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라과이 면도기 시장규모(HS Code 8212 기준)
(단위: US$, %)
2015년 | 2016년 | 2017년 | 2018년(1~4월) |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6,226,286 | 10.2 | 6,108,153 | -1.9 | 6,736,034 | 10.3 | 2,518,877 | 18.8 |
자료원: Global Trade Atlas 통계
파라과이 면도기 국가별 수입동향
(HS Code 8212 기준)
(단위: US$ , %)
순위 | 국가명 | 2016년 | 2017년 | 2018년(1~4월) | 2017년 점유율 |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
총계 | 6,108,153 | -1.9 | 6,736,034 | 10.3 | 2,518,877 | 18.8 | 100.0 | |
1 | 멕시코 | 3,574,476 | 3.9 | 4,109,213 | 14.9 | 1,723,224 | 117.6 | 61.0 |
2 | 브라질 | 2,352,039 | -7.2 | 2,379,717 | 1.1 | 652,069 | -50.0 | 35.3 |
3 | 중국 | 97,940 | 73.7 | 126,411 | 29.0 | 104884 | 627.3 | 1.8 |
4 | 독일 | 19 | -99.6 | 62,678 | 329,784.2 | 12139 | - | 0.9 |
5 | 이집트 | 0 | - | 37,809 | - | 0 | - | 0.5 |
6 | 터키 | 6,984 | - | 8,055 | 15.3 | 14102 | - | 0.1 |
7 | 방글라데시 | 0 | - | 7,161 | - | 3530 | -30.0 | 0.1 |
8 | 미국 | 268 | 135.0 | 1,241 | 363.0 | 0 | - | 0.0 |
9 | 스페인 | 0 | - | 1,026 | - | 313 | -69.4 | 0.0 |
10 | 영국 | 0 | - | 831 | - | 0 | - | 0.0 |
자료원: Penta Transaction Online
파라과이 면도기 업체별 수입동향
(HS Code 8212 기준)
(단위: 달러, %)
순위 | 업체 | 2016년 | 2017년 | 2018년(1~4월) | 2017년 점유율 |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
총계 | 6,108,153 | -1.9 | 6,736,034 | 10.3 | 2,518,877 | 18.8 | 100.0 | |
1 | ANCLA S.R.L. | 5,030,989 | 1.0 | 5,533,979 | 10.0 | 1,994,350 | 9.6 | 82.1 |
2 | A. MARTINEZ E HIJOS | 623,056 | -9.0 | 809,749 | 29.9 | 204,507 | -26.4 | 12.0 |
3 | LA MERCANTIL DEL ESTE | 270,228 | -6.2 | 140,478 | -48.0 | 173,283 | - | 2.0 |
4 | CASA MODIGA S.A. | 142,275 | 32.4 | 128,803 | -9.4 | 93,924 | - | 1.9 |
5 | COETI S.R.L. | 0 | - | 37,809 | - | 0 | - | 0.5 |
6 | DIAZ E HIJOS S.A. | 4,314 | - | 17,124 | 296.9 | 3,487 | 3.3 | 0.2 |
7 | VINI S.A. | 6,984 | -67.7 | 15,216 | 117.8 | 17,632 | 249.4 | 0.2 |
8 | TEXCO INDUSTRIES S.R.L. | 2,465 | 22.0 | 5,767 | 133.9 | 5,470 | 43.4 | 0.0 |
9 | FUNDACION VISION | 0 | - | 5,420 | - | 0 | - | 0.0 |
10 | CRYSTAL S.A. | 4,049 | -88.5 | 4,412 | 8.9 | 0 | - | 0.0 |
자료원: Penta Transaction Online
파라과이 주요 면도기 브랜드
순위 | 메이커 | 주요 수입국 | 업체명 | 2017년 수입액 | 2017년 점유율 |
1 | GILLETTE | 멕시코, 브라질 | ANCLA SRL | 5,533,979 | 83.8 |
2 | BIC | 브라질 | A. MARTINEZ E HIJOS | 809,749 | 12.2 |
3 | PERSONNA | 멕시코 | LA MERCANTIL DEL ESTE SA | 140,478 | 2.1 |
4 | SCHICK | 중국 | CASA MODIGA | 71,651 | 1 |
5 | CNC | 중국 | CAMILAN | 13,916 | 0.2 |
6 | OTHER BRANDS | - | - | 166,261 | 2.5 |
자료원: Penta Transaction Online
파라과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면도기
Gillette 1회용 3중날 면도기 |
Bic 1회용 면도기 |
Gillette 교체형 3중날 면도기 |
VENUS 여성전용 면도기 |
자료원: 수입업체 인터넷 사이트
파라과이 면도기 관세율
(단위: %)
HS Code | 품목명 | 관세 | 특소세 | 부가세 | 소비세 |
8212.1 | 면도기 | 2 | 0 | 1.5 | 0.6 |
8212.2 | 안전면도날 | 18 | 10 | 0 | 0 |
8212.9 | 그 밖의 부분품 | 18 | 10 | 0 | 0 |
자료원: Mercosur External Common Tariff 자료
□ 시사점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
|
첫댓글 면도기는 사용자 입장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접목시킨다면 대박, 가끔 면도하면서 생각하곤 합니다만...
우리도 한번 접목시켜보았으면 합니다~~~
몇년전 미국에서 도로코(Made in Korea) 면도날로
멤버쉽 대박을 만들었다는 기사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잘 하면 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