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입고된 차량은 싼타페CM 고객님 이십니다 ... ^^
고객님은 저희와 소닉디자인 시스템으로 인연이 있던 분이십니다 ~
잠시 오디오를 접고 은둔생활을 하시다가 PHASS 오디오 양가죽 스피커를 보시며 ~
끊어오르는 감정에 다시 포차를 찿아 주셨습니다 ~
참.. 누구나 들어보시고 싶으실거에요 본 시스템 구성은~ ㅎㅎ
-구성-
밸런스 무출력 영상데크[큐어S 2버전 예약]
PHASS F55N 트위터
PHASS K5GOD 양가죽 미드스피커
PHASS 10인치 서브우퍼 1035시리즈
그라운드 제로 레퍼런스 4 [4채널 앰프]
그라운드 제로 레퍼런스 2XS [2채널 앰프]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보강]
어쿠스틱 하모니 AR1 케이블 3조 [트위터 미드 서브]
싼타페CM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
최선을 다해 인스톨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Karmenn Acousic 사와 기술력 협력을 통한 콜라보 미드스피커....
양가죽과 천연 합성페이퍼 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
대형 알리코 마그네트를 채용하고 모두 장인이 만든 수제작 제품입니다 !!
저희는 이녀석을 미드스피커 적용시키기로 하였고 ~
우선 차량 환경상 토인각을 잡기위해 이너배플 커스텀 작업을 통해 해결을 하기로 결정!!
필란드산 자작나무 소재를 통해 ~
기본 배플 타입에서 필요에 따른 각을 만들어 제작을 하였습니다 !!
플라스틱 퍼티를 통해 가공과 함께 강성까지 함께 해결하였습니다 ^^
조심스럽게 장착해 드리고 있습니다 ...
사실 전동으로 고정시키기 너무 무섭습니다 ㅠㅠ
미드 한조 가격은 천만원으로 범접할수 없는 무계감이 느껴지기 때문이지요 ~
차량을 교차하시고 오신게 아니기 때문에 ~
2년전 방진시공 작업이 아직도 흐트럼 없는 라인을 잡고 있어주었습니다 !!
K5 GOLD 미드스피커는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을까??
제가 평가하기에 오디오를 하면서 저는 이런 스피커 소리를 들어본적이 없었습니다 ~
구로고치상이 왜 양가죽과 대형 알리코의 조합으로 이녀석을 개발했을까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
우선 그사람의 답변은 이렇습니다 ~
자동차 라는 물리적 환경상 우린 본 제품을 50W 출력을 만들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를 해왔고 ~
실직적인 개발폼은 홈오디오에서 부터 시작했다 !!
우리가 자동차 안에서 소리의 공간을 가상으로 그려볼때 중저음의 강력한 에너지감을 생성시키기 위해~
실질적으로 서브우퍼에 의존을 해왔으며 그로인한 손실을 어쩔수 없이 받아들어야만 했다 ~
내가 원하는 베이스의 깊이감과 공간감 그리고 개방감을 현실화 시키기 위해서는 ~
수백가지의 재질로 테스트를 걸친결과 양가죽의 조합으로 내가 원하는 그림을 완성시킬수 있었다 ~
K5 GOLD의 프리퀸시 리스폰스 시작은 51hz 에서 이해를 할수 있었습니다 !!
국내에서는 이녀석의 이름은 양가죽 스피커로 불려집니다 ~
놀라운 사실은 전세계적으로 국내 가격이 가장 저렴하게 측정이 했다는 것이며~
유럽 현지에서는 이녀석을 1260만원 지불해야 만나볼수 있습니다 !!
저희가 잘 제작한 이너배플에 아주 예쁘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
도어트림 조립 완료 !!
PHASS F55N 트위터...
55mm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에 알류미늄 인클로우져 결합하여~
풀레인지 타입을 생성시켰습니다 !!
이녀석의 장점은 많지만 ...
5인치 알리코 풀레인지 리미티드 - K5 GOLD 하이앤드 미드스피커 조합시킬~
하이앤드 트위터의 기술개발이 일본에서 막바지 단계이며 ~
빠르면 올해 말이나 내년초에 이녀석들과 조합시킬 하이앤드 버전 트위터 나오기 전까지 ~
F55N 트위터를 통해 운용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
요즘.. 이녀석 때문에 다른 콘트위터 판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ㅠㅠ
콘트위터 설계상 210만원 가격때에 풀레인지 완성시킨 제품은 이녀석 밖에 없습니다 ~
물론 그것이 다가 아니지만 가성비 놀라운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
많은 오디오 매니아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
올바른 앵글 각도로 데쉬보드 위치로 포지션을 잡아 드렸습니다 !!
PHASS SW 1035 서브우퍼 입니다 ~
구로고치는 25시리즈를 단종시키고 35시리즈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
그 시간만 1년 이상으 걸렸다는점 ㅠㅠ
저희가 제작한 스퀘어 포트 데이터 BOX 설계하였습니다 ~
계속 최적화된 인클로우져를 제작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싼타페CM 트렁크 인스톨....
정말 아름다운 그림이 아닐수 없습니다 ^^
그라운드제로 하이앤드 레퍼런스 시리즈들...
골드 색상으로 정말 화려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
본 앰프들은 모두 A클래스 앰프이며 상황에따라 AB 변활할수 있는 스위칭 회로방식입니다 !!
제가 4채널은 그라운드제로 레퍼런스 4XS 시리즈를 사용하지 않고 ~
레퍼런스4채널 사용하는 이유는 출력 부분 때문입니다 ...
음색은 딱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여태껏 운용했던 앰프중 가장 따스합니다 ...
오래전 오디슨 떼시스 A클래스 앰프 경우 카랑카랑 함과 소리의 날이 있었는데요
특징이 막연히 A클라스라서 따스함과 온도감을 기대한다면 큰 실망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런 특징을 고스란히 그라운드 제로 레퍼런스 시리즈들로 경험하실수 있으며 ~
재미있는 것은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피크들을 모두 제어해준다는 점입니다 ~
레퍼런스 4 모델경우 모노 전원 입력단을 탑재하였습니다
+ - 독립적으로 따로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
이유는 맥류 패턴을 최소화 시키기 위함인거 같습니다 ..
PCB 드러나는 스모크 플렉시글라스 안을 살펴봐도 알겠지만 ..
듀얼 파워 서플라이에 버브라운 . ELNA . 문드르프 캐패시터 등등 ..
MC 단에 하이앤드 소재들로 도배를 시켜 놓았습니다 !!
A클래스로 150W 출력을 생성시킬수 있는 제품입니다 ~
그라운드제로 레퍼런스4 앰프는 극히 하이앤드 레퍼런스 소리에 가깝습니다 ~
오디오 장비가 비쌀수록 한업이 부드럽고 따듯한 음색을 표현해 주는데 ~
이부분은 홈오디오와 카오디오가 같으며 가장 가깝게 지향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반대로 저는 카랑 카랑하고 고유의 피크소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수도 있다는점 참고하세요 !!
밸런스 무출력 영상데크....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장치 ~
입력되는 전류와 소비되는 전압을 일정하게 잡아주는 역활로 ~
조금 있다가 전압 테스트기로 측정한 모습을 다시한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레퍼런스 2XS 2채널 앰프는 서브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
레퍼런스4와 달리 이녀석은 싱글 전원 입력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한층 그레이드가 낮은 제품입니다 ~
처음에는 AR1 케이블 3조를 사용하셨다가...
청음이 끝나는 동시에 1조를 GR1 케이블로 교체하셨습니다 ~^^
바로 이녀석이죠...
사실 인터선 1조를 200만원 가깝게 지불하고 사기에는 ~
상식적으로 이해할수 없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치를 아는 분들에게는 정말 아깝지 않는 투자일것입니다 !!
모든 전원 관련 입력단은 스팬더 처리를 통해 ~
1% 있을 쇼트를 완벽하게 방지하고 있습니다 !!
스피커 케이블은 소닉디자인 3227 강심선재 적용 되었습니다 !!
RS 레귤레이터 90A 적용으로 오디오 전압 14.5V 유지 !!
트렁크 렉 뚜껑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
PHASS 1035 서브우퍼가 탑재되고 ~ ^^
본 인클로우져는 하이베이스 뽑아내기 위해 ~
스퀘어 포트를 적용 하였으며 저역의 느낌은 끈쩍 끈적 합니다 ^^
일반 다른 서브우퍼와 깊이부터 다르게 표현해 줍니다 !!
트렁크 케이스에 우측에 애교로 케이스를 제작!!
손잡이를 열어볼까요?? ^^
밸런스 데크 USB 쉽게 탈부착 할수 있도록 배려... ^^
USB 연장 케이블을 안좋아 하는 분들도 많아서요 ~ ㅎㅎ
-총평-
소리를 튜닝하면서 본 시스템의 구성은 차량 공간을 가득 메우고도
넘칠정도의 에너지감을 표현합니다 !!
여기서 막연한 EQ 다듬는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
특유의 공간감 안에 터질거 같은 두깨는 그대로 남겨두고 모든 소리의 상을 데쉬보드 위로 올려야 하는데~
그 어떤 시스템 조합보다도 난위도가 높은 튜닝 서포트가 뒷받침 되줘야 합니다...
저라고 단번에 모든 소리와 포지션을 내마음대로 가져다 붙일순 없지만?
제가 할수 있는 최적화된 소리를 다듬어 보았습니다 ~ ^^
제가 내린 결론은 레퍼런스 사운드에 정말 가까운 소리를 표현해 주었습니다 !!
그 어떤 특정 대역도 피크를 찿아볼수 없으며 ~
한없이 따듯하고 음색에서는 온도감을 느낄수 있으며 또 그안에 힘이 더해져 ~
소리의 몰입도 보다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아날로그 적인 레퍼런스 소리를 내어 주었습니다!!
제가 튜닝하면서 잭슨의 스릴러 곡을 담아보았습니다 ~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ㅠㅠ
첫댓글 꺄오~~작업축하드려요~~
무서운 양가죽 ^^
와우부럽습니다ㅎ
훈이야... 이번주 안놀러오면 혼난다 !!
매력적인 파스우퍼가 돋보이네요^^ 소리가 어떨지 궁금합니다~
PHASS 1035 서브우퍼는 드라이 아이스 녹는 소림처럼 쏴~아 합니다 ^^
55n 조매만기다려라 ㅎㅎ
기다리다가 도망가겠다 ㅋㅋㅋㅋ
큐어S2?는 16년 데뷔인가요? 2프로 모지란데요ㅋㅋ
12월 둘째주...셋째주... 출시 예정입니다 !!
트렁크 엠프작업이 정말 최강입니다. 지금껏 보지못한 그림이네요
포차가 하면 다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