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말경 부산~울산간 고속도로가 개통된다 아래 사진은 한창 개통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고속도로 현장의 사진이다 대부분 차선도색만 완료되면 즉시 개통이 가능한 상태이다
기장군 장안읍에 설치되는 IC 전경 위쪽이 울산방향이며 오른쪽은 국도 14호선에서 진출입 하게될 차량이 이용할 도로이다
기장군 장안읍에 건설중인 톨게이트 모습 멀리 달음산이 보인다
기장군 일대 위쪽은 부산방향이다
장안읍 일대에 위치한 복개터널 (PAB)
부산 해운대에서 기장군 장안읍까지는 대부분 바다와 근접하고 있어 멀리 바다가 보인다 구름이 많아 바다가 잘 표현되지 않았지만 멀리 수평선이 보인다
사진솜씨가 나빠 멀리 펼쳐진 동해바다가 잘 보이지 않는다
부산에서 울산으로 갈때 처음 만나게 될 톨게이트의 모습(울산에서 내려오는 차량이 보게될 전경) 부산 해운대에서 위 톨게이트 까지는 왕복 4차로이며 이 톨게이트를 지나야 울산까지 왕복 6차로로 운행할 수 있다
부산에서 울산방향으로 운행시 보게될 첫번째 톨게이트 = 울산에서 부산으로 운행시 마지막 톨게이트 왼쪽은 송정으로 나갈차량이 다니게 되며 가운데는 해운대 우회도로(광안대교)까지 바로 갈 차량이 이용하게 된다 물론 송정에서 해운대로 갈 차량은 위 톨게이트 이용 불가(지방도 이용이 유리)
울산에서 부산으로 내려오는 차량중 해운대 우회도로로 바로 갈 차량이 운행하게 될 도심지 구간의 고속도로(해운대 우회도로와 송정구간) 왕복 4차로 구간이며, 설계속도는 80km/hr 멀리 송정( 혹은 기장?) 내리지구 아파트 단지가 보이며 위 커브를 돌면 송정해수욕장이 보인다
부산울산간 고속도로에 설치될 휴게소
장안휴게소 전경
부산에서 울산방향으로 운행시 울산권역 시작부의 고속도로(위쪽이 울산방향)
옹기마을 주변
회야강을 가로지르는 회야대교(연장 1km)
회야대교
회야대교
울산 울주 두현근처
터널 내부모습
터널 입구부 전경(왼쪽은 울산방향,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은 부산방향)
울산영업소 모습 (현재 일부만 개통하여 운영중) 맨 오른쪽 부근은 부산에서 온 차량 중 울산 신복로타리로 향할 차량이 이용할 톨부스 맨 왼쪽 부근은 울산에서 부산으로 향할 차량이 이용할 톨 부스 부산에서 언양이나 경부선을 이용할 차량이 이용하는 램프와 경부선 및 언양에서 온 차량이 부산으로 향하기 위해 이용 할 램프는 아래에...
울산선 고속도로와 부산~울산간 고속도로를 연결해 주는 램프 왼쪽(앞)의 램프는 울산에서 부산을 갈 차량이 이용 오른쪽(뒤) 램프는 부산에서 언양방향 및 경부선을 이용할 차량이 사용하는 램프
공사가 한참 막바지에 이른 부산울산고속도로 최근 모습
해운대 신도시 부근
송정부근
해운대신도시 방음터널
송정부근
송정~기장사이
기장영업소
기장IC 우측편이 기장 또는 송정에서 진입 및 울산방향에서 진출하는 차로
송정~기장
멀리 송정바다가 보인다
기장인근
기장 용소
기장 원리
장안IC 전경
기장 화전리 인근
장안휴게소
온양IC(고속도로 부분)
온양IC 국도접속부분
온양부근
온양IC(고속도로 접속부)
청량IC (고속도로 부분)
문수IC (고속도로 부분)
울산JCT (언양 및 울산에서 부산방향 램프와 부산에서 언양방향 램프) |
첫댓글 출처를 적어주셔야지요. 불법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명호아저씨가 본다면 열받을건데요 ^^
이런 사진은 어디서 구하죠? 대단하십니다. 직접 찍은신건가요? 얼릉 개통되어 한달음에 해운대까지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개통되면 부산울산 몇분걸릴까요?
너무하네 또 아스팔트가 아닌 콘크리트도로네 .... 참말로 .. 통행료도 비싸다고 하던데 ....이래도 되는 겁니까... 아스팔트 도로로 합시다.....
울산부산간30분걸린다네요 민영이라 얼마할지 경부보다 싸겠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갠적으론 아스팔트보단 콘크리트 도로가 전 더 좋은듯...^^*... 그런데 이거 사진 찍으신분 대단하네요...찍은 각도를 보아 상당한(?) 곳에서 찍은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경부보다 요금은 최소한 2배는 될걸로 예상해봅니다. 7000원 이상
회사 관계자의 고속도로 홍보용 사진 같네요.. 사진 찍은 포인트가 예사롭지가 않은 걸 보면요... 구도와 심도는 말할것도 없구요구..
아스팔트 하면 달릴때 소음이 없어서 졸음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콘크리트로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그냥 제 생각입니다.. 달리때 보니 소음이 엄청나더라고요.. 콘크리트는
아스팔트는 수명이 짧지만 콘크리트 도로는 반영구적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더구나 아스팔트는 전량 수입하지만 시멘트는 국내에서 생산이 가능합니다. 도로 선명도나 소음등은 아스팔트가 우수하나 비용대비 성능은 콘크리트가 나을듯 하네요.
그러면 대한민국 도로를 전부 콘크리트로 바꾸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