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8월 27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면 이긴다.(케이모스트컴퍼니제공)
오늘의 유투브
🍀 “중년 뱃살 쑥쑥 빠져요"이진복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매일 땅콩버터 2스푼 먹으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의사도 깜짝 놀랐다" 매일 땅콩버터 2스푼만 드시면 중년 뱃살 싹 다 빠져요 (이진복 원장 / 풀버전)/ 신사임당• 조회수 64만회 13일 전https://youtu.be/UIhP9Bzc3Gk?si=jIDxq5yiv-HuC2SF
#1. 메타, 24시간 후 삭제되는 '임시 게시물' 기능 실험 중
메타는 사용자가 게시물을 24시간 후에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는 새로운 임시 게시물 기능을 실험 중이라고 밝혔다. 게시물에 답글을 달면 타이머가 작동하며, 타이머가 만료되면 게시물과 모든 답글이 사라진다. 다만, 임시 게시물은 다른 플랫폼과 공유되지 않는다.
#2. 미국, 젊은 세대 절반은 뉴스 보려고 틱톡 접속
30세 미만 미국 성인의 절반 정도가 정치 이슈 혹은 뉴스를 보기 위해서 틱톡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세부터 29세 응답자는 48%가, 30~49세 응답자는 36%가 틱톡에서 뉴스를 접하고 있었다. 줄어드는 가운데 틱톡의 뉴스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3. 해외직구, 10년간 4배 급속 증가
최근 10년 간 해외 직구 규모가 4.1배 늘어나며 급속 성장했다. 반면 역직구는 2019년까지 상승하다가 꺾였다. 2014년 1조 6천억 원이었던 온라인 해외 직구 규모가 2023년에 6조 7천억 원으로 4.1배 늘어났다. 반면, 역직구는 7천억 원에서 6조 원까지 성장했다 2023년에는 1조 7천억 원으로 줄었다.
#4. 20대 하루에 70분씩 OTT 본다
20대는 하루 평균 OTT를 70분씩 시청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메조미디어의 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OTT 시청 시간은 56분으로 나타난 가운데, 20대는 유일하게 평균을 웃도는 70분을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5.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 원 돌파… 여성 패션플랫폼 1위
에이블리가 상반기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여성 패션플랫폼 1위를 확고히 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연 거래액은 2조 원을 돌파하며 창사 이래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6. 중고 거래 플랫폼들의 이색적인 유료 서비스
중고 거래 플랫폼들이 거래에 수수료를 매기면 소비자 저항이 크기 때문에 거래 과정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도입해 비용을 매기는 방식이 시도되고 있다. 당근은 이웃 광고 서비스로 물품 판매 확률을 높여주고, 번개장터는 안전 결제 수수료 모델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7. 유통업계, 컬러테리어 아이템 대세
유통업계가 톡톡 튀는 컬러를 활용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여름철을 맞아 인테리어 소품으로 밝고 생동감 넘치는 ‘컬러테리어(컬러+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