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o Metal은 수소를 흡착하는 성질이 있다고 여러 문헌에 소개되어있습니다
힐링툴 카페에서 실버용액 제조기와 백금 나노 제조기를 공동구매하는것을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20리터를 한번에 만들수있는 새로운 버전이 소개될것입니다
.
이것을 고압 저온 환경에서 수소와 접촉을 시켜 Nano Metal Hydride (수소수화물)을 만들어서 체내로 보내는것이 이 방법의 핵심입니다
-------------------------------------------------------------
http://cafe.daum.net/skinfasting/afnY/23
[스크랩] [물과건강] 알칼리 전해환원수
정헌구
|
2008.02.19 13:41목록크게
댓글쓰기
전해환원수의 비밀-시라하타교수 저서- 中에서
전기분해 환원수 연구의 제일인 시라하타 큐슈대학교수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전기분해 환원수의 은밀한인 힘」을 밝혀낸 저서「정말로 좋은 물은 이것이다!」로부터, 활성 수소에 관한 연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활성 수소는 이상적인 항산화제
물은 지극히 안정인 물질로 억지로 부수기 위해서는 4,000도 정도의 열을 필요로합니다.
그러나, 이상한 일은, 물은 항상 수소이온과 수산화 이온에 분해(해리)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위해서, 전기에는 몹시 약하고 조금 전류가 흐르는 것만으로, 곧바로 분해먼저 활성 수소가 발생해, 그 다음에 수소 가스가 발생합니다.
산소를 발생시키려면 훨씬 큰 전기 에너지를 걸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일로부터, 물은 우리의 몸을 활성 산소의 해로부터 지켜 주는 활성 수소의 최적인 저장고이며, 공급원이다라는 가설을 제창했습니다.
물속의 활성 수소는 활성 산소와 반응해 물이 되어 반응을 끝마칩니다. 종래의 비타민 C나 폴리페놀도 활성 수소를 내 활성 산소를 제거합니다만, 상대를 환원한 후, 자신이 불안정한 산화제로 바뀌어 버리는 성질이 있습니다. 환원수 속의 활성 수소는 그러한 의미로 이상적인 항산화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기분해 환원수정수기의 전극이 만들어 내는 뜻밖의 효과
전기분해 환원 수중의 활성 수소는 적어도 1개월 이상 안정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활성 수소는 어떠한 구조로 안정에 수중에 존재할 수 있는 것입니까.
활성 수소, 즉 수소 원자는 가장 작은 원자이며, 대부분의 금속에 흡착·흡장 되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원자력 발전소에서, 수중의 용존수소 농도를 모니터 하고 있는 것은, 방사선의 물의 분해로 생성한 활성 수소가 기어드는 것으로 냉각수용의 금속 파이프가 파괴되는 것을 막기위함 입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수소 자동차는 수소를 태워 달리기 위해, 폐기물은 물 밖에 내지 않고, 저공해차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소를 저장하는데 수소 합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저온으로 수소 가스를 활성 수소의 모습으로 금속내에 저장해, 고온으로 하는 것으로 다시 수소 가스에 되돌려 태우는 것입니다.
우리는 전기분해 환원 수중의 활성 수소는 미네랄에 흡착, 흡장 되어 존재한다고 하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말하는 미네랄이란, 종래 생각되고 있는 이온에서도, 수중에 가라앉는 큰 금속이기도 하지 않습니다.
그 크기가 1나노미터(10억분의 1미터) 정도의 지극히 작은 금속 나노 콜로이드, 혹은 금속 나노 클러스터로 불리는 미네랄입니다. 그만큼 작은 금속 콜로이드이면, 물속에 용해하고 있는 것과 같게 균일하게 물속에 분산해, 장기 안정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금속 나노 콜로이드의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물과 같게 세포내에 받아들여져 전신 신속하게 분포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수소 원자의 크기는 0.1나노미터, 수소 분자의 크기는 0.3나노미터입니다.세포에는 물체나넬이라고 하는 0.3~1.3나노미터 정도의 크기의 통로가 있어, 물을 신속하게 통과시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전기분해 환원 수중의 금속 나노 콜로이드가, 물과 같이 이 물채널을 통과하면 게다가 형편상 좋습니다.
수산화 나트륨만을 포함한 초순수한 물을 전기 분해 하면, 백금 전극으로부터 백금이 용 내, 전기분해 환원수의 백금 함량과 활성 산소 소거능이 좋은 상관관계를 나타내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순수한 백금에 활성 수소를 흡착시키면, 활성 산소 소거능을 부여할 수 있는 것, 합성한 백금 콜로이드도 전기분해 환원수와 같은 성질을 나타내는 일도 알았습니다.
실제, 전기분해 환원 수중에 백금 콜로이드가 존재하는 것을 전자현미경으로 증명하는 것과 동시에, 그 사이즈가 평균 반경 1나노미터 정도이며, 측정 한계의 1나노미터 이하의 콜로이드도 존재하는 것이 동적광산란법에 의해 시사되었습니다.
활성 수소의 운송점 혹은 공여체로서 기능하는 금속 나노 콜로이드는 백금만이 아닙니다.그 외의 금속에서도와 같이 활성 수소 공여체로서 기능하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큐슈 대학 이학부의 마츠다의상교수들의 그룹은 활성 수소가 규산 화합물에 받아들여졌을 경우, 수용액중에서도 1년 이상 안정에 존재할 수 있는 일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금속 나노 콜로이드는 강한 촉매 효과를 가지기 위해서, 나노테크로노지 분야에서 몹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1나노미터 이하의 금속 콜로이드는 안정되어 생성하는 것은 몹시 곤란한 일로 되어 있습니다. 물의 전기 분해 때에, 음극 표면에서 일어나는 환원 반응에 의해서, 이러한 지극히 미소한 나노 콜로이드의 생성이 용이하게 행해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덧붙여서 1나노미터 정도의 세계에서는 양자효과가 나타나 물질이 돌연 나타나거나 사라지거나 하는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환원 수중의 활성 수소의 특이한 성질
전기분해 환원수나 천연 환원수의 활성 수소는 알칼리성에서도 안정으로, 동이온이 존재해도 활성을 잃지 않는다고 하는 지극히 특이한 성질을 나타냅니다.
지금까지 알려져 있는 비타민 C, 시스테인, 글루타치온등의 환원 물질은 알칼리성으로 활성 수소를 방출해 버리기 위해서 환원 활성을 잃고, 동이온에 의해서 용이하게 산화되어 버립니다.
이러한 성질은 수소흡장합금의 성질과 닮아 있어 전기분해 환원 수중의 활성 수소가 금속 나노 콜로이드에 흡착·흡장 되어 존재한다고 하는 가설을 지지합니다.
활성 수소는 불안정하기 때문에에, 격렬한 반응성을 가져, 주위의 물질과 곧바로 반응해 그 성질을 바꾸어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활성 수소가 금속 콜로이드에 흡착·흡장 되는 것으로, 반응성이 약해져, 활성 산소로 밖에 반응하지 않는 정도의 약한 환원 활성을 가지게 된 것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것은 생체와 같이 다양한 물질이 혼재하는 환경에서도 용이하게 활성을 잃지 말고, 장기간 안정에 존재할 수 있는이라고 하는 의미로 바람직한 성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기분해 환원수나 천연 환원수를 뚜껑을 완화한 개방 조건의 용기를 이용하고, 120도로의 autoclave(가압 증기 멸균) 처리를 하면, 환원수의 활성 수소 검출 반응은 완전하게 소실했습니다.그 러나, 가스가 도망치지 않게 밀전 해 오토 크레페를 걸쳤을 경우에는 환원 활성은 완전하게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것으로부터, 환원 수중의 미네랄에 흡착·흡장 된 활성 수소가, 개방 조건의 가열에 의해 없어졌는지, 혹은 금속 나노 콜로이드가 개방 조건에서는 불안정화해 응집·실활 한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합성 백금 콜로이드도 autoclave 처리에 대해서 환원수와 같은 성질을 나타냈습니다.
출처 : 물과 건강 | 글쓴이 : 건강지킴이 | 원글보기
------------------------------------------------------------ ------------------------
Metal Hydrides
Fundamental Research on Metal Hydrides for Hydrogen Storage
Scope
Metal hydrides called ‘hydrogen-absorbing alloys’ have excellent properties of absorbing and desorbing hydrogen under ambient condition between room temperature and ~100 °C. The hydrogenation is a chemical reaction including the following steps: hydrogen molecules are dissociated into atoms on the metal surface, they are solved into the metal, and metal and hydrogen atoms make bonding between them (Figure). The reaction is accompanied by lattice expansion and deformation but by no phase separation. Hydrogenation properties strongly depend on ‘structure’, i.e. arrangement of metal and hydrogen atoms. In this project, structural studies in various scales are conducted for understanding hydrogenation properties and reaction mechanisms, using in situ observation intensiv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