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백화점 6층 위치 공간 부족으로 업무 효율성 저하 및 주민 이용 불편 광명시, 독립 공간 건립 추진…320억원 투입
백화점 6층에 위치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 광명시 제공
“여기가 정말 행정복지센터가 맞아요?”
12일 오전 경기 광명시 일직동의 한 백화점. 쇼핑백을 든 손님들이 분주히 오가는 가운데 고은솔 씨는 제자리에 서 주위를 둘러봤다. 손에 든 것은 쇼핑 가방이 아닌 한 장의 서류 봉투. 그는 익숙한 듯하면서도 어딘가 망설이는 표정으로 주위를 두리번거리다 한쪽에 세워진 배너를 발견했다.
‘행정복지센터 가는 방향’이라는 글씨가 눈에 들어온 그는 곧바로 발걸음을 옮겼다. 고급 브랜드 매장과 카페가 늘어선 공간을 걸어가던 고 씨는 ‘이곳이 정말 행정 업무를 보는 곳이 맞을까’라고 생각하며 잠시 주저했지만, 그는 다시금 안내 표지판을 따라 엘리베이터에 탑승했다.
고 씨가 도착한 곳은 백화점 6층. 다른 곳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경기 광명시 AK플라자 6층에 위치한 이곳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백화점 내부에 자리 잡은 행정복지센터다.
지난 2021년 11월 29일 문을 연 이곳은 광명시가 기부채납받은 공간으로, 급격한 인구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신설됐다.
당시 광명역세권 주변에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소하2동 인구가 급증했고, 이에 따라 주민들은 지속적으로 행정구역 분리를 요구했다.
신박하다ㅋㅋㅋㅋㅋ
직원들은 좋겠다ㅋㅋㅋㅋ
주차자리 많아서 넘 좋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
좋닼ㅋㅋㅋ
주차도 편하고 좋음
시설 깔끔하고 좋겠다ㅋㅋㅋ겸사겸사 쇼핑하고
이런 곳 많나보네 했는데 집앞이노ㅠ 진짜 깔끔해 ㅋㅋㅋㅋ 그리고 사람이 없어... 업무도 투표도 뚝딱임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