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보도된 양해각서 초안만으로도 이미 승전국은 이란임이 확정된 셈이지만, 가장 핵심적인 쟁점들은 추후에 다시 논의한다고 되어 있기에 큰 의미는 없는 협상안이라 본다. 물론, 양키들이 이대로 합의하고 물러난다면 전 인류를 위해 무척 다행한 일이다. 그러나 그랬다가는 중동에서의 패권은 상실되고, 달러는 더 이상 기축통화일 수 없게 되는데도 양키들이 이대로 물러날까?....... 좀 더 지켜보자. 순진한 이란을 기만하기 위한 위장 항복 쇼일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