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업계획서는 유통(방문판매 및 네트워크 마케팅)및 적립카드시스템, 뮤츄얼 펀드와 관련된 사업기획서 입니다.
유통업체를 신설하려 하시는 분이나 신진 유통시스템을 응용하고자 하시는 분, 이분야에 종사하시는 기획가에게 참신한 기획안이 될 것입니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통업체의 특성상, 이해를 돕고자 대부분의 내용 을 쉽게 이미지 처리 하였으며 나용구성면에서 전문적 용어는 되도록 자제를 하되 내용의 품격은 유지하였습니다.
본인이 직접 아웃소싱을 하여 H사의 영업능력과 스타일을 분석하여 대면마케팅(직접판매)에 의한 유통시스템, 멤버쉽적립 카드시스템, 뮤츄얼펀드 컨설팅 시스템을 아우르는 프로젝트로 사용되었습니다.
직접마케팅의 흐름과 SWAT분석, 개인사업자와 회사의 연계를 위한 멤버쉽카드시스템, 그리고 회사에 소속된 각각의 개인사업자의 재 투자를 위한 뮤츄얼 펀드 시스템을 연동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의 네트워크 마케팅이나 방문판매 마케팅의 단점을 극복한 신 마케팅기법을 소개하였습니다.
현재H사는 본 프로젝트를 통하여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였으며 사업다각화를 통한 전문가 영입 및 유능한 개인사업자를 상당수 발굴하여 회사와 사업자가 공존하는 문화를 형성하였습니다.
이또한 기획가의 자부심으로 다가올수 있어서 본인또한 나름대로 큰 성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본 사업계획서가 동료 기획자 여러분에게 좋은 자료로 활용되어 주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원본파일 : P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