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을 방치하면 안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치명적인 합병증 때문이다. 폐렴, 세기관지염, 중이염, 근육염, 심근염, 라이증후군 등이 대표적인 합병증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것이 폐렴이다. 이는 독감에 걸리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세균성 폐렴이나 바이러스성 폐렴에 감염될 위험이 높아진다.
7일 의료계에 따르면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급성폐렴이 발병하면 오한과 발열이 나타난 후 호흡 곤란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상태가 급격히 악화될 가능성이 크다. 심한 경우 패혈증과 쇼크로 인해 갑작스럽게 사망할 수도 있다.
폐렴의 주요 증상으로는 기침, 가래, 호흡 곤란 등이 있다. 가래 색깔이 노랗거나 탁하게 변하는 경우가 많다. 발열과 오한이 동반되는 경우도 흔하다. 경미한 폐렴일 경우 별다른 증상이 없거나 피로감, 두통, 설사 등 비특이적인 증상만 나타나기도 한다. . . . 전문가들은 올해 독감 유행이 길어질 가능성이 커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맞아야 봄까지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한다
집에 돌아오면 가장 먼저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 비누를 이용해 손을 꼼꼼히 문지르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충분히 헹궈야 한다. 실내에서는 2시간마다 10분씩 환기를 해 공기 중에 떠다니는 비말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첫댓글 2시간에 한번씩 환기요?ㅠㅠㅠㅠㅠㅠㅠ
요즘 감기 진짜 넘 무서워ㅜㅜ
나지금감기걸렸는데 짐짜 뒤질것같아
백수긴 한데.. 그래도 무서워
진짜 무섭다고ㅠㅜ
백신 지금이라도 맞아야하나;;
난 독감주사 하나도 안아팠어! 다들 백신맞어ㅠ
죽다살았음 ㅠㅠㅠㅠ너무 아프더라 코로나 암것도 아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