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급공지: 코로나 19 가 심각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회원님들의 안전을 위해 부득이 이번주까지 산행을 쉬는 것으로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했습니다.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전국에 산재한 오봉산 이름의 산들 중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강원도의 눈많은 횡성땅 오지에 백덕산을 끼고서 올망졸망 부드러운 능선으로 힐링 산행을 할 수 있는 횡성 오봉산 갑니다.
우리나라에 오봉산 이란 이름을 가진 산들이 많다. 강릉 제왕산 옆의 오봉산(541m), 경주 여근곡(女根谷)이 있는 오봉산(633m), 전북 완주군 옥정호를 조망할 수 있는 오봉산(513m), 경남 함양읍과 남원시 야영면의 오봉산(871m), 100대 명산인 춘천시 소양강변의 오봉산(779m) 등 여럿이다. 이 산들 중에서 가장 높은 산이 강원도 횡성군과 평창군 경계에 있는 오봉산(1,124m)이다.
횡성 문재를 가운데 두고 북쪽이 오봉산, 남쪽이 백덕산이라 두 개의 산이 산세나 식물상도 매우 흡사하다. 백덕산을 접하는 오봉산은 바위산이라 예상하지만, 육산으로 정상부근에 작은 바위 몇 개가 오밀조밀하게 붙어 있는 모양새이다. 5만분의1 지도상에 무명봉으로 남아 있는 산이지만 주민들은 다섯 개의 암봉이 나란히 있으므로 이 산을 오봉산으로 부르고 있다.
정상에서는 동쪽에 덕수산, 장미산, 승두봉 쪽으로 시야가 트인다. 남쪽의 사자산, 백덕산, 북쪽의 태기산, 청태산, 대미산, 서쪽의 치악산 능선은 나무가지로 일부 가려져도 볼만하다.
정상을 등지고 서북으로 이어진 울창한 능선 숲길은 완만하게 이어져서 마치 산림욕장에 들어선 것처럼 호젓하고 부드럽다. 눈이 많은 해에는 아름다운 설경과 파란하늘에 접한 주변산세와의 조화에 힐링 기분이 드는 희열을 맛볼 수 있다.
조항산(鳥項山)은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조항리에 소재하며 백덕지맥 큰새목재에서 오봉산 가는 중간에서 우측으로 분기된 능선상의 산이다. 원래 무명봉으로 조항산이란 이름을 얻은 것은 조항리의 뒷산으로 새의 목처럼 생겨서 새목, 또는 조항(鳥項)이라고 부르는데서 연유된다. 인수봉(仁壽峰)은 조항리와 영랑리 경계에 있으며 조항산에서 부드럽게 능선으로 이어진다. 인수봉은 논어의 인자수(仁者壽), 즉 ‘어진 이가 오래 산다.’ 는 뜻으로 조항리에서 신성시하는데서 유래 된 듯하다.
산행 날머리인 주천강 자연휴양림은 주천강 연안을 끼고 70만평 산림이 조성된 곳으로 광대한 천연림과 우리나라 최초로 강변에 조성된 휴양림이라는 점이 특색이다. 영동고속도로 둔내교 차로에서 약 4km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접근이 용이하다. 남서방향에 치악산국립공원이 있으며 동북쪽으로는 리조트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다.
A팀:문재- 임도- 오봉산(1124)- 무명봉(1038)-조항산(835)- 인수봉(778)- 동산(735)- 주천강휴양림- 영락교(11.3k)5시간30분
B팀:문재- 임도- 오봉산- 삼거리좌측- 바위지대- 상안리갈림길- 헬기장봉- 안부- 삼거리- 표대봉(868)왕복- 상안리석탑산장가든(6.5k)3시간30분
언 제 == 2020년 3월 5일 목요일 06시 40분
어디서 == 합정역 8번 출구 SK 주유소 앞 아름관광
경유지 == 양재역1번 출구 50m 수협 앞 07시 10분, 경부고속도로 죽전 간이정류장 07시 25분
상행시 == 죽전 간이정류장, 양재나들목, 한남역, 합정역
준비물 == 중식, 간식, 식수, 겨울용 등산기본장비, 랜턴, 아이젠
회 비 == 16,000원(하산후 라면 끓임, 개인용 그릇과 젓가락 지참 필수)
(산행일 4일전인 일요일 오후 5시까지 취소하시면 전액 환불 또는 연기가 가능하며, 그후 취소는 회비를 내야합니다.)
됩니다.

























첫댓글 간만에 일착으로 신청해 봅니다. 감사 !
힘들면 B조로 가도 되니까. . .ㅎ
네~^^
참석합니다
네~^^
합정역 탑승 합니다 ㅎ
네~^^
김명범 신청합니다.
합정역.
네~^^
신청합니다~
네~^^
신청합니다
네~^^
산사랑
산행신청합니다
네~^^
신청합니다~
합정 탑승
네~^^
청산별곡 신청합니다
합정역
네~^^
신청합니다. 양재탑승
네~^^
합정1인 신청
네~^^
참석합니다
네~^^
참석합니다 ᆢ죽전탑승
네~^^
참석합니다 2명 앞자리주세요 멀미땜시
매주고정 자리로 앞자리는 어렵습니다.
@다정 일단1명이 멀이가 심합니다 한명이라도 주시면 감사합니다
@지연 알슴다.
2명 산행신청(최희동. 홍성주)양재
네~^^
산행 신청합니다.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