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시의 사랑법
각본 : 김나들, 원작 : 박상영 소설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성장, 퀴어
출연진 : 김고은, 노상현 외
개봉일 : 2024년 10월 1일
선정 이유 : 제목만 봤을 때 그저 그런 주인공 둘의 사랑 이야기구나 했는데 보고나서 그 편견을 깨고 너무 재밌게 봐서 선택
자유로운 영혼의 재희와 비밀을 가지고 있는 흥수가 친해지며 일어나는 그 둘의 사랑과 우정 스토리이다.
영화 <대도시의 사랑법은> 원작 박상영의 소설집 [대도시의 사랑법]을 원작으로 한다.
너무 다른 흥수와 재희 두 사람이 대학에서 같은 과 동기로 스무 살에 만나 서른셋이 되기까지,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봐주는 친구 덕에 그래도 행복했다고 말할 수 있었던 두 친구는 인생의 가장 찬란한 시기를 함께 보내며 사람에게 상처 받고 각자의 방식으로 마음껏 사랑하고 우정을 키워가며 세상을 알아가는 이야기이며, 단순한 재미로 끝나는게 아닌 청춘의 사랑과 이별을 유머러스하게 그려낸다. 이걸 보고 어쩌면 우정이란 사랑보다 더욱 더 심화된 사랑이 아닐까 생각했다. 이 드라마 속 대사들은 각기 다른 사랑의 형태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영화 중 명대사가 많은 작품이고 그 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대사는 "네가 너인 게 어떻게 네 약점이 될 수 있어?" 입니다. 이 대사는 상대방을 위로하며 던진 말이며, 자신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방황하는 상대에게 던진 이 말은,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라는 중요한 메세지를 담고 있고, 사랑이란, 먼저 자신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