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데드라인이 지나고 소닉스는 두개의 딜을 만들어 냈습니다. 팀에 겉돌고 있던 머레이, 포타펜코, 에반스가 전부 처리되었군요. 포슨이 남아있지만 포슨의 계약도 조만간 끝나는지라.
먼저 4개팀 9명의 선수가 연결된 나름데로의 블록 버스터 딜이 있었습니다.
시애틀, 덴버, 포틀랜드, 새크라멘토가 연관되어있구요.
시애틀
Get : 얼 왓슨, 브라이언 러셀, 덴버의 2008년 2라운드 픽.
Lost : 레지 에반스, 비탈리 포타펜코
덴버
Get : 레지 에반스, 루벤 페터슨, 찰스 스미스
Lost : 얼 왓슨, 브라이언 러셀, 2008년 2라운드 픽, 보션 레너드
포틀랜드
Get : 보션 레너드, 브라이언 스키너
Lost : 세르게이 몬야, 찰스 스미스, 루벤 페터슨
새크라멘토
Get : 비탈리 포타펜코, 세르게이 몬야
Lost : 브라이언 스키너
다른 팀들은 사정을 잘 모르겠고
시애틀은 그렇게 노래를 불렀던 백업 포인트 가드를 얻게 되었습니다.
얼왓슨은 현재 시애틀의 입맛에 딱맞는 포인트 가드입니다. 루크의 백업으로 뛰게 되겠죠. 물론 백업으로 15~20분 정도 소화하게될 선수에게 5년 29밀의 계약은 많이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거기다가 2번까지 소화할 수 있는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활용도가 아주 높지는 않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백업없이 부상에 시달리면서 계속 경기에 투입되고 있는 루크나 힐 감독의 입장에서 보면 얼 왓슨은 나쁘지 않은 선택인듯 합니다.
2001년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40번으로 소닉스에 뽑혔던 왓슨은 올시즌 덴버에서 46경기에 출전하여 7.5득점 3.5어시스트 1.9리바운드, 필드골 42.9%를 기록했습니다. 통산 성적은 350경기에 출전 평균 19.4분 6.0득점 3.6어시스트 1.9 리바운드를 기록중입니다.
브라이언 러셀은 올시즌 덴버에서 프리시즌 딱 1경기 나왔습니다. 부상으로 전시즌을 날렸는데요.
이미 러셀에게서 유타시절의 활약을 바란다는 것은 말도 않되겠구요. 부상에서 회복되었다고는 하지만 과연 레이-윌킨스의 사이에서 출전시간을 잡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저 셀러리를 맞추기 위해 포함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팀내 경험많은 베테랑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파이널을 두번이나 경험했고 여러팀들을 전전하면서 산전 수전 공중전 우주전까지 겪었던 브라이언 러셀의 베테랑의 경험은 어린 소닉스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러셀의 통산 성적은 840경기에 출전하여 7.9득점 3.5리바운드 1.3어시스트 입니다.
2008년 덴버의 2라운드 픽. 이미 소닉스는 2005년 드래프트에서 로랜스 로버츠를 멤피스로 트레이드 하면서 멤피스의 2006년 2라운드픽, 2007년 2라운드 픽을 받아왔습니다. 이제 덴버의 2008년 2라운드 픽까지 소유하게 되었군요.
두번째는 로날드 머레이의 트레이드.
클리블랜드 캐버리어스의 마이크 윌크스와 2라운드 픽, 현금 $500,000 와 트레이드 되었습니다.(2라운드 픽이 끼어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ESPN이나 훕스하입에서는 2라운드픽, 현금 마이크 윌크스라고 나오는데 nba.com이나 SI.com에는 2라운드 픽이 언급이 않되어있네요.-_-;;)
마이크 윌크스는 5-10의 단신가드인데 경기에 거의 출전하지 않았던 선수군요. 뭐라고 할 말이 없습니다. 결국 머레이는 2라운드 픽과 현금과 트레이드 되었다고 보는 편이 좋겠군요. 저는 이 트레이드에서 머레이를 처리하고 싶은 열망이 느껴집니다.-_-;;
일단 소닉스에 온 얼 왓슨, 브라이언 러셀, 마이크 윌크스 환영하구요.
소닉스를 떠난 머레이, 에반스, 포타펜코도 앞으로 소속팀에서 좋은 성적 내길 바랍니다.
소닉스랑 경기할때 너무 심하게 하진 말구요^^
첫댓글 -난입- 로날드 머레이 트레이드에 2라운드 픽은 들어있지 않은 듯 싶습니다. NBA.COM의 클블 홈페이지, 야후에도 그 이야기는 없더군요.
그렇군요. 소식 감사합니다.^^
난입>포타펜코 요즘 어떤가요? 킹스는 안쓰는 스키너 대신 더 싼 포테펜코를 데려오고 유망주 세르게이 모니아를 데려온 셈인데 요즘 포트펜코의 모습이 잘 생각이 안나서요.(뭐 또 안써도 할말은 없지만...)
포타펜코는 최근 2년동안 부상과 노쇠화로 인해 많은 활약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터프하고 몸빵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활용만 한다면 킹스 골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반스는 조금 아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