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3박 4일
중국 상하이는 한국에서 비행기 2시간 10분 거리의 가까운 여행지입니다. 상하이는 중국의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도시로 중국 유일 디즈니랜드까지있어 3박 4일 여행으로도 알차게 여행을 즐기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상하이는 특히 최근 가장 핫한 여행지로도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상하이 3박 4일 여행 코스를 총정리해드려 하는데요. 특히 중국 여행은 비자발급과 함께 조금 신경쓰셔야한 것들이 조금 있는데요. 이런 자잘한 주의사항과 꿀팁을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상하이 3박 4일
중국은 폐쇠적인 나라임으로 여행 전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중국 내에서 인터넷이 안터질 수 있음으로 VPN 앱으로 다운받아 우회에서 접속하면 기존 한국에서 사용하시던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은 외국인이 지낼 수 있는 숙소가 정해져 있어 외국인이 숙박 가능한 호텔인지 미리 확인하고 가셔야합니다. 또 중국에서 가능한 카드는 마스터카드, 유니온페이 2가지로 atm기 출금시에는 유니온페이가, 알리페이 등록시에는 마스터카드가 필요합니다.
상하이 3박 4일
중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 제한되어 있어 중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미리 다운받아가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간편결제 앱인 "알리페이", 중국내 지하철 노선앱 "중국메트로", 중국 내 지도앱 "고덕지도", 택시앱 "디디추싱", 중국 내 맛집 및 카페 추천앱 " 따종디엔핑"을 다운받아가시면 좋습니다.
또 중국은 입국시 비자발급이 필요할한 국가로 비자을 신청하고 발급받는데까지 꽤 시간이 걸림으로 최소 한 달 전에 신청하셔야합니다.
비자는 1인 신청하는 '단수비자'와 2인 이상 신청 가능한 '별지비자'가 있습니다. 단수비자같은 경우 준비할 서류도 많음으로, 2인 이상 여행시에는 대행사를 통한 별지 비자 추천드립니다.
상하이 3박 4일
상하이는 황푸구에는 예원, 난징동루, 와이탄등 상하이 필수 관광지들이 모여 있고, 징안구는 신천지, 티엔지팡, 우캉루등 요즘 뜨고 있는 상해 핫플들이 모여있어 구역별로 하루씩 잡아 여행을 하시면 좋습니다.
또 숙소는 인민광장, 난징동루, 예원 근처가 교통이 편리하고 맛집과 카페가 몰려있어 좋습니다. 또 푸동공항에서 상하이 시내 이동시에는 택시, 지하철, 마그레브(자기부상 열차) 가 있는데 이때 마그레브는 20분정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상하이 3박 4일
상하이 1일차는 상하이 필수 여행지들이 몰려있는 황푸구입니다. 상하이의 옛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예원'에서 중국 전통가옥과 정원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중국 길거리음식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 한국의 명동과 비슷한 최대 번화거리 '난징동루'에서 쇼핑을 즐기시며 걷다 상하이의 과거와 현재를 맛볼 수 있는 '와이탄'을 걸으며 야경을 즐기면 좋습니다.
상하이의 야경을 조금 더 맛보고싶으시다면 '황푸강 유람선'을 타면 배 위에서 편히 와이탄과 함께 동방명주의 야경을 감상하며 첫째날을 보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상하이 3박 4일
상하이 2일차에는 조금 더 세련된 상하이를 즐기면 좋습니다. 한국의 일제 수탈시절 임시정부가 있던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상하이를 방문하시면 꼭 방문해야하는 관광지입니다. 점심시간 내에는 관람이 불가함으로 시간을 잘 맞춰 방문하셔합니다.
또 상하이 금방의 '신천지거'리는 상하이에서 핫한 맛집과 카페들이 모여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특히 그 중 '상하이 예상하이'는 미쉐린 2년 연속 선정된 맛집으로 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한국에서 예약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엔즈팡'을 방문하셔서 상하이 기념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티엔즈팡은 상하이 옛 재래시장과 공장단지를 도시재생을 통해 감각적인 갤러리와 상점들로 탈바꿈했는데요. 특별한 기념품을 사기 좋은 곳입니다.
상하이 3박 4일
상하이 3일차에는 이국적인 상하이를 만나보시면 좋습니다. 첫번째 상하이 내 타르트 맛집인 '릴리안 베리커리'는 소문난 타르트맛집으로 상하이 곳곳에 체인점이 있어 구매 후 간식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최근 상하이 포토스팟으로 핫 한 '우캉맨션'은 영화 색계촬영지로도 유명한 독특한 건물입니다. 우캉맨션이 있는 '우캉로드'는 상하이 MZ들이 몰린다는 핫한 카페와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요. 그 옆으로 상하이 '프랑스 조계지'는 푸른 가로수와 붉은 벽돌로 마치 유럽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든다고 합니다.
상하이 3박 4일
4일차는 상하이 내 여러 관광지 중 골라 하루 온종일 즐기고 오시면됩니다. 첫번째,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중국 유일 디즈니랜드로 전세계 디즈니랜드 중 가장 큰 메인성과 가장 긴 퍼레이드에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해 디즈니덕후들에게 추천하는 관광지입니다.
또 물을 끼고 마을이 형성된 수향마을은 옛 중국의 마을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습니다. 상하이 근교 반나절 투자해 가볼만한 수향마을 '우전마을'부터 조금 거리가 있지만 고속기차로 방문하기 좋은 수향마을로는 '주가각'과 '쑤저우'가 있습니다.
상하이 3박 4일
마지막으로 상하이 3박 4일 예상 경비입니다. 항공료, 비자 수수료, 숙소 모든 경비 1인당 예산은 약 65만원으로 예상됩니다. 기념품 및 기타 쇼핑비는 제외했음으로 이를 더해도 100만원 이하로 다녀오기 좋은 가성비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