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에서 상고 토기가 출토되었는데, 그 위에는 오래된 문자가 새겨져 있는데, 전문가: 그것은 갑골문보다 먼저였다.
2020-07-24 출처: 바이두 소스: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하남 신정시는 '황제고리'라고 불릴 정도로 역사가 유구하다.선사시대 유적까지 수천년 전 선민들과 대화할 수 있는 곳. 1993-1998 8000평방미터 땅을 파내다
정나라의 제사 유적.유적에서 동주 시대 발견이 도자기 조각은 놀랍게도 이 조각들에는 갑골문자보다 출현연대가 더 빨랐다고 하는 오래되고 신비로운 글자가 새겨져 있다.그것은 또 무슨 의미일까?
인류의 제사 활동은 선사 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 만큼 역사가 깊다.80년대 중반 랴오닝에서 발견된 홍산문화의 여신상.바로 석기시대 인류입니다.제사의 신상신상 조형물 현지화대규모 신전을 발견할 수 있다선민들의 제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제사에 쓰이는 예기는 각종 제물, 희생 외에 중요한 것으로 희생과 마찬가지로 신령과 교감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희생으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제사에 쓰이는 예기에는 특별한 의미의 기호, 토템, 글씨 등 제사에 관한 정보가 새겨져 있다.
신정시 정나라 제사 유적에서 다량의 도례기가 출토되었는데,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이것들은토기는 대부분 깨졌다. 전문가들은 이 조각들을 연구하다가 놀랍게도 토기조각에 문자메시지가 새겨져 있다.설마 그것들은 전설 속에 있는 건 아니겠지?'
도문은 갑골문의 전신으로, 형성된 시기가 지금으로부터 약 5800-6000년 떨어져 있는 원시이다.사람이 도기에 새긴 의미 있는 문자와 기호들은 현재 가장 먼저 고증할 수 있는 불완전한 문자다.
출토된 토기편 가운데는 도기(在器)의 어깨 부분 파편이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글자가 새겨져 있다.(그림 1)문헌을 정리한 연구원은 글자를 '해'로, '예정'은 고문서연으로 분류했다.추궁한 전문 용어, 근거서한 시대의 학이래사람은 상고시대를 연구하고 있다저작물을 볼 때,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옛 글자를 예서로 그렸는데, 훗날 고문서 연구자들은 이렇게 예서의 필법으로 옛 글자의 자형을 쓰고 이를 '예정("定)'이라고 불렀다.
옛날에는 상형자가 많았는데, 보통 사람들이 보면 이 토기 조각의 글씨는 정말 해처럼 보인다.고문고석 전문가들은 이 글자의 왼쪽이 골(骨)인 것은 문제가 없으나 자세히 살펴보면 오른쪽 옆 윗부분이 보인다.세로로 된 붓은 호를 띠고분명히 "옛날"과는 다르다.;根据《字汇补·골부'라고 전문가가 예속시켰다.'ㄱ'으로 예속하는 것은 자형상 옳지만 'ㄴ'자는 후대의 어느 글자와 대응할까.
'예기·치의' 인용 '시경·대아·억'에 옛글 "말 신중하게"이 중 '화'자는 1993년 후베이(湖北)성 형주(州州)성 곽점(店店)에서 출토된 초간(简《)의 《치의(衣衣)》가 '";'를 썼다.집은 이에 근거하여 고문을 고증해냈다글자 중 """자는오른쪽 반은 마땅히 예속되어야 한다"";"는 """를 오른쪽으로 한다.부, 왼쪽 편방의 부수를 포함하는 옛 글자도 설(";)로 예속되어야 한다.
옛사람이 제사에 쓰던 토기에 '是什么意思'자를 새긴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전문가가 장시간 연구한 끝에 끝내다이에 『설문해자(說文解字)』에서 'ㄱ'자의 모습이 발견되었는데, 『설문해자·골부(說文解字·骨部)』에 의하면 ", 뼈 끝도. 종골도 엉덩이 해석이다."글자의 한 토막과'ㄱ'이 무엇인지 설명하지 않았다 청대의 문자학자 단옥재(是玉对)가 "뼈는 유골의 잘못으로, 골공론은 운무(雲解)를 유골의 관문으로 해석한다.姓성씨야, 声성(声声)은 곧 쌍성(声。")이다.청대 학자들의 설명으로는 '在'가 도문(用作文)에서 성씨로 사용됐다고 하는데, 전문가들은 상고시대 토기에 새겨진 이 도문을 '",'로 예각해야 한다며 오늘날 설(")자에 대응해 도기에 새긴 것은 작기자의 성(姓)인 '"。' 때문일 것으로 추정했다.
【참고 자료】 [고문자연구], [설문해자], [예기·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