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밤 신설동에서 집인 개봉역 가기위해.. 인천행 열차가 들어오길래..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데 인천행이 아니고 인천급행으로 되어있더라구요...
그래허 저는 개봉역 가겠지하고 인천급행을 탔습니다..그런데 제가 신설동에서 타고 폰으로 영화보고 있는데.. 구로역이더라구요.. 그래서 곧 내리는구나 생각을해서 준비할라고 하는데 이 열차가 구로 지나서부터 계속통과하고 역곡역에 도착하더군요.. 인천 급행열차가 구로부터는 주간에 운행하는 동인천급행과 동일한 역에 정차하는가요??
인천급행 열차를 첨타서ㅠㅠ 다행히 맞은편에 구로행 마지막열차타고 목적지까지 무사히 왔는데.. 오우 깜짝놀랬습니다ㅠ
첫댓글 인천 급행 막차는 동인천 급행과 같이 역곡,부천,송내,부평,동암,주안역에 정차를 합니다만 완행선로로 갑니다..
생각하고보니 막차가 급행인게 잘못됬네요. 필자분과 같은 현상을 겪는사람이 의외로 많을것같습니다.
최대한 늦은 시간까지 열차편을 제공하려 하다보니 마지막 열차가 급행이 된 것입니다. 완행으로 간다면 막차 시간을 앞당기거나 인천까지 못오고 중간에서 끊겨야겠지요.
저도 저번에 수원역에서 용산급행이 당연히 금정역에 정차할것이라고 생각하고 탄적이있네요ㅎㅎ 금정역 환승하는사람도많고해서 당연히 정차할줄알았는데..
금정역은 용산급행 원래 정차 안합니다 일반열차 다니는 선로로 수원~안양구간 가기때문에 정차가 불가능 하죠
금정에 서기위해서는 각 방향별로 12건넘선. 21건넘선을 각각 놓아야하며 분기하느라 시간 더걸려서 돈은 돈대로 들고 승객은 승객대로 느려서 짜증날겁니다..
그럴거 같았으면 진작부터 금정역에 그런거 놨겠죠? 허나.. 현재의 구조로는 절대 불가합니다..;;;
평일 최종 막차 K1301 양주~인천 구간급행이네요? 양주~구로 각역정차, 구로~인천(동인천 까지는 급행)은 급행으로 운행합니다.(?! 급행선이 아니라 완행선으로 간다구요?)
넹.. 급행선로가 아닌 완행선로로 갔습니다ㅠ 애초에 급행선로로 갔었으면 구로역에서 내렸을거에용ㅎ
@개봉역-K143 오~ 몰랐네요! ㅎㄷㄷ
저도 막차가 급행인 게 신기했는데요. 해당 열차는 일종의 서비스?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시간대에 인천과 부천 사는 분들께 차편을 제공하겠다. 대신 주요역에서 내려서 택시로 환승하든지 해라' 같은 느낌이지요.
저도 개봉역에 내리는데, 저는 아예 신도림역에서 내려서 버스를 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