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그레이스리를 석방하라
또더남 유튜브
https://youtu.be/9j0me4uc37k?si=pMb3GUV5qOv-phIc
https://youtu.be/BDGSoN7XQRk?si=237rYHfP0JXZRH96
상황요약
1.오키나와행 대한항공 탑승편이
기체결함으로 점검을 위해 램프리턴
2. 8시간후 결항안내 ->대체편 안내x, 보상x
(처음 기체점검안내후 아침에 제공된 밀바우처 제외)
3. 대안요청에 콜센터에 전화에 개인별로 해결하라 안내
(이전 영상을 보면 처음과 달리 폭설로인한 자연재해라는식으로 대한항공측 의견이 달라짐.
이날 9시 출발예정이었던 91편중
오키나와행은 해당 항공기를 포함한 2편 빼고 모두 이륙)
4. 그 다음날도 대한한공 오키나와행은 결항
해당 이슈발생 기준일로
인천- 오키나와행 중 유일하게 대항항공만 양일결항
(별도의 대체편마련이 없었고 환불등 번거로운 절차로 인해 대부분 다음날 항공편도 대한항공으로 바꿨을듯..)
해당유투버도 오키나와에서 보낼2일을 날렸는데
이 날 고객 중엔
다음날 크루즈 이용을 해야하는 고객도 있고
하기 댓글처럼 여행이 사실상 2일 삭제된 사람도 있음
(댓글 더 긴데, 이제 여행에 관련 부대 비용 내용+)
그 후속 대처는?
참고로 해당 유투버는 별도의 홈페이지등을 통한
항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함
해당 영상은 불과 2-3달만에
유튜브+ 숏츠+인스타(릴스인듯)+틱톡 포함하여
1500만뷰를 기록함
꽤나 관심을 받은 이슈임에도 기사화는 거의 되지않음
(유튜버가 확인한 바로는 1개라고 함 ㅎㄷ)
해당 유튜버에게 연락이 와 인터뷰를 요청한 기자 2명도
어느순간 연락 두절
”환불은 어떻게 되었을까? “
(유튜버 본인,동승자 모두
사건 당일 대한항공편 이용예정,
사건 익일도 대한항공편 이용예정이었으나 둘다 결항)
[본인] 인천 - 오키나와 (대한항공)
오키나와- 타이페이 (중화항공)
=> 인천- 오키나와(진에어)로 변경하면서 전체 환불
[동승자]인천- 오키나와(대한항공)
오키나와-인천(대한항공)
=>인천-오키나와(진에어)편도만 변경
동승자 환불금액
(돌아오는 편은 취소없이 이용했기때문에
왕복 비행기표 금액보다 편도 금액이 비싼논리가 그대로 적용된것으로 콜센터 답변및 유튜버 추측)
심지어 한달동안 아무 대처가 없다가
연락을 취하니 당일 환불처리
결항은 폭설로 인한 자연재해로 후속보상이 없었는데
취소의 경우 개인변심과 같이 고객 귀책으로 고려한 환불처리가 된 정황으로 이해가 안된단 설명
실제 당일 에바항공 및 몇 외항사는 “폭설로 인한 결항”이라고 안내함에도 불구하고 결항편 전 승객 호텔 제공
해당 영상과 본문에서도 언급되지만
이 사건에 관한 본인영상이 뭐 엄청 대단한 건 아니지만
꽤나 주목을 받은 영상이었음에도
1번째 영상이후 사건관련 기사화는 1개,
대항항공이 고객설문조사에 의해 2관왕을 한 것에 대해서는 비슷한시기에 대대적으로 기사화됨
이제 대한항공이 국내 유일 FSC가 된셈인데
과연 그 위상을 지켜줄지 ㅠ…
허브에서도 외항사보다 못한 대처로 상당히 의문스러움
+ 본문에 추가하기엔 매끄럽지 않아 하단에 추가합니다.
이후 유튜버는 업무로 인하여 대한항공을 이용을 했고
사실 이러한 영상으로 불이익을 우려하거나 했으나
직원분들에겐 좋은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고함
모두의 의견을 통제할 수는 없겠지만
해당 글과 관련된 승무원 개인에 대한 비난은 없을 것으로 사료되나… 자제 부탁 ㅎㅎ
문제시 글삭
첫댓글 이제 배짱장사 하겠다는거?
하 독점 ㅋㅋㅋ 60만 유튜버한테도 저러는데 우리들은 문제 생기면 어떡하지
실제로 저 항공편 이용고객중에 당장 내일부터 크루즈 탑승해야하능 사람도 있었고.. 영상보는데 아찔하드라 ㅎ
진짴ㅋㅋㅋㅋㅋ대처 너무 별로야
난 그 크루즈 여행 가려던 분들이 젤 안타깝더라 부모님 모시고 가느라 제일 좋은 비행기 택했을텐데ㅜㅜ 다음날까지 결항이라 크루즈도 몇천만원 날렸을 거 같고... 부모님 호강시켜드리려던 거 다 망가져서 너무 안타까움
크루즈는 배뜨면 중간 탑승도 안된다는데 ㅅㅂ 진짜 처도른것들
뭐 카레인지 밥인지 제공 안했다는 컴플레인에는 벌벌 기더니
그러게..ㅋㅋㅋ
ㄹㅇㅋㅋ 전사원 지침내려오고 난리낫다더니 그딴것보다 이런거나 신경쓰지
ㄹㅇㅋㅋㅋㅋ개오바를싸고앉았음
와 ㄹㅇ 개쓸데없는 컴플엔 난리치더니
이제 독점이라 이따위로 나오는거지뭐..
이거 기사화가 안된게 진짜 충격적임ㅋㅋㅋ
독점 걱정돼..
어쩐지 조회수에 비해 언론에서 너무 조용하더라니.. 언론통제한건가 하 진짜 저거 영상보고 내가 다 빡치던데 크루즈분은 결국 쌩돈 다 날리셨겠지ㅠㅠ
기사가 하나떳다고...?
크루즈분들 어떡하나 싶더라 다른항공편을 주는 것도 아니고...
고객들을 우습게 알겠지
서비스 진짜 구리다
와 그 크루즈 여행 예약해둔 승객들은 어캐됏나…? 진짜 열받는다
직원 잘못은 존나 난리치면서 회사 잘못은 기사화 하나도 안되네
서비스가 좋던지말던지 난 걍 대한항공 평생 안탈래 아니면 어쩌다 어쩔수없이 탔는데 저런 상황 생기면 기억해 뒀다가 개진상 부려야지 어떻게나올지 모르니까ㅠ
외항사 타 외항사 타고 불편한적 없었는디ㅋㅋ
이제 더 나몰라라 하겠네
이제 국적기 독점되서 더 구려지겠네..
내가 당사자라고 생각하면 개빡치고 홧병날거같아 어캐
별로다
큰일이다..더심해지겠지
와… 절대 안타야지ㅋㅋ
윗댓처럼 서비스에 벌벌 기더니 ㅅㅂ.... 요즘 세상에 인적 서비스 하나도 안중요함. 피해에 대한 보상을 확실하게 해야지. 뭐가 중요한지도 모르고 애먼 직원 잡지말고 그냥 승객한테 돈을 더 써
아 일부러 대한항공했는데….
승객이 엘사냐 폭설을 누구한테 덮어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