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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공단, 안개 발생 시 운전행태 분석결과 발표
안개 낀 날은 맑은 날보다 차간거리가 30% 감소하고, 차량속도가 24% 올라가 사고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고속도로에서 안개가 낀 날씨를 가정해 운전 위험상황에서의 운전행태를 시뮬레이션해 본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특히 최근 3년간 안개 낀 날 교통사고 치사율은 맑은 날의 3.7배에 달해 이 같은 차간거리 감소와 속도규정 위반이 주요 사고원인 중 하나인 것으로 분석됐다.
최병호 공단 안전연구처 부연구위원은 “안개 낀 날 차간거리가 감소하는 것은 운전자들이 안개 속에서 차로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방차량을 시야에서 잃지 않으려는 운전행태를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현재 도로전광판에는 안개 시 서행과 제한속도를 표시하고 있으나 차간 안전거리 확보를 권고하는 방향으로 이를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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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공단, 안개 발생 시 운전행태 분석결과 발표
안개 낀 날은 맑은 날보다 차간거리가 30% 감소하고, 차량속도가 24% 올라가 사고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고속도로에서 안개가 낀 날씨를 가정해 운전 위험상황에서의 운전행태를 시뮬레이션해 본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특히 최근 3년간 안개 낀 날 교통사고 치사율은 맑은 날의 3.7배에 달해 이 같은 차간거리 감소와 속도규정 위반이 주요 사고원인 중 하나인 것으로 분석됐다.
최병호 공단 안전연구처 부연구위원은 “안개 낀 날 차간거리가 감소하는 것은 운전자들이 안개 속에서 차로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방차량을 시야에서 잃지 않으려는 운전행태를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현재 도로전광판에는 안개 시 서행과 제한속도를 표시하고 있으나 차간 안전거리 확보를 권고하는 방향으로 이를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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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공단, 안개 발생 시 운전행태 분석결과 발표
안개 낀 날은 맑은 날보다 차간거리가 30% 감소하고, 차량속도가 24% 올라가 사고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고속도로에서 안개가 낀 날씨를 가정해 운전 위험상황에서의 운전행태를 시뮬레이션해 본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특히 최근 3년간 안개 낀 날 교통사고 치사율은 맑은 날의 3.7배에 달해 이 같은 차간거리 감소와 속도규정 위반이 주요 사고원인 중 하나인 것으로 분석됐다.
최병호 공단 안전연구처 부연구위원은 “안개 낀 날 차간거리가 감소하는 것은 운전자들이 안개 속에서 차로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방차량을 시야에서 잃지 않으려는 운전행태를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현재 도로전광판에는 안개 시 서행과 제한속도를 표시하고 있으나 차간 안전거리 확보를 권고하는 방향으로 이를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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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공단, 안개 발생 시 운전행태 분석결과 발표
안개 낀 날은 맑은 날보다 차간거리가 30% 감소하고, 차량속도가 24% 올라가 사고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고속도로에서 안개가 낀 날씨를 가정해 운전 위험상황에서의 운전행태를 시뮬레이션해 본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특히 최근 3년간 안개 낀 날 교통사고 치사율은 맑은 날의 3.7배에 달해 이 같은 차간거리 감소와 속도규정 위반이 주요 사고원인 중 하나인 것으로 분석됐다.
최병호 공단 안전연구처 부연구위원은 “안개 낀 날 차간거리가 감소하는 것은 운전자들이 안개 속에서 차로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방차량을 시야에서 잃지 않으려는 운전행태를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현재 도로전광판에는 안개 시 서행과 제한속도를 표시하고 있으나 차간 안전거리 확보를 권고하는 방향으로 이를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대가 머문자리 클릭☆─━??
첫댓글 좋은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