ㅤ
안녕하세요, 캐나다이민은 둥지이민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께서 관심가져주시는 주재원 비자는
회사를 통해 캐나다로 발령을 받은 직원들, 캐나다에 새롭게 사업을 여실 사장님들께서 발급받는 워크퍼밋입니다.
주재원 비자 발급 과정 또한 매우 간단한 편인데,
실제 저희 고객님 사례를 통해 공항에서 주재원 비자 발급받는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항가기 전 꼭 Check하고 가세요!
주재원 비자란?
Q: 주재원 비자가 무엇인가요?
A: 캐나다 주재원 비자는 기업 내 인사 이동(Intra-Company Transfer, ICT) 프로그램을 통한 워크퍼밋 중 하나로, 본사의 지시로 캐나다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발급받는 비자입니다. 해당 비자를 통해 캐나다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Q: 주재원 비자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A: 주재원 비자는 최대 3년 동안 유효합니다. 게다가 연장 신청도 가능해 더 오랜 기간 캐나다에서 거주하고 근무할 수 있습니다.
Q: 주재원 비자 혜택이 무엇인가요?
A: 캐나다 주재원 비자는 특히 가족에 대한 혜택이 많은데요. 자녀 무상교육, 배우자 취업 허가, 본인 및 가족 무상의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녀는 고등학교 과정까지 공립 학교에서 무상 교육이 가능하고, 배우자는 오픈 워크 퍼밋을 통해 자유롭게 일하며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재원과 가족은 공공 의료 혜택을 받아 병원 치료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밖에도 LMIA가 면제되기 때문에 비자 발급 절차가 매우 간소화되며, 주재원 비자로 쌓은 경력은 영주권 신청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캐나다 법인 설립 절차도 도와주시나요?
A: 저희 둥지이민은 협업 변호사 및 회계사와 함께 캐나다 법인 설립 절차를 대행해드립니다. 사업 계획서 작성부터 법인 등록 서류까지 모든 과정을 포함하여 지원합니다. BC주 기준으로 법인 설립 신청이 완료되기까지는 약 2-3주 소요됩니다.
Q: 비자 발급까지는 얼마나 소요되나요?
A: 최근 사례에 따르면, 캐나다 법인 설립부터 비자 발급까지 평균 2개월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주재원 비자 발급 과정 (공항)
실제 저희 이재영(가명) 고객님께서 24년 11월 22일, 캐나다 밴쿠버 공항에서 주재원 비자를 발급받으신 내용입니다.
1. 사전 온라인 서류신청(한국에서 신청)
밴쿠버행 비행기를 타기 전, 우선 서류 신청을 온라인으로 한 이후 승인을 받아야만 해요. 저 같은 경우는 미리 둥지이민에 주재원 비자 입국 신청을 한 상태였고,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과 함께 캐나다로 오게 되었어요. 전반적인 진행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웠는데, 그래도 제일 준비를 많이 했다고 느낀 부분은 온라인 신청까지였던 것 같아요.
*주재원 비자 온라인 신청 방법
2. 키오스크 입국 정보 입력(공항 도착)
밴쿠버 공항 도착 후, 키오스크에 입국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방문 목적에 Work 등을 입력하고 완료하면 프린트 용지가 나와요. 일을 목적으로 들어왔기 때문에 용지에 'W'라고 표기되어 있어요.
3. 입국 심사대 통과
입국 심사대에서 대기후 캐나다 입국 심사관을 만나면 그때 여권과 프린트 용지를 제출하며, “I came to get the work permit.”이라고 말했어요. 그랬더니 입국 심사관이 이민국으로 가라고 안내해주더라고요. 주재원 비자는 영어 성적 없이도 발급받을 수 있었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별로 없었는데 둥지에서 알려주신 대로 준비해서 갔더니 쉽게 통과할 수 있었어요.
4. 짐 찾고 보관하기
이민국으로 가기 전에 먼저 짐을 찾았어요. 짐을 다 들고 이동해야 해서 힘들었는데, 다행히 이민국 옆에 짐 보관 장소가 있어서 그곳에 두면 되더라고요. 다만 이민국에 심사 받으러 오는 모든 사람들의 짐이 한 곳에 모여있으니, 찾으실 때 주의하셔야 해요.
5. 이민국 직원 안내
이민국 입구에서 만난 안내 직원에게 "work permit"이라고 말하니 장소를 안내해 줬어요. 대기 의자에 앉아 잠시 기다리니 이민국 심사관이 여권과 프린트 용지를 달라고 요청했어요. 이때 저는 Employment Number를 함께 제시했는데, 심사관이 그냥 여권과 프린트 용지만 줘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6. 방문 목적 질의응답 (15분 대기)
심사관한테 여권과 프린트 용지를 제출하고 약 15분간 대기했어요. 그리고 심사관이 다시 제 이름을 부르며 방문 목적을 물어보았고, 이 때 Employment Number를 보여주니 심사관이 서류 1장을 가져갔어요.
7. 사진 및 지문 등록 (5-10분 소요)
그리고 다시 약 10분 정도 대기후, 심사관이 제 이름을 불러 이민국 끝에 있는 방으로 이동하도록 안내를 했어요. 그 방에서 사진과 지문 등록을 했는데, 약 5-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8. 워크퍼밋 수령(10분 대기)
사진과 지문 등록을 마치고나서 원래 자리로 돌아와 약 10분 후, 드디어 최종 워크퍼밋을 수령하게 되었어요. 이 때, 생년월일을 체크하며 본인 확인을 진행해요.
9. 수수료 납부($240 CAD)
워크퍼밋을 받은 후, 이민국 출구 옆에 Customer’s Cashier라고 쓰여있는 빨간 간판이 있어요. 이곳에 워크퍼밋을 보여주니 수수료 $240 CAD를 납부하라고 하더라고요. 금액 지불까지 마치면, 드디어 비자 발급 완료!
10. 입국 완료
편안한 마음으로 짐을 찾고 다시 입국장으로 이동해 숙소로 돌아갔답니다.
주재원 비자 발급 고객 후기
이외에도 저희 둥지이민 컨설팅을 통해 주재원 비자를 발급받은 분들이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셨는데요.
기업 설립부터 비자 발급까지!
주재원 비자에 관한 법적인 검토 및 행정 처리과정 모두 저희 둥지에서 신속하고 깔끔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Jayee Lee 님 :
처음에는 두 달만에 비자를 받을 수 있겠어? 하는 의심이 들었지만 실력있는 대표님을 만나고 나서 안심이 되었어요.
3년 짜리 워크 퍼밋 준비가 한 달만에 끝나더라고요. 최근에는 영주권 진행 또한 둥지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강동혁 님 :
둥지이민 덕분에 주재원 비자를 알게 되었는데, 그야말로 모든 진행 과정이 일사천리였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일처리로 신뢰할 만한 곳입니다. 향후 영주권 진행 때도 둥지와 함께하고 싶어요!
주재원 비자는 캐나다에서 한 번에 최대 3년까지 유효한 워크퍼밋으로 자유롭게 거주하고 일할 수 있으며, 배우자 오픈 워크퍼밋, 자녀 무상 교육 및 무상 의료까지 모두 가능한 유용한 비자입니다. 캐나다에 지사나 자사가 현재 없으시더라도, 쉽게 캐나다에서 사업체를 설립해 직원을 파견할 수 있기 때문에 캐나다에서의 활동을 장기간 계획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비자입니다.
주재원 비자 신청 및 발급 뿐만 아니라, 캐나다 내 지사 설립까지 모든 궁금증은 저희 둥지이민 컨설팅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에 배너 링크를 통해 저희 둥지이민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시면 전문 컨설턴트가 1:1 맞춤 상담을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