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가능한한 오프라인과 상품 DB를 함께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구축하시는 것이... 두가지를 따로따로 관리하는 것보다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편이 나중을 위해서 좀더 편리할 것 같네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해서 개발된 솔루션은 없나요? 로직은 대충 알겠는데 제가 직접 개발할 수준은 못되고... 개발해주는 회사라도...
질문하신분께.. 쇼핑몰 일반솔루션으로 그냥 운영하면서 판매재고관리 프로그램 쓰시면 입출고를 매번 이중으로 기록해야 합니다. 제품코드도 계속 일치되도록 유지해야 하구요.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요.
아니면 일단위로 결산해서 입력할 수도 있는데 이경우 오프라인에서 빠진 물건을 온라인에서 주문해 보려서 배송이 지연되거나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아직 포장하지 않은 물건을 오프라인에서 판매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지요. 암튼 재고관리가 실시간으로 안되면 여러가지로 중복에 낭비가 심합니다.
정 필요하시다면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나 이지판매, 조은소프트 정도를 추천합니다. 패키지화된 것들이 다 업무에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지만 그래도 제가 알아본 것 중에서는 가장 나은것 같습니다.
첫댓글 가능한한 오프라인과 상품 DB를 함께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구축하시는 것이... 두가지를 따로따로 관리하는 것보다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편이 나중을 위해서 좀더 편리할 것 같네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해서 개발된 솔루션은 없나요? 로직은 대충 알겠는데 제가 직접 개발할 수준은 못되고... 개발해주는 회사라도...
질문하신분께.. 쇼핑몰 일반솔루션으로 그냥 운영하면서 판매재고관리 프로그램 쓰시면 입출고를 매번 이중으로 기록해야 합니다. 제품코드도 계속 일치되도록 유지해야 하구요.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요.
아니면 일단위로 결산해서 입력할 수도 있는데 이경우 오프라인에서 빠진 물건을 온라인에서 주문해 보려서 배송이 지연되거나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아직 포장하지 않은 물건을 오프라인에서 판매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지요. 암튼 재고관리가 실시간으로 안되면 여러가지로 중복에 낭비가 심합니다.
정 필요하시다면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나 이지판매, 조은소프트 정도를 추천합니다. 패키지화된 것들이 다 업무에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지만 그래도 제가 알아본 것 중에서는 가장 나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