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하는 몸은 추성훈 이나 데니스강 같은 이종격투기 강인하고 멋진 남자의 몸입니다..
우선 제 신체조건은 180cm에 현재 몸무게 82kg정도 입니다.
약 1~2년전에 군대에서 어깨넘어로 배워서.. 전역하고 1년정도 꾸준히 운동하다가...
올해 9월부터 운동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5분할 운동법으로 하고있으며,, 하체와 복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결과 상하체 불균형이 서서히 드러나고있네요,,,
이번주부터 하체는 스콰트,, 등운동에 데드리프트 그리고 복부운동을 추가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이에 조언부탁드립니다.
우선 운동을 시작한후 인바디 측정 결과입니다.
운동 시작하고 첫달에는 골격근량은 증가하고 체지방은 많이 줄더라구요,,, 이때는 기름기 음식을 거의 안먹었습니다.
그후 추성훈같은 몸을 목표로 잡고 하루에 닭가슴살5조각+바나나5조각+우유1000ml 를 5번에 나눠서 먹고있습니다..
일반식은 회사에서 먹는 일반백반 정식 1끼구요 그외 식사는 못하고있습니다. 여기서 영양보충을 더 늘려야 할까요?
아니면 아미노산이나 기타 보충제를 사서 먹어야 할까요??
약 3개월동안 몸무게는 6.5kg 증가해서 현재 81kg에 체지방은 15%정도 나옵니다.. 나름 성공적인 벌크업중이라고 생각하고있는데
제대로 되고있는건가요??
내년 3월까지 찌우고 그이후부터 체지방을 제거하고 싶은데요,,, 현재 방식대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계속 해야할까요
아님 운동방법이나 식단을 변경을 해야할까요? 트레이너분들 꼭좀 조언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관심좀 가져 주세요 ㅡㅡ
일단 숫자적인 스펙은 저랑 비슷하시네요.
너무 방법에 집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운동한지 얼마 안되셨다면 벌크업 후 식이조절하면서 다이어트 할 필요가 없어요.
그냥 꾸준히 적정 컨디션과 몸상태를 유지한다 생각하시고
운동을 일상으로 ㄱㄱ 현재 식단은 별로입니다. 탄수화물이 너무 적고 파워가 나질 않아요.
일단 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파워를 증대시키는게 좋습니다.
하체와 등이 젤 중요합니다.
저녁을 일찍 간단히 고탄수화물로 드시고 2시간 후 쯤 운동전 단백질 보충제 WPH 드시고 운동하시고 운동 후 자기 전에 닭가슴살같은 자연단백질과 밥 드시고 주무시면 벌크업은 잘됩니다.
보충제보다 자연식이 효과는 훨씬 좋아요. 먹기 귀찮아서 그렇지
그리고 하체 복부는 절대적으로 필수입니다. 복부 근육이 없고 복부 근육에 긴장이 없을시에는 폭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복부 운동을 꾸준히 하면 근육이 배가 튀어나오지 않게 벽을 치기 땜시 많이 먹지도 못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