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사랑위 해남지구 사랑의 결연 장학금 전달식 가져
65명 학생에 총 1600만원 지원
법무부법사랑위원해남지구협의회(회장 한남열)는 지난 4일 ‘2019 사랑의 결연 및 이모되어주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동완 해남지청장을 비롯하여, 양세동 소년전담검사, 이승환 사무과장이 참석했으며, 한남열 회장을 비롯한 정진석 상임고문, 박양배 고문, 김동국 동백장학회 이사장 등 법사랑위원과 결연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법사랑 해남지구협의회의 ‘사랑의 결연과 이모되어주기’행사는 법사랑위원과 1대1로 결연을 맺은 총 65명의 결연학생이 한자리에 함께하며 꿈과 희망을 전달하면서 직접 준비한 지원금과 봉사금으로 전달하고 어려운 현실을 딛고 희망을 실현해 가기를 당부하는 자리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출연은 안동완 해남지청장, 한남열 지구회장, 김동국 동백장학회이사장, 하상근 해남뷰티스병원장, 임기채 남향레미콘 대표, 전연수 원광전력 대표, 김성주 해남수협장, 이상문 청년회장이 지원했다.
또한 결연 법사랑위원들은 개별 격려금을 전달했으며, 법사랑해남지역연합회에서도 195만원의 격려금을 출연해 이날 행사에서 총 1600만원의 지원금이 전달됐다.
한남열 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지난 1년 동안의 결연 실적을 돌아보면서 2019년도 사랑의 결연을 다시 시작하는 행사”라며 “우리 법사랑위원들은 앞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정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멘토로서 다시 한번 달려가 보자”고 말했다.
안동안 지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법사랑위원들의 따뜻한 열정과 헌신적인 사랑으로 청소년들을 감싸 안으면서 청소년들이 밝고 건전하게 성장해 가고 결국에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리라고 믿는다”며 “청소년 여러분은 법사랑위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잊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여 나중에 이웃에게 사랑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996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법사랑위 #법무부법사랑위 #미래교육 #해남 #해남지청 #광주지검해남지청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