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0년대 말, 스위스의 사진기자 윌리 스필러(Willy Spiller)는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뉴욕으로 이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뉴욕시 지하철에 대한 그의 매력은 전시회와 새롭게 편집된 사진집 Hell on Wheels 로 이어졌습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5월 6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5월 6일4 minutes
헬렌 제임스
1970년대 말, 1980년대 초, 뉴욕시는 쇠퇴기에 접어들었습니다.외부 링크. 당시 ' 공포의 도시' 로 알려진외부 링크', 대도시는 Escape from New York 과 같은 수많은 SF 디스토피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외부 링크 (1981). 이곳은 윌리 스필러(Willy Spiller)가 당시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지하철 시스템을 타고 있던 뉴요커들의 일상을 사진과 함께 기록하면서 발견의 여정을 시작한 도시였습니다.
범죄가 만연하여 250건의 중범죄가 보고되었습니다.외부 링크매주 뉴욕 지하철 시스템에서. 네트워크를 순찰하는 2,300명의 경찰관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언더그라운드 예술(그래피티가 대유행이었고 격렬하게 억압당하고 있었다)과 음악의 진동 아래서 동요하는 도시이기도 했다. 디스코, 펑크, 뉴웨이브, 포스트펑크, 훵크, 막 싹트기 시작한 힙합씬이 혼돈의 도시 거리에 공존하던 시절이었다.
당시 뉴욕은 John Travolta를 유명하게 만든 Saturday Night Fever 와 Martin Scorsese의 Taxi Driver 와 같은 컬트 영화의 배경이기도 했습니다 .
Spiller는 SWI swissinfo.ch에게 적시에 스위스를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그에게는 전반적으로 쇠퇴하는 분위기가 메갈로폴리스의 큰 매력이었다. 그는 장비, 취리히 일간지 N eue Z ürcher Z eitung (그는 프리랜서 기자로 일함)의 언론 사진작가 자격증, 맨해튼이 내려다보이는 브로드웨이 애비뉴의 24층 아파트 등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 가장 영감을 준 것은 아래에서 본 풍경이었습니다.
아날로그 언더그라운드의 시대
Spiller는 그 당시에 아무도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지 않았다고 회상합니다. 사람들은 책과 신문을 읽고 지하철에서 서로를 바라봤습니다. 그는 계획 없이 뉴욕을 돌아다녔습니다. 지하철에 있는 사진은 부수적이었습니다. 지하철과 각 역의 조명은 항상 달랐고 카메라에 있는 필름은 무엇이든 사용했습니다.
Spiller는 옷차림을 통해 자신의 직업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항상 스마트하고 양복과 넥타이를 착용했습니다. 청바지, 운동화, 티셔츠를 입은 현지 뉴요커들의 옷차림은 그에게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외출 중 하나에서 그는 할렘에서 경찰에 의해 멈춰서 "선생님, 지금은 크리스마스가 아닙니다"라고 말하면서 스필러에게 그곳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이 모든 카메라 장비로 양복과 넥타이를 매고 있으면 강도를 당할 것입니다!" 경찰관이 말했다.
그는 매디슨 스퀘어의 공원 벤치에서 자기로 결정한 밤에 경찰의 충고에 귀를 기울였어야 했습니다. 당연하게도 그는 기자 자격 증명만 가지고 잠에서 깼습니다. 그의 카메라와 지갑은 사라졌습니다.
Spiller는 외국인의 호기심으로 지하철 여행을 집요하게 기록했습니다. 그의 이미지 일기인 Hell on Wheels는 1984년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그 후 그의 경력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그는 스위스에서 가장 위대한 살아있는 포토저널리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어떤 의미에서 Spiller는 스위스 사진의 또 다른 거장인 Robert Frank와 비슷한 경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1958.
Hell on Wheels 전시회는 Bildhalle 에 있습니다.외부 링크5월 20일까지 취리히에서. 같은 이름의 책이 새로 편집되고 재설계되었으며 작가이자 편집자인 Bill Shapiro의 소개가 있습니다.
Willy Spiller는 1968년 Zurich School of Art and Design(ZHDK)에서 사진을 전공했습니다. 포토저널리스트이자 프리랜서 사진작가로서 그는 주요 출판물에서 45년을 보냈습니다. 그는 여러 상을 받았습니다외부 링크해외와 스위스에서 그의 보도를 위해.
삽입 끝
Virginie Mangin과 Eduardo Simantob 편집
더
스위스의 반유대주의
반유대주의적 편견은 위기 상황에서 표면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위스에는 이런 차별의 역사가 있습니다.
이 문서에 따른 기여가 사용 중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언론인과의 진행 중인 토론에 대한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해주세요!
이 기사에서 제기된 주제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거나 사실 오류를 보고하려면 english@swissinfo.ch로 이메일을 보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