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스모의 각 번부의 우승 전선이 서서히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우선 幕內에서는 현재까지는 <貴景勝>이 주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 琴ノ若>와 <霧島>의 고비가 남았습니다. 저는 이번 우승은 <貴景勝>, <霧島>, <若元春>, <琴ノ若> 중에서 나오리라 예상합니다. 이미 <朝乃山>과 <豊昇龍>은 우승전선에서 점점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미 <大榮翔>은 완전탈락으로 봅니다.
다크호스로는 <北勝富士>, <高安>, <豪ノ山>, <金峰山>, <御嶽海>정도로 예상해 봅니다. 또 한 명의 力士는 <熱海富士>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미 <御嶽海>의 벽은 넘었고, 이제 아다미에게 강한 <平戶海>가 남았습니다. 특히 <豪ノ山> <湘南乃海>에게 강합니다. 아마 충분히 <가지고시>는 달성하리라 봅니다.
이번에는 <주료>를 살펴보겠습니다.
<十兩>의 우승은 <大の里>, <北の若> , <水戶龍>, <美ノ海>, <一山本>, 민단 동포3세 <友風>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그러나 <大の里>는 전승 우승이라도 幕內로 직행 불가합니다. 주료 14에서 전승 우승하더라도 <十兩>필두가 한계입니다. 다크호스로는 <獅司>,<時疾風>을 예상해 봅니다.
그리고 幕下에서는 <一翔志>, <魁勝>과 <木竜皇>의 승자, <尊富士>는 6승하면 이상 <주료> 승급이 예상됩니다. 幕下 우승은 <尊富士>, <朝白龍>, <歐勝龍>중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덧붙어 <三段目>에서는 <聖富士>의 우승을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오늘 날짜로 보전하여 우승을 예측해 봅니다.
막내는 일단 내일 좀 지켜봐야 되갰습니다. <琴ノ若>은 오늘 치명적인 패배를 당했네요. <豊昇龍>은 사실상 전선에서 완전탈락입니다. <貴景勝>, <霧島>, <若元春>은 아직 가능성이 남아 있다고 봅니다. 이번 우승은 11승 언저리에서 나올 것 같습니다. 그것도 결정전을 벌일 것 같습니다.^^ 예상외로 <錦木><高安><御嶽海>중에서 우승자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일 <高安>와 <御嶽海>대전이 최대 분수령이 될 것 같습니다. <아다미후지>의 바람도 무시히지 못합니다. 아마 내일 단독 선두 기회도 오겠지요^^그러나 어디까지나 아직 다크호스로 보여집니다.
주료는 <大の里>가 우승에 가장 근접해 있네요. <友風><水戶龍><一山本>이 얼마나 견제할려나요? 幕下우승은 대전상 <尊富士>, <朝白龍>, <歐勝龍>3명 중 나올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는 <尊富士>가 가장 유력한 데, 다만 변수로는 토너먼트 대전 인원이 홀 수이기 때문에 <尊富士>가 5승을 이루면 6승 상대는 <주료>와 짜여질 수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지금 막하 상위 력사들 성적이 별로이기 때문입니다.
첫댓글 히토시는 日 .. ㅎㅎ 타케루후지의 주료승진을 기대합니다. 타카케이쇼의 우승을 지지하고요
막내는 아직 좀 더 지켜봐야겠고, 십량은 오노사토가 막하는 타케루후지가 우승할 것 같습니다.
오노사토가 전승리래도 마쿠우치 못간다니 아깝습니다.. 덩치와 자세는 이미 충분히 잡혔던데요..
友風이 교포3세로군요? 당사자야 무슨 의미를 두는가는 모르겠지만 눈여겨 신경쓸만한 리키시 한명 또 알게 되어 반갑습니다.
<友風>의 姓은 南氏이지요. 동포로서 이 정도 스모선수로 키우는 것은 어지간한 노력이 아니면 힘들지요. 4~5년 전에 총영사 행사에 초청도 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