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전자거래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온비드 인터넷 입찰 참가】
온비드 전용인증서 또는 전자거래범용 공인인증서를 공인인증기관발급 후 온비드 등록(공인인증서 유효기간 1년)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1. 온비드에서 인증서 발급
①나의 온비드 ⇒ 공인인증서 관리 ⇒ 인증서 안내/신청
②인증서 발급신청서 및 증빙서류 준비하여 우체국방문 발급
2. 은행 및 인증기관 발급
①발급대행기관. 은행방문 :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 등), 통장(없으면 신규개설) 지 참
②전자거래범용 공인인증서발급 신청 : 거래기관
③발급대행 웹사이트 : 아이디. 사용자암호. 주민등록번호. 보안카드암호. 입력하여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
《참고사항》
1. 온비드 통해 인증서발급 받는 경우
- 온비드전용(개인) - 무료(2010. 9. 30. 까지
- 전자거래범용(개인) - 무료(2010. 9. 30. 까지
2. 은행 인증기관을 통해 발급 받는 경우
- 전자거래 범용 - 1년 4,400원
【공인인증서 등록절차】
- 온비드 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다음
나의 온비드 ⇒ 공인인증서관리 ⇒ 인증서등록/삭제 메뉴로 이동
- 공인인증서 등록 : 공인인증서 등록/삭제 버튼 클릭 후 공인인증서 암호입력 등록
입찰보증금 납부 시 유의사항
- 납부마감 시까지 입찰보증금 미납 시 입찰 무효
(보증금 납부계좌로 입금이 온비드 상 마감시간보다 이전)
- 입찰보증금이 1천만 원 초과 시 입찰마감시간 까지 분할납부 가능)
- 인터넷 뱅킹, 폰뱅킹, 타행송금, ATM(365일 코너)은 각각 금륭 기관 별 이체시 간과 이체한도가 다름)
- 창구입금방식 입금 시 창구입금은행 발행수표 아니면 입금 불가능
(예 : 창구입급은행 - 신한은행 수표발행 - 신한은행 ⇒ 입금가능)
(예 : 창구입금은행 - 신한은행 수표발행 - 국민은행 ⇒ 입금 불가능)
【환불수수료 발생여부】
입찰보증금 환불 시 입찰서 제출 시 환불계좌가 신한. 농협이 아닌 경우 별도의 환불 수수료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서 공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