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1/0003518583?sid=102
“홀린 듯 결제했는데”…런던행 비지니스표가 150만원? 결국 ‘환불 엔딩’
500만원에 달하는 영국 런던행 비지니스 클래스 항공 티켓 가격이 150만원대로 잘못 올라온 일이 발생했다. 해당 티켓을 구매한 ‘행운의’ 고객들은 결국 환불 조치 당하거나 차액을 더 내게 됐
n.news.naver.com
500만원에 달하는 영국 런던행 비지니스 클래스 항공 티켓 가격이 150만원대로 잘못 올라온 일이 발생했다. 해당 티켓을 구매한 ‘행운의’ 고객들은 결국 환불 조치 당하거나 차액을 더 내게 됐다.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7일 인천∼런던 왕복 노선의 비즈니스 특가 항공권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운임을 ‘이코노미 특가’로 입력하는 오류가 발생했다.출발일 등에 따라 요금은 다르지만 대략 500만원 안팎의 항공권이 150만∼170만원가량에 판매됐다.아시아나항공은 이후 자체 검토 과정에서 운임이 잘못 입력된 사실을 확인하고, 이날 잘못 입력된 요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에게 사과 및 환불 안내를 했다.승객이 구매한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을 원하면 요금을 다시 정산해 부과하고, 요금 재정산에 동의하지 않거나 탑승을 희망하지 않으면 무료 환불 조치하기로 했다.현재까지 잘못된 요금으로 판매된 항공권은 오는 4월 이후 이용할 수 있어 아직 사용된 사례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아시아나항공은 “가격 입력 오류로 인한 사안으로 불편을 끼쳐 죄송하며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 ‘뉴스사사 스마트 컨슈머들의 호텔/항공 여행이야기’ 게시판 캡처
첫댓글 실수할수있지뭐.. 아찔했겠다
근데 이건 일반 물건 환불이랑 다르지 않나ㅠ 아디다스 패딩이었나? 이런거는 그냥 돈만 돌려주면 되지만 항공권은 파생 소비가 많잖아 호텔, 투어 등등 근데 갑자기 취소 아니면 차액을 더 내라니 좀 그런데
헐 그러게... 예약한사람들 수수료는 어째...
그런규정없다며 선그을듯
일을 개떡같이하네
이 비행기표로 인해 파생된 호텔, 관광 선예약환불불가상품은 다 보상해주나
가격 실수 제일 이해 안감여러번 체크 안하냐고
이런건 솔직히 그냥 표가 특별히 저렴하게 나온줄 알지 일반인이 어케 알아
ㅋㅋㅋ 항공사 베짱장사하네 고객이 실수하면 수수려 꼬박 물리면서?
2ㅋㅋㅋㅋ ㅠㅠㅠ 일정 바꾸면 수수료 내라면서
33 웃긴다 ㅋㅋ
44 지들은 취소만 하면 다냐
당장 4월인데 이제와서 다시예매하라고라
숙박이나 기타 예약한거에 대한 피해금도 내놔;그리고 연차 쓴 사람들도 있을거 아녀;;
무료환불조치란 단어가 넘 웃기다 ㅋㅋ
지들도 보상 내놔야지 그러면
고객이 일정변경하거나 하면 꼬박꼬박 수수료 내게 하면서 지들은 왜 차액달래
비행기 일정바뀌어서 무료 변경해주는것도 아니고 당연 보상은 줘야하는거 아님? 특가 기다려서 결제하고 뭐하고 대기한 시간이나 여행관련 일정은 어쩔거야...
보상은? 진짜 비행기 타는사람들이 비행기만 타는거아니고 숙소며 교통이며 준비해놨을텐데
개양아치네 고객이 취소할 땐 어떻게든 수수료 받아먹으면서 아무럼 보상 없이 ㅋㅋㅋ
항공사 재수없는게 고객이 실수로 잘못 결제하면 꼬박꼬박 취수료 받아먹으면서 지들은 꽁으로 환불?ㅋㅋㅋㅋㅋ보상해줘라 짜증남
이거 소송걸면 이길수있을지 궁금하다..
무료환불 이러네 당연한거지 ㅅㅂㅋㅋㅋ
언제까지 소비자가 직원 실수 그럴수도있지 하고 봐줘야함?
개에바지 150만이면 특가로 있을만한 가격아님? ㅋㅋㅋㅋ 10일 지나고 저러는게 존나 오바
항공사 지들 불리한 일에는 존나 유하게 넘어가
그럼 숙소 결제한 사람들 보상은?
아니 환불은 당연한거고 보상도 제대로 해줘야지 휴가 일정 꼬이고 보험 호텔 렌트카 투어 등등 어떡할건데; 고객이 실수로 날짜 잘못했으면 수수료 아득바득 받아낼거면서 지네 실수는 걍 넘어가려는거 봐라 그래놓고 뭔 선심쓰는양 무료환불 ㅇㅈㄹ 장난치나
진짜 지들유리한대로만구노
고객 실수면 개같이 수수료 물리면서 ㅈㄴ에리해
무료환불로 겁나 선심쓰는거 신기하다 ㅋㅋ
미친 ㅋㅋ 비싼거는 상방없이 올라가면서 ㅋㅋ
죤나어이없네 ㅋㅋ
미친건가
추가금 안내고 그냥 버티면 어케됨? 비행기 못타게하나.... 나 호텔이랑 다 잡았다고 환불 안한다고 하면?
미친거아냐? 진짜 특가라고 샹각하지;;
배째라모드네
첫댓글 실수할수있지뭐.. 아찔했겠다
근데 이건 일반 물건 환불이랑 다르지 않나ㅠ 아디다스 패딩이었나? 이런거는 그냥 돈만 돌려주면 되지만 항공권은 파생 소비가 많잖아 호텔, 투어 등등 근데 갑자기 취소 아니면 차액을 더 내라니 좀 그런데
헐 그러게... 예약한사람들 수수료는 어째...
그런규정없다며 선그을듯
일을 개떡같이하네
이 비행기표로 인해 파생된 호텔, 관광 선예약환불불가상품은 다 보상해주나
가격 실수 제일 이해 안감
여러번 체크 안하냐고
이런건 솔직히 그냥 표가 특별히 저렴하게 나온줄 알지 일반인이 어케 알아
ㅋㅋㅋ 항공사 베짱장사하네 고객이 실수하면 수수려 꼬박 물리면서?
2ㅋㅋㅋㅋ ㅠㅠㅠ 일정 바꾸면 수수료 내라면서
33 웃긴다 ㅋㅋ
44 지들은 취소만 하면 다냐
당장 4월인데 이제와서 다시예매하라고라
숙박이나 기타 예약한거에 대한 피해금도 내놔;그리고 연차 쓴 사람들도 있을거 아녀;;
무료환불조치란 단어가 넘 웃기다 ㅋㅋ
지들도 보상 내놔야지 그러면
고객이 일정변경하거나 하면 꼬박꼬박 수수료 내게 하면서 지들은 왜 차액달래
비행기 일정바뀌어서 무료 변경해주는것도 아니고 당연 보상은 줘야하는거 아님? 특가 기다려서 결제하고 뭐하고 대기한 시간이나 여행관련 일정은 어쩔거야...
보상은? 진짜 비행기 타는사람들이 비행기만 타는거아니고 숙소며 교통이며 준비해놨을텐데
개양아치네 고객이 취소할 땐 어떻게든 수수료 받아먹으면서 아무럼 보상 없이 ㅋㅋㅋ
항공사 재수없는게 고객이 실수로 잘못 결제하면 꼬박꼬박 취수료 받아먹으면서 지들은 꽁으로 환불?ㅋㅋㅋㅋㅋ보상해줘라 짜증남
이거 소송걸면 이길수있을지 궁금하다..
무료환불 이러네 당연한거지 ㅅㅂㅋㅋㅋ
언제까지 소비자가 직원 실수 그럴수도있지 하고 봐줘야함?
개에바지 150만이면 특가로 있을만한 가격아님? ㅋㅋㅋㅋ 10일 지나고 저러는게 존나 오바
항공사 지들 불리한 일에는 존나 유하게 넘어가
그럼 숙소 결제한 사람들 보상은?
아니 환불은 당연한거고 보상도 제대로 해줘야지 휴가 일정 꼬이고 보험 호텔 렌트카 투어 등등 어떡할건데; 고객이 실수로 날짜 잘못했으면 수수료 아득바득 받아낼거면서 지네 실수는 걍 넘어가려는거 봐라 그래놓고 뭔 선심쓰는양 무료환불 ㅇㅈㄹ 장난치나
진짜 지들유리한대로만구노
고객 실수면 개같이 수수료 물리면서 ㅈㄴ에리해
무료환불로 겁나 선심쓰는거 신기하다 ㅋㅋ
미친 ㅋㅋ 비싼거는 상방없이 올라가면서 ㅋㅋ
죤나어이없네 ㅋㅋ
미친건가
추가금 안내고 그냥 버티면 어케됨? 비행기 못타게하나.... 나 호텔이랑 다 잡았다고 환불 안한다고 하면?
미친거아냐? 진짜 특가라고 샹각하지;;
배째라모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