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오늘은 저상 모델로 부피짐 및 경량짐 운반에 탁월한 2.5톤화물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가장 많이 찾아주시는 초장축 적재함과 함께 갈빗대가 탄탄하게
보강되어 있어 영업용으로도 손색없는 중고트럭으로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뉴마이티 2.5톤화물차
2017년 3월
90,440km
170마력
우선 차량을 보시면 올뉴마이티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17년 3월에 최초 등록되었으며 환경 규제에 충족시켜주는 유로 6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DPF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어 매연저감조치에 구애받지 않고 운행하실 수 있는데요.
170마력의 넉넉한 출력으로 90,440km를 주행한 해당 차량은 외관만 보셔도 관리가 잘 되어
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흔히 생길법한 스크래치 조차도 없었는데요. 저상형으로 제작되어
까대기 작업에 편리하며 물류 관련 운송은 물론 농가에서도 많이 찾아주십니다. 슈퍼캡
사양으로 실내 공간이 넓게 마련되어 있으며 제조사 보증기간은 이미 끝난 상태이지만
성능 점검과 함께 정비를 모두 완료하여 잔고장 없이 운행하실 수 있는데요. 현재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해 신차를 구입해도 출고되는 시기가 늦어지고 있기 때문에 최상급의
컨디션을 갖춘 차량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캐빈을 비롯하여 적재함은 도색 작업을 싹 진행하였기에 부식 없이 깔끔한 상태인데요.
전체적인 외관만 보아도 새 차에 전혀 뒤처질 게 없습니다. 내연기관 및 장치도 더 이상
신경 쓰실 게 없게끔 정비를 해둔 터라 바로 현장에 투입할 준비만 남겨두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상형으로 바닥에서부터 적재함까지의 높이가 80cm이며 이는
까대기 작업을 하기 수월한 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뒷 타이어가 앞 타이어보다
작은 사이즈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무게 짐을 싣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작은 톤수와 더불어 축간거리가 짧기 때문에 비포장도로나 시골 마을의
농로길에서도 수월한 운행이 가능하시며 하부에는 스페어타이어가 2개나 구비되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트레이드 잔량이 넉넉하기 때문에 비상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은데요.
양측 후방과 후미를 보아도 적재함은 찍힘이나 긁힌 흔적 없이 새하얀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이와 같은 컨디션이라면 앞으로도 5년에서 10년은 거뜬하게 운행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차량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프레임은 경량짐 위주로 운반되어
왔어서 그런지 휘어지거나 균열이 생긴 부분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프레임 컨디션은
측면을 통해서도 간접적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망가지면 안전을 위해서 즉시 운행을
중단하셔야 하며 자칫하면 차를 바꿔야 하는 상황에 이를 수 있기에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시기를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적재함 내부 치수는 길이 4340mm, 폭 1960mm, 높이 380mm이며
폐쇄형의 제한된 틀이 없기 때문에 짐을 적재하기 한결 편리하실 텐데요. 보통 차가 출고되면
기본적으로 아피통 바닥재가 깔려있지만 해당 차량은 철판으로 보강해두었기 때문에 더 이상
추가 보강하실 게 없습니다. 철판의 기본적으로 쉽게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부식 방지 페인트를 도포하여 내구성을 더욱 꽉 잡아주었는데요. 저희 에이스트럭은 영업용
번호판도 취급하고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적재함 바깥 바닥은 갈빗대가 보강되어 있어 화물을 실었을 대 가해지는 하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데요. 차체 강성이 우수한 고강도의 프레임은 부식 없이 말끔한
상태로 허용 하중에만 맞게 사용해주신다면 장기간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캡 내부는 실내 세차를 마무리한 상태이며 3인 시트와 함께 여유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로운 리클라이닝이 가능하신데요. 깔끔한 시트와 더불어 내부에 갖춰진
모든 기능들은 하나씩 작동시켜 정상 작동되는 것을 확인해두었습니다. 계기판에는
경고등 점등된 거 없이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는데요. 요소수 잔량도 함께 표기되기
때문에 충전 시기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빈을 제쳐 엔진룸도 살펴보았으나
누유된 흔적 없이 깨끗했는데요. 소모품 상태가 우수하여 성능 점검 시 양호 판정을
받았으며 직접 보실 수 있게끔 성능점검기록부도 준비해두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언제든지 오셔서 시운전을 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마지막으로 소모품 교체 비용이 많이 드는 타이어는 각 바퀴마다 선명한
트레이드를 유지하고 있으며 스페어타이어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한동안
교체에 대해 걱정하실 게 없습니다. 즉시 현장 투입 가능한 2.5톤화물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에이스트럭에서 도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