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GS25 임직원 대상 사전테스트 3월부터 토스페이 '바코드·QR결제' 오픈 상반기 내 '페이스페이' 도입 목표앞으로 편의점에서 얼굴 인식만으로 간편 결제가 가능해진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해 상반기 내에 얼굴 인식으로 결제하는 ‘페이스페이’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 달 토스페이의 ‘바코드·QR 결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페이스페이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바코드·QR 결제는 토스페이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내 모든 점포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제시하면 토스 앱에 등록된 결제 수단을 기반으로 결제할 수 있다.
상반기 중 도입될 예정인 페이스페이는 토스 앱에 얼굴을 등록해두고 결제 시 편의점 카운터에 전용 단말기에 얼굴을 비추면 즉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생체 인증 기술을 이용한 터치리스(touchless) 방식으로 최초 1회 얼굴을 등록하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중 고객이 선택한 수단으로 즉시 결제된다.
첫댓글 개쩐다
이거 근데 중국에서 쓰는건데 안좋은쪽으로 쓰일까바ㅜㅜ특히 십대들 일찐이나 좀 노는애들이 그냥 델꼬가서 슥 계산시키고그러던데ㅜ십대는 안쓰게했음좋겠다
헐
헐
와 미쳣다 기술쩐다
얼굴...좀...걱정되는데...
저게 그거아님? 하이브가 쓰려고하는거
중국같어.
싫어..
음 이건 좀 그래 난 안쓸려..
이제 카드에 이어 얼굴까지 다 털리겠네ㅋㅋㅋㅋㅋ개인정보 보안이나 강화 해ㅜ 수시로 털리면 실수가 아니라 고의야
어휴 작작좀 편해져라
저앞에 서서 방긋 웃고잇는 나를 상상하니 너무 싫다...
얼굴다털리겟네 ㅅㅂ ㅠ
ㅈㄹ좀 마
아 싫어..찝찝해
중국이냐
싫어ㅡㅡ
이거 중국에서 쓰는거 아님…? 초상권 무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