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미사강변도시 연합카페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민원릴레이함께해요 광역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왕초(2) 추천 3 조회 2,697 17.05.31 15:06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5.31 15:49

    첫댓글 서울 이외의 지역은 지자체간 협의보단 버스회사 타당성 검토가 더 클듯요..공영버스가 아니기에 시의 지원도 한계가 있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서울시 행정구역으로의 위성도시 버스 노선 확충 및 진입 허용을 좀 적극적으로 검토해줬으면 합니다. 버스 등 대중교통 노선 확충이 되야 서울진입 승용차들이 줄어 교통정체가 해결되지 않을까요..서울시에 폭풍민원중입니다..

  • 작성자 17.05.31 23:57

    옳은신 말씀입니다. 서울시 민원도 좋은 방법이구요

    그러나, 경기도가 버스준공영제 도입에 실패를 하고 있지만
    세금으로 버스회사에 재정 지원하고 있습니다. 말안 준공영제가 아니지
    속사정은 이미 비슷하게 운영되는거나 마찬가지죠
    버스노선신설 및 개편 등의 주체도 지자체가 가지고 있는 것이구요

    타당성이 없다고 해서 노선이 신설안된다는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버스 등 대중교통은 이미 이익추구를 떠나 복지의 수준으로 넘어왔으며

    미사강변도시로 인하여 하남시 재원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안봐도 뻔한 상황입니다.
    우리의 세금으로 우리의 불편함을 해소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 17.05.31 15:54

    너무 멋지신 분... 응원합니다.

  • 작성자 17.05.31 17:04

    감사합니다.

  • 17.05.31 16:25

    노선신설을 미사-판교방면으로 하셨군요...님의 생각에 공감합니다.(물론 미사-구리 방면으로도 노선신설이 필요하겠죠...)

    노선신설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나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대안을 찾는다면 황산사거리에 환승버스 정류장만 신설해도 수원, 대전 등지에서 구리방면 경기북부지역(의정부 등)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또한 판교방면으로도 이용(성남IC 환승장 등 이용)할 수 있는데 이게 뭐가 그리 어려운지 민원 넣은 지 2년이 지났지만 깜깜 무소식입니다.
    교통민원에 관한한 이제 미사주민의 인내가 한계에 다다른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7.05.31 23:58

    네 아름집도 언급했지만 외곽북부도 분명히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외관순환도로 기준 아랫쪽이 더 비율이 높을것 같아 그쪽만 일단 언급하였습니다.
    민원을 통해서 바로바로 바뀌어지지는 않겠지만 미사 입주민이 점점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건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7.06.04 10:28

    급동감입니다
    의정부에서도 수원으로 가는버스를 운행하고 고양에서도 성남으로가는 외곽순환버스를 운영하듯
    하남에서도 그런버스를 운영하기를 원합니다

  • 작성자 17.06.02 17:44

    하남 자체적으로야 힘들고 지자체간 협의 주체는 경기도가 되겠지만.
    모든 행정의 시작은 기초행정관에서 시작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7.06.02 17:44

    그쪽도 광역버스가 있다면 금방 가는곳이죠,,,

  • 17.05.31 23:07

    좋은 의견이 만이나오내요.
    하남은 지리적으로 교통이 좋은 편입니다만 그걸 적절하게 이용 못하내요.
    외일까요?
    아무튼 교통이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 작성자 17.06.02 17:43

    동감 감사힙니다. 오늘 기사에 9302, 9303 1대씩 증차 소식이 들려오네요

  • 작성자 17.05.31 23:59

    동감 감사합니다
    하남시청 홈페이지 민원 올리기 아주 쉽습니다. ^^

  • 17.06.01 15:23

    본문에 홈페이지 주소랑 방법도 같이올려주시면 더 좋을것같아요^^

  • 작성자 17.06.02 17:20

    @리경[2] 첨부하였습니다. ^^ 같은 단지시네요

  • 미사-구리쪽은...수요가 없으신가요?

  • 17.06.01 16:05

    필요합니다 강건너면 구리 남양주인데 버스로는 넘멀어요

  • 17.06.02 10:16

    강동대교로 건너면 10~15분이면 될 것을 버스로 1시간 이상 걸려요~ 천호대교로 건너니 ㄷ자로 돌아가죠... 교문 돌다리 전통시장, 롯데마트, 구리농수산시장 등 미사에서 이용하기 가장 편한 지역임에도....
    하기사 수요가 많다는 강변역 노선 하나 마련못하니...말해서 뭐하겠습니까...쯧!

  • 작성자 17.06.02 17:23

    어느노선을 막론하고 외곽순환으로 올라가는 노선이 아직도 없다는거,,
    이건 정말 문제인 것 같습니다.

  • 17.06.01 20:23

    미사역이 환승역이 되면 아마도 양평이나 남양주 방면 외곽의 버스들이 올 확률이 높구요 강일역 환승센터가 되면
    말씀 하신대로 분당이나 판교쪽 방면이 생길 겁니다

  • 작성자 17.06.02 17:45

    맞습니다!!! 본문을 잘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걸 몰라서 민원신청을 하는게 이닙니다.

    5호선도 계속 늦춰지고 있습니다.
    제 생각은 선동이든 강일이든 어디든간에
    외곽으로 바로 올라가는 노선이 지금쯤 1개노선정도는 다니고 있어야 정상이라고 생각됩니다.
    향후 5호선과 환승은 노선개편을 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혹시나 제가 2단지라 선동얘기를 한게 아니라
    하남 공영차고지 출발기준으로 보고 노선을 말한 겁니다.
    어디든 가든 상관없습니다. 그냥 외곽으로 바로 올라가는 노선1개,, 이미 있었어야 한다고 생각되는 것이죠

    물론 저도 그간 생기겠지, 누군간 하겠지,,, 하면서 방관한데에는 할 말이 없습니다.

  • 17.06.22 12:58

    저도 판교/분당이 직장인데, 판교/분당노선이 생기면 9302,9302 승객이 많이 분산되리라 생각됩니다

  • 17.11.19 05:48

    동감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