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민국은 현황상 섬ㄴ이나 마찬가지다
비행기 없으면 밖으로 나가기가 쫌...
그러나
배 잘만들기는 세계 원티어다
철도가 없었던 옛날에 해외 대량 물류가 가능한
유일한 수단 이었지
거북선 판옥선 으로 대변 되는 전투함 이전부터
배는 한반도 모든 왕조의 중요 기반 이었다.
즉 어느날 부터 갑자기 배를 잘만든것이 아니라
애시당초 배만든는데 모든 행정이 추입되었다.
백제는 24담노를 거느렸다.
과거나 지금이나 백제를 전라남북도 쯤을 다스리는
왕조로 배우고 있는데
이건 역사도 아니다.
백제는 강역 -즉 다시말해 사실상 지배 할수 있는 국도 면적 땅 하늘 + 바다-
이 지구 의 20분의 일쯤된다.
물론 다스리던 바다의 넓이가 육지보다 200배는 넓다.
지금의 폴리네시아 그러니가 괌 사이판 어귀까지 백제의 강역이었다.
에~~
그러니까 우리는 우리의 역사를 모른다는 거다
이런 이야기는 배워보지도 못하고 듣지도 못했으니깐
좌우간 백제는 그런 넓이를 다스렸는데
24인가 25인가 하는 담로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다.
예 한가지만 들을께요
일본의 남부지방 관서지방이라고 하던가 거기가 1개의 담로 였습니다.
그러니까 지금 일본의 약 2/5가 백제의 일개 담로 였고
제주도 가 또 하나의 담로였다.
1, 일본 남부지방
2. 제주도
3, 쭝궈 랴오녕 땅 압록강위에 있는 땅
4,5,6,7, 죽 내려가다
폴리네시아 근방의 무수한 섬들이 죄다 백제의 몇번째 담로들이다.
이넓은 해양을 다시리려면 당시에 비행기는 좀 무리였고
말이나 걸어서는 불가능했다.
그런데 배는 얼마든지 가능했으며
태평양 한가운데 까지 왔다갔다하는 배를 만들고 항버을 알고 운항을 하는 기술은 모두 가지고 있었다.
거기다
배위에서 하는 전투는 물론이다.
어쨌든 배는 아주 옛날 부터 잘 만들 민족이다.
그리고
자동차 물론 현재 넘버쓰리 현대
비행기
스텔스를 만들어 날리고 있다. 10년전에는 이야기도 못끄냈는데.
사실 다만들고 있었다고 하는 거는 상식이고
그리고 기차
지금은 섬이지
그런데 우리는 반도국 이고
통일이 되던지 않되던지 땅은 유라시아 대륙에 붙었다.
부산 ~빠리간 1호선 대륙 횡단열차
광명 - 모스크바간 2호선 대륙횡단 열차
그리고 아시안 열타라고 베트남 까지 가는 3호선
계획 만들어진지는 한 30년 되었고
마음만 먹으면 금방 건설가능하다.
4호선은 어딜까
부산 ~ 블라디 보스톡~ 캄차카 반도~베링해 전 마르크보 ~알래스카
카나다 ~ 미국
거가도로 만든거 보다야 어렵겠지만 베링해 밑으로 굴뚫어서 북미대륙 간다는 계획은 벌써 다 세워져 있다.
그런데
국제 정세 상 이노선이 1호선이 되지 않으면 아무 계획도 실천 할수가 없다.
그건그거고
비수도권 광역급행열차는 물로 복선전철화도 착착 진행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고시 제 2024-145호
동해남부선(부산∼울산) 복선전철화 건설사업 실시계획 변경,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건설사업 실시계획 변경 승인,
국토교통부고시 제2024-150호 울산∼포항 복선전철사업 실시계획 변경 승인을 고시했다.
동해남부선은 도심개발촉진 부산인구분산, 연계 수송체계 구축
부산권 도심교통난 완화하기 위해
복선전철화 건설사업이 진행.
노선길이는 65.7㎞
사업기간은 2003년 8월 8일 ∼ 2024년 6월 30일 까지
총사업비 28,270억 원의 예산
㎞당 사업금액은 약 430억 원이다.
수용면적은 2,708,146.1㎡에서 2,809,580.7㎡로
101,434.6㎡가 증가됐다.
영천~신경주 노선은 역시 복선전철 건설사업
고속열차 투입 운행속도를 향상
철도 경쟁력을 강화
중앙선, 대구선, 동해남부선과 경부고속철도 연계망 구축
지역균형발전을 도모
691.634.2㎡를 수용 할 계획이었으나 690.574.1㎡로
1,060.1㎡ 감소 하여 진행.
총사업비5,603억 원
2015년 7월15일 ~ 2024년 12월 31일까지가 사업 기간
사업 기간이 6개월 연장 되어 건설중이다.
노선연장길이 20,420m로 km당 사업금액은 274억 원이다.
울산∼포항 노선은 83.707㎞
경부고속철도 연계를 위한 전철망 구축
제공, 부산∼울산 노선을 복선전철과 연계
부산∼울산∼경주∼포항구간 통근·통행 편의제공
포항, 울산, 경주지역 개발촉진의 사업목적을 가지고 2009년 4월 17일 ∼ 2024년 12월 기간 동안 건설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