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해안도로 풍경 / 사진=since111679 인스타그램
최근 ‘바다랑 썸(섬)타는 진해’라는 슬로건을 걸고 해양레저관광 거점 공모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산업도시 이미지가 강한 창원에서 해양레저도시로 거듭나면서 진해신항 항만산업과 해양레저산업이 동반 성장하는 것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성흥사 계곡
성흥사 계곡 여름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부산 근교 계곡이자 치킨이 배달되는 곳으로 유명세를 탄 성흥사 계곡(대장동 계곡)입니다. 대장동에 위치해 대장동 계곡으로도 불리며 자연발생 유원지로 진해 관광자원 중 하나인데요. 성흥사 계곡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음식점들이 있습니다.취사가 불가능한 곳이지만 배달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쿠리섬
소쿠리섬 꽃사슴 풍경 / 사진=dkman_tv 인스타그램
해외 감성 넘치는 진해 소쿠리섬(소고도)은 창원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리는 곳인데요. 하절기에만 성인 왕복 7천 원이면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답니다.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무릉도원으로 무인도 캠핑장으로 운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SNS에서는 꽃사슴이 뛰어노는 섬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얕은 수심과 맑은 바닷물로 스노클링 명소로도 알아주는 곳입니다.
동섬갯벌체험
동섬에서 갯벌체험하기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진해의 신비의 섬으로 유명한 동섬 무료 갯벌 체험 장소로, 신비의 바닷길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숨은 갯벌 체험 핫플레이스로 하루 두 번 물 때에 맞춰 들어갈 수 있으며 게, 고동, 물고기, 소라게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수치해안
수치해안 알록달록 블록 / 사진=since111679 인스타그램
진해에 해안 도로가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지개 해안으로 알려진 수치해안은 해안 도로에 자리한 방호 블록들이 무지갯빛으로 칠해져 포토존으로도 유명한데요.풍호동에서 행암로를 따라가는 길에 있으며 바다와 함께 알록달록하고 푸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은 어촌인 수치마을의 랜드마크로 해안 드라이브를 즐기다 사진 찍기 좋은 기분 전환되는 장소입니다.
출처: 그대가 머문자리 원문보기 글쓴이: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