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본업의 부가가치 제고 [신영증권-김윤오]
▪ 최근 동향 점검
최근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하이트진로를 필두로 시작된 소주 값 인상에 충남 연고의
더맥키스컴퍼니, 제주 연고의 한라산이 동참함. 또한, 올해 9월 2일부터 판매 개시된 보해양
조의 신제품 '부라더#소다'는 최근 3개월간 500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짐
▪ 본업의 부가가치 제고
1위 기업의 소주 값 인상은 하위업체의 연쇄적인 가격 인상을 불러왔다는 점에서 보해양조의소주 사업에도 수혜가 기대됨. 또한, 최근 3개월간 신제품 매출액은 40~50억 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전사 매출액의 15% 내외를 차지함. 이로 볼 때, 동사 주류 사업의 경쟁력 및 부가가치는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짐
▪ 16년 EPS 추정치 23% 상향
2016년, 2017년의 주당순이익 추정치를 종전보다 23.2%, 13.8% 상향 제시함. 소주 사업은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신제품의 판매 호조는 현재 소비자 인지도를 넓혀 나가고 있는 점에
비춰볼 때 현재 수준은 지속 가능하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임. 또한, 이자지급부채가 현저히
줄고 있어 영업외수지도 개선이 가시적임
▪ 목표주가 소폭 상향
보해양조에 대한 기존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함. 2011년 창해에탄올에 인수된 이래 정상적인 주류 기업으로 변모 중. 연고지에서의 점유율 회복,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생산성 향상 등 현재보다 기업가치가 향상될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보여짐. 이익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의 2,900원 에서 3,100원으로 소폭 상향함
첫댓글 네. 감사합니다. 조금 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