을 컵에 부어줘. ㅁ 기호에 따라 계피를 넣어도 좋아. ㅁ 잠들기 직전에 천천히 마시면 끝!
5. 사랑하면 신난다.
긴장, 초조, 걱정, 짜증 등 부정적인 감정은 질병을 일으키는 요소 중 하나다.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을 버리고, 좋아할 만한 것을 찾자. 평생 살면서 사랑하는 것 한 가지만 있어도 증오의 감정이 싹틀 수가 없다. 사랑하는 것이 있으면 모든 것이 신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