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 퍼플샌드 아트 데코의 탐색(범건영) 자사호 아트 데코레이션
现代紫砂艺术装饰的探索(范建荣)
소스: 이페어케이
현대 자사도예의 문화장식은 문화인들이 자사도예의 창작에 참여하면서 시작됐다.문화화로 자사도예에 참여하였다.창작은 또한 문화인의 영향과 보급 때문에 자사도예가 창작자의 글을 쓴다.문화소질과 수양이 향상되다.같은 이유로, 자사도예 창작자들은 자신의 창작실천탐색에서 자사문화에 대한 이해, 사랑, 인식을 고려하여 자신의 사상, 사고와 추구를 융합하고, 표현형식에서 시화문화의 내포, 문화의 의사표현을 중시한다.시적인 정취의 표현형 기본기가 풍부해져 현대의 자주도예문화 수식을 촉진하고, 자주도예작품의 창작·운용·연진·발전도 자사문화의 발전을 촉진하였다.
현대 자주도예문화 수식에 대해 창작이 주의해야 할 점들을 체험해 보자.
우선 현대 자사도예문화보정은 전통 자사도예문화보정과는 다르다.이러한 차이점은 장식자를 포함한다.단락, 장식 내용, 표현 방법, 표현 형식.전통 자사도예의 문화수식, 일반적으로 새김, 그리기, 모사, 박음질, 유약, 채색 등을 가리킨다.제작자는 제작자, 설계자는 설계자, 장식자는 장식자 등 도인과 문화의 분체가 가장 큰 특징이다.사전 공동 설계, 공동 검토, 제작 과정에서 조율 방안을 상의하는 것이 아니라, 자사 아티스트가 작품을 만든 뒤 다른 사람이 참여하거나 문인(연예인)이 꾸미는 등 분체 그룹의 흔적이 뚜렷해 작품의 아이디어가 뚜렷하지 않거나 작품의 주제가 불분명하거나 작품의 조율이 잘 되지 않거나, 억지 혹은 불륜, 심지어 불륜과 불륜 등이 그것이다.현대의 자사도예문화적 수식은 전혀 다른데, 디자인부터 성형 장식까지의 조합은 전적으로 저자의 독립적인 완성이다.작품의 창의성과 조형디자인 및 작품이 꾸미는 화면의 조화로움을 추구하며 작품의조형언어와 장식언어의 완전한 결합, 작가의 창의와 작품의 공통성의 높은 통일, 절차상의 통일계획과 구상의 전체적인 화합을 중시하고 현대의 자사도예문화수식인 '화중호', '호중화', '호중화일'의 시화적 의향을 추구하며 창작자의 의도를 작품의 정제, 장식, 표현에 충분히 반영하였다.
현대의 자사도예 문화보정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에서, 조형부터 흙 재료 선택까지, 전체부터 부분까지, 모두 작가용 자사도예이다.라는 말로써 창작의도를 표현하고 완성한다.자사도예 작품 조형 디자인 구상이 작품의 문화보정, 화면 배치에 맞게 끊임없이 수정하고, 충실한 조정을 거쳐 자사 재질의 배합, 공예기법의 활용, 드로잉 장식의 결합으로 창의성을 완성한다.현대 자사도예의 아침은 창의와 화면의 통합에 중점을 둔다.
강남 수향은 강이 종횡으로 펼쳐지고 호수가 빽빽하여 풍경이 아름답다.그 안개 낀 수면이 끝없이 넓고 물드는 망망한 태호를 마주하면, 사람을 감명하게 할 것이다.만개하여 마음속으로부터 무수한 기쁨의 물보라를 일으키다.
매일 아침이 오면, 온 하늘에 아침노을이 붉게 물든다.미풍이 가볍게 불자, 물결은 솨솨하고, 빽빽한 갈대는 가볍게 흔들렸고, 갈매기는 있었다.호수가 비상하다.
자연은 사은이 없고, 자사주전자에도 풍부한 창작의 원천을 제공했다.수수한 스타일에 고풍스럽고 대범한 필치로 채택하다자연스럽고 사실적인 풍격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아침 운》은 한층 더 광소기를 발양시켰다.조형적 특색.
이 작품은 덮개면의 층층이 강렬하고, 자주주니로 만든 구형 버튼이 일륜양상으로 떠오른다.주전자 몸을 흙으로 만드는 방법으로 넘어뜨리다물위에 비친 태양, 날아다니는 갈매기,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가 한 주전자에 모여 있다.면, 평면적이면서도 역동적이고, 층감 있는 입체 그림을 구성하고, 서로 어우러져 흥미진진하며, 사람들이 명상호를 음미할 때 마음속에 떠오르는 태양은 마치 대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는 듯하다.
현대의 자사도예 문화코팅은 자사의 전통 공예와 조화를 이룬다.공예 수법의 운용은 착실하게 해야 한다.기본기는, 착실한 기본기가 있어야만 문화 수식을 추구하고 보완할 수 있다.과일.
현대 자주 도예 문화의 수식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이 향상되므로, 이 형식은 반드시 갈수록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자사도예의 새로운 높이와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향상시켜야 합니다.발전하다.
작성자 소개:
1968년 도의흥에서 태어난 범건영 은 1986년 자사공예공장, 1989년 연구소, 1990년간 보라 학원 과외 교사로 근무하다가, 1996년 고급 교사를 사사했다.계익순 예사의 학예로 스승의 정성 어린 지도를 받았으며, 방원 자사 공예 유한회사 계익순의 작업실 구성원.작품은 전문지에 여러 번 실렸다.2001년작 '연당정취'호가 의흥 자사예술마카오교류전에서 동상을, 2002년작 '조양'호가 제1회 중국(석가장)국제상품박람회에서 금상을, 같은 해작 '석류'호가 제4회 중국(국가급)공예미술대박람회에서 은상을, 2003년작 '독수리 날개짓'호가 제37회 전국공예품교역회 및 국제선물박람회에서 합상 등을 수상했다.
作者简介:
范建荣,1968年生于陶都宜兴,1986年考进紫砂工艺厂,1989年进研究所,1990年担任紫砂学习班的辅导老师,1996年,师从高级工艺师季益顺学艺,深得师傅的精心指导,方圆紫砂工艺有限公司季益顺工作室成员。作品曾多次在专业性杂志上刊登。2001年作品《荷塘情趣》壶在宜兴紫砂艺术澳门交流展中获铜奖;2002年作品《朝阳》壶在首届中国(石家庄)国际商品博览会获金奖;同年作品《石榴》壶在第四届中国(国家级)工艺美术大师精品博览会获银奖;2003年作品《雄鹰展翅》壶在第37届全国工艺品交易会暨国际礼品博览会获叁等奖;2005年作品《合家欢》壶在石家庄国际商品博览会获金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