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밀 끝낸 어느 날 주스는 땅고신령을 만나게 되었다.
땅고신령: 실밀 올출했다고? 잘했구나. 상을 주겠다. 이 도끼들 중에 어느 게 갖고 싶으냐?
땅고초보 주스: 어떤 쓰임의 도끼인지요? 땅고 초자라 잘 모르옵니다. 땅고신령님은 전문가시니 알아서 주시지요.
땅고신령: 네 자신을 믿거라. 답은 항상 네 안에 있다. 각각 어떤 도끼인지 설명해볼 테니 네게 맞는 걸로 골라보거라.
*첫째 안목 도끼다.
돈이 많으냐? 시간과 체력이 넘치느냐? 그렇다면 무관하다만.
돈 낭비, 시간 낭비, 노력 낭비를 줄이거나 안 하려면 지혜의 눈이 필요하다.
-네게 잘 맞는 선생님을 골라라. 심리적인 면, 감수성이 건드려지기 때문에 특히 예체능은 강사를 잘 만나야 한다.
-선생님보다 더 중요한 건 때로는 수업 구성원이다. 동료에게 더 많이 배우기 때문이다. 잘하는 수강생이 많은 쪽으로 택해라.
-수업 환경도 따져라. 기왕이면 레슨 후 바로 연습할 수 있는 수업으로 정해라. 몸으로 배우는 거고 특히 이 춤은 팥너가 있어야 익힐 수 있는 거라 바로 복습하지 않으면 수업 효과가 별로 없기 때문이다.
*다음은 파시온 도끼다.
열정pasion은 목표와 즐거움에서 나온다. 입문 1년이 되면 너만의 목표를 세워보거라.
그리고 땅고와 관련한 즐거움이 아주 중요하다. 이는 사람마다 다른데 너는 어떨 때 특히 즐거우냐?
뒤풀이와 친목의 즐거움이 크냐?
배움의 즐거움? 사람대 사람으로 교감의 즐거움? 음악의 즐거움? 춤과 몸의 즐거움? 예술과 영감의 즐거움?
먼저 네 자신을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즐거움을 제공해주거라. 그리하면 너의 파시온이 지속될 것이다.
*마지막은 더블에스 도끼다.
두 개의 s. solitary(고독)와 solidary(연대)다.
솔리테리와 솔리데리, 생김새가 비슷하지 않느냐? 겨우 한 스펠 차이로 닮았으면서도 의미는 상반됐다. 동전 앞뒤처럼 뗄래야 뗄 수 없는 두 단어다.
고독.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않으려면 다양한 정모와 밀롱가에 가봐햐 한다. 그럴 때마다 누군가 동행할 순 없다.
그러니 외로움을 견딜 줄도 알거라. 동호회 인맥 따지고 얼굴 아니까 춰주고.. 이 유효기간이 얼마나 갈 거 같으냐..?
연대.
고독과 함께 연대도 꼭 필요하다. 뜻을 같이하는 동지를 찾고 교류하며 그들과 함께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가거라.
연습(쁘락)도 마찬가지로 고독과 연대다. 혼자 잘 추는 사람이 같이도 잘 춘다.
더불어춤이니 당연히 팥너와 연습은 물론이요, 개인연습도 따로 꼭 해야 하다.
땅고초보 주스: 그렇군요. 말씀 들어보니 세 개의 도끼가 다 중헌 거 같습니다. 하지만 욕심은 금물이니 땅고신령님 약속대로 하나만
골라 나중에 깨톡으로 말씀드릴게요.
땅고신령: 그래. 알았다. 중급 신청했다지? 이번에도 결석은 안 된다. 수업 절대 빠지지말고 또 올출하여 상 받으러 다음에도 오너라.
땅고초보 주스: 네. 그럴게요. 고맙습니다 땅고신령님.
**
이번주 실밀 마지막 수업은 180도 오초 트레이닝, 1~7주차에 배운 거 이용하여 자유롭게 춤추기, 익혔던 피구라와 패턴보다는 상대와 '조화'에 집중하기, 평면적인 홀딩에서 벗어나 제대로 '안기'위해 아비에르또나 세라도 내려놓고 두 팔로 끌어안고 추기 연습 등을 하였습니다.
막강에 출석하신 (사진 뒷줄 왼쪽부터)소미님 곰탱이님 데니스님 새하늘님
(앞줄)켄님 데이비드님 디에고님 별밤님 그동안 함께해서 즐겁고 감사했습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신 루나선생님 후니선생님 고맙습니다. 다음주 중급 개강 때 또 뵐게요.
첫댓글 주스님이 어떤도끼를 선택 하셨을까나?궁금하네요~ㅎ
재밋어요~~ 제가 볼땐 이미 주스님은 저 상 다 받으신듯~ ^^
주스님과 땅고신령 이야기 2탄도 기대할께요~~
도끼 세개 모두는 안되옵니까...
원래 본인 도끼를 선택해야 나머지 도끼 서비스도 받는 스토리 아닌가요?
이미 가지고 있는 도끼와 나머지 도끼 다 받으셨을 듯 ^^
깨톡으로 무엇을 받았을까?
읽는 재미가 솔솔~❤️
한 작문 하네요~
캬 ~~~~~~~~~,
주스님 대단!
저도 그 깨톡 궁금합니다
올출 쿠폰으로 1+1+1 아니되겠사옵니까~~♡
어떻게 탱고를 해야할까 생각하게 되는 글이네요~ㅎ
댓글 감사합니다
-나중에 따로 알려드릴게요 비비님ㅎ
-저도 중급 기대됩니다 루나샘
-주드님ㅎ
-허걱. 한 예리 하시는 대니님
-라니새앰~~~~
-필앤씽크님^
-열정맨 셜록님
-구우샘^^
-실밀 지킴라 소미님 웬디님 수고 많으셨슴다 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