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 : 쏘알 2.2 2륜
오토,수동:
누적키로수: 31,300km
사용한 제품 이름: 볼트로닉 디젤 스모크 스탑(D12)
사용 후 운행키로수: 1,000km
총평 : 약 3개월 전에도 후기를 남겼었는데 지난번에 흡기 청소 후에 차는 정말 잘 나갔는데 정차시에
시트 밑으로 느껴지는 진동이 있길래 진동 어플로 측정해보니 역시 전보다 진동이 더 생기더군요. 흡기 청소 후에 나타난 걸로 봐서 우연인지 아니면 흡기 청소가 확실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해서 볼트로닉 D12를 약 3개월만에 (3,500km정도 운행 후) 다시 한캔 넣어주었습니다.
달리 할 것도 없고 흡기청소를 제대로 하려면 비용도 제법 들어서 혹시나 하는 맘으로 넣어주었는데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예전의 상태로 돌아간 듯 합니다. 라디에이터 부쉬를 산더스용으로 교환하기 전에도 다른 차에 비해서 진동이 없었던 편이지만 그래도 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하고 나니 진동이 줄어들더군요. 그런데 웬일인지 요즘 가끔가다 정차시에 전과 다른 약간의 진동(차체 전체의 진동)이 엉덩이로 전해지는 것 같아서 써봤는데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이젠 진동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권장주기는 1만킬로에 한번씩이고 가격도 상당히 쎈 편이라 쉽게 손이 가지는 않는 케미컬이지만 효과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쏘알의 R엔진이 다른 엔진에 비해 흡기의 오염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비싸긴 해도 5천킬로에 한캔씩은 넣어주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어떻게 해서 EGR 밸브도 클리닝을 해주는지는 의문이지만 쏘알의 진동과 흡기 계통, 인젝터, EGR 밸브의 상태는 분명 연관이 있을겁니다. DM은 EGR 밸브의 위치도 약간 바뀌었다는 것 같더군요. 다른 약간의 업그레이드된 곳도 보이긴 하지만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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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케미컬은 잘써야 본전 이상이지
여차하면 오일보다 허당칠 확률이 아주 큽니다.
그만큼 묻지마표들이 나무하는 분야기도 하며
(마치 연료절감기처럼요)
소비자들이 쉽게 현옥되기도 하는게 안타까울 뿐이지요.
그런 맥락에서 볼트로닉의 연료첨가제 전제품은
모두 독일 본사와 국내에서 인증을 받은 떳떳한 제품이라는 것이지요^^
후기 감사드립니다~
-유광재 배상-
동의합니다 한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