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체스카 베르티니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1915년 아순타 스피나(Assunta Spina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는 엘레나 세라치니 비티엘로(Elena Seracini Vitiello , 1892년 1월 5일 – 1985 년 10월 13일 로마 )의 가명 으로, 이탈리아 의 배우 이다.
색인
약력[ 편집] 소스 편집 ]
나폴리 트루바두르 아르투로 비티엘로(Arturo Vitiello)와 피렌체 산문 여배우 애들레이드 프라탈리오니(Adelaide Frataglioni)의 입양된 딸[ 2] 인 그녀는 프라토 에서 태어나 나폴리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녀는 아주 어린 나이에 Eduardo Scarpetta의 회사에서 무대를 밟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많은 무성 영화에 출연하여 보조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의 첫 번째 영화는 Il trovatore (1910)였습니다. 젊은 여성은 불쾌한 배짱 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지만 코미디언의 비참한 삶에 대한 조바심과 함께 도착하기로 한 그녀의 결정은 21세의 나이에 프란체스카 베르티니로 개명된 로마 로 이사하도록 밀어붙였습니다. 그녀는 L' Histoire d' un Pierrot (1914)에서 첫 주연을 맡았으며, Baldassarre Negroni 가 감독 한 Italica Ars는 Celio 영화에 영화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Cines 와 연결된 회사.[ 3]
나중에 그녀는 시저 필름(Caesar Film )으로 옮겼는데, 처음에는 그녀를 임대로만 요청했다.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는 단 2년 만에 명성을 얻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성공은 1915 년 구스타보 세레나 (Gustavo Serena )가 감독 한 살바토레 디 자코모 (Salvatore Di Giacomo )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영화에서 나폴리 인 아순타 스피나 (Assunta Spina)의 역할로되었습니다. 그러나 베르티니는 주인공의 역할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영화 제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싶었습니다. 구스타보 세레나(Gustavo Serena)는 이를 직접 확인했다.
"누가 그녀를 막을 수 있겠는가? 베르티니는 아순타 스피나(Assunta Spina)의 역할을 맡았다는 사실에 너무나 고양되어 그녀는 아이디어, 이니셔티브, 제안의 화산이 되었습니다. 완벽한 나폴리 방언으로 그는 엑스트라, 관점, 카메라의 각도를 조직하고, 명령하고, 움직였습니다. 그리고 어떤 장면이 납득되지 않으면 자신의 견해에 따라 다시 하는 척했다. [ 4]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아순타 스피나(Assunta Spina ), 1915년
연약하고 까마귀 머리에 밝고 강렬한 시선을 가진 그녀의 몸매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력은 곧 그녀를 남부의 인기 있는 아름다움의 전형으로 국경을 넘게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Fedora , Tosca 및 Camellias의 여인 과 같은 큰 화면에서 훌륭한 문학 및 연극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그녀의 놀라운 아름다움과 무대, 특히 비극적인 부분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능력은 그녀를 영화 디바의 첫 번째 사례로 만들었습니다.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Francesca Bertini)는 훨씬 나중에야 스타덤 장르에 기인 한 스타일을 시작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각 장면마다 그는 새로운 양복을 입어야 했습니다. 재봉사가 치수를 재기 위해 만든 드레스는 필연적으로 다음 날 취임식을 가져야 했다. 어떤 영화를 찍든, 어디에 있든, 베르티니는 오후 5시에 멈춰 서서 몇몇 여성들과 함께 차를 마시기 위해 큰 호텔로 갔다.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는 당대의 또 다른 위대한 디바인 리다 보렐리(Lyda Borelli )와 함께 열정적이고, 절대적이며, 가슴 아프고, 치명적인 여성의 성격을 구현했습니다. 그녀의 프로듀서는 Eugène Sue (1804-1857)의 부록 소설 The Seven Deadly Sins 에서 영감을 얻은 7 편의 영화 시리즈를 만들겠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는데, 각 영화는 치명적인 죄를 위해 디바가 모든 열정의 범위에서 자신을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발표 후 이미 매우 높은 구매 요청이있었습니다. 그러나 1919년에 개봉된 이 영화 시리즈는 기대했던 것만큼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했다.
베르티니는 위기에 빠졌고 병원에서 잠시 쉬기로 결정했다. 이 시기의 어느 날, 그는 시저의 스튜디오에서 토리노 의 새로운 가공 방법을 보았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새 영화를 위해 토리노 감독이 감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Quintero 형제에 의해 Anima allegra를 쐈 습니다. 이 영화는 대중에게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베르티니는 아메리칸 폭스 가 몇몇 영화에 출연하겠다는 유혹적인 제안(당시 100만 달러의 계약)을 했을 때 여전히 성공의 절정에 있었지만 디바는 곧 그녀의 남편이 될 스위스 은행가 알프레드 까르띠에 를 만났기 때문에 거절했습니다. 1921 년 8 월 그녀는 영화 La fanciulla di Amalfi 에서 마지막으로 주목할만한 역할을 맡았고 9 월에 결혼했습니다. 그의 짧은 경력 동안 그는 100 편의 영화를 만들었고 당시 400 만 리라를 벌었습니다.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1974년
결혼 후 그의 모습은 훨씬 드물었다. 그러나 사운드 시네마 의 출현으로 다른 많은 무성 배우들과 마찬가지로 그녀 역시 새로운 연기 기술에 적응할 수 없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녀의 그다지 유쾌한 목소리 음색이 아닌 실제로 그녀의 두 번째이자 마지막 유성 영화 인 Odette 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했습니다 (첫 번째는 1930 년 밤의 여인 이었습니다. 여러 버전으로 촬영됨) 1934년 그녀가 마지막으로 은퇴하기 전에 촬영한 무성 시대 시대에 출연한 동명의 영화를 리메이크한 그녀는 Giovanna Scotto 에 의해 더빙되어 자신의 모국어로 더빙된 최초의 이탈리아 여배우가 되었습니다.
60 년대와 70 년대에 그녀는 일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 그녀는 Ieri e oggi , Mike Bongiorno , Enzo Biagi 및 Maurizio Costanzo 의 Lelio Luttazi 와 인터뷰를 가졌으며 항상 그녀의 전설적이지만 이제는 먼 영화적 승리의 시즌을 향수의 힌트로 회상했습니다. 1969년 그는 피사 의 지아르디니 출판사를 위해 자서전 Il resto non conta 를 출간했다.
1976년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Bernardo Bertolucci )는 그녀를 설득하여 고립에서 벗어나 그의 블록버스터 노베첸토(Novecento )에 수녀의 습관으로 짧은 카메오 로 출연했습니다. 그러나이 카메오가 나오기 전에 그녀는 이미 1943 년 라파엘로 마타 라조 (Raffaello Matarazzo )가 스페인 에서 제작하고 이탈리아 에서 배포하지 않은 코미디 도라 (Dora, la espía ), 1957 년 조르지오 시모넬리 (Giorgio Simonelli ) 감독의 영화 A sud niente di nuovo , 1969 년 세르지오 파스토레 (Sergio Pastore)의 영화 Una ragazza di Praga 에서 항상 작은 역할로 영화 세트를 밟았습니다 태그.
1976년에도 '무성영화의 디바'라는 그녀의 이미지는 여전히 건재했다: 10월 25일 늦은 저녁에 방송된 '본타 로로' 의 에피소드는 11,800,000명의 시청자를 기록했다(이전 에피소드의 5,400,000명에 비해). [ 5] 1982년 지안프랑코 밍고찌(Gianfranco Mingozzi ) 감독은 그녀에게 헌정하는 텔레비전 다큐멘터리 《L'ultima diva 》를 제작했다. 여배우는 1985 년 10 월 13 일 로마에서 93 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녀는 로마의 Prima Porta 묘지 에 묻혔습니다.
필모그래피[ 편집 ] 소스 편집 ]
바다의 여신 (1908)Il trovatore , Louis J. Gasnier 감독 (1910)살로메 , 우고 팔레나 감독 (1910)Folchetto di Narbona , Ugo Falena 감독 (1910)피아 데 톨로메이(Pia de' Tolomei ), 제롤라모 로 사비오(Gerolamo Lo Savio ) 감독 (1910)La morte civile , Gerolamo Lo Savio 감독 (1910)루크레치아 보르자 , 마리오 카세리니 감독 (1910)리어(Re Lear ), 제롤라모 로 사비오(Gerolamo Lo Savio) 감독 (1910)프란체스카 다 리미니 , 우고 팔레나 감독 (1910)베네치아 상업(Il mercante di Venezia ), 제롤라모 로 사비오(Gerolamo Lo Savio) 감독 (1910)콜라 디 리엔초 (1911)트리스탄에 이졸데 , 우고 팔레나 감독 (1911)라 콘테사 디 샬랑 에 돈 페드로 디 코르도바 , 제롤라모 로 사비오 감독 (1911)에르나니 (1911)마르코 비스콘티 , 우고 팔레나 감독 (1911)마농 레스코 (1911년)피에스키 음모 (1911)로렌자치오 (1911년)Un dramma a Firenze , 우고 팔레나 감독 (1912)로미오 에 줄리에타 , 우고 팔레나 감독 (1912)베아트리체 데스테 , 우고 팔레나 감독 (1912)Suonatori ambulanti , Giulio Antamoro 감독 (1912)루크레치아 보르자 , 제롤라모 로 사비오 감독 (1912)라 로사 디 테베(La rosa di Tebe ), 엔리코 구아조니(Enrico Guazzoni ) 감독 (1912)체사레 보르자 , 제롤라모 로 사비오 감독 (1912)Il pappagallo della zia Berta ( 1912년)Ritratto dell'amata , Gerolamo Lo Savio 감독 (1912)Tragico amore o Idillio tragico , 발다사르 네그로니 감독 (1912)Panne d'auto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2)Lagrime e sorrisi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2)L'avvoltoio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2)루이 블라스 (1912)레드 팔콘 (1912)카르보나리 (1912)밀라노 궁정에서의 비극 (1912)피에트로 데 메디치(Pietro de' Medici)의 《Un amore 》 (1912)폭력의 매혹 (The Fascination of Violence , 1912)두 개의 베팅 (1912)봄과 가을 (1912)발다사르 네그로니(Baldassarre Negroni) 감독의 《Per la sua gioia 》(1913) In faccia al destino , 발다사르 네그로니 감독 (1913)Per il blasone , 발다사르 네그로니 감독 (1913)La cricca dorata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3)니니 베르베나 (1913년)La terra promessa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3)L'ultimo atout (1913년)Il veleno delle parole , 발다사르 네그로니 감독 (1913)라 마에스트리나(La maestrina ), 발다사르 네그로니(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3)Idolo infranto , 에밀리오 기오네 감독 (1913)트라몬토 (1913)라 글로리아 , 발다사르 네그로니 감독 (1913)시어머니 (The Mother-in-Law , 1913)비질리아 디 나탈레(Vigilia di Natale ), 발다사르 네그로니(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3)La donna altrui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3)라 부페라(La bufera ), 발다사르 네그로니(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3)L'arma dei vigliacchi , 발다사르 네그로니 감독 (1913)L'arrivista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3)L'Histoire d'un Pierrot (1914년)L'amazzone mascherata , Baldassarre Negroni 감독 (1914)L'onestà che uccide , 마우리치오 라바 감독 (1914)Rose e spine , Maurizio Rava 감독 (1914)La principessa straniera , Maurizio Rava 감독 (1914)유혹의 흔적 (1914)상그 블루 ( 1914년)우나 돈나(Una donna ), 이보 일루미나티(Ivo Illuminati ) 감독 (1914)베르너의 칸초네(La canzone di Werner ), 마우리치오 라바 감독(1914)넬리 라 지골레트(Nelly la gigolette) 또는 라 단자트리스 델라 타베르나 네라(La danzatrice della Taverna Nera ), 에밀리오 기오네(Emilio Ghione) 연출 (1914)넬라 포르나스 , 니노 옥실리아 감독 (1915)라 시뇨라 델레 카멜리에(La signora delle camelie ), 구스타보 세레나 감독(1915)아순타 스피나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와 구스타보 세레나 감독(1915)Il capestro degli Asburgo , 구스타보 세레나 감독 (1915)Ivonne, la bella danzatrice , 구스타보 세레나 감독 (1915)다이애나, l'fascitrice , 구스타보 세레나 감독 (1915)돈 피에트로 카루소 , 에밀리오 기오네 감독 (1916)La perla del cinema , Giuseppe De Liguoro 감독 (1916)에로이스모 다모레(Eroismo d'amore ), 마우리치오 라바(Maurizio Rava) 감독 (1916)La colpa altrui , Maurizio Rava 감독 (1916)오데트 (1916)Il destino , 구스타보 세레나 감독 (1916)Lacrymae rerum , Giuseppe De Liguoro 감독 (1916)아기 l'indiavolata , 주세페 드 리구오로 감독 (1916)페도라 (1916)안드레이나 , 구스타보 세레나 감독 (1917)라 피콜라 폰테 , 로베르토 로베르티 감독 (1917)Il processo Clémenceau , 알프레도 드 안토니 감독 (1917)Malìa , regia di Alfredo De Antoni (1917)Frou-Frou , regia di Alfredo De Antoni (1918)Mariute , regia di Edoardo Bencivenga (1918)Tosca , regia di Alfredo De Antoni (1918)Eugenia Grandet , regia di Roberto Roberti (1918)I sette peccati capitali :Gola , regia di Camillo De Riso (1918)Superbia , regia di Edoardo Bencivenga (1918)Ira , regia di Edoardo Bencivenga (1918)Avarizia , regia di Gustavo Serena (1918)Invidia , regia di Edoardo Bencivenga (1919)Accidia , regia di Alfredo De Antoni (1919)Lussuria , regia di Edoardo Bencivenga (1919)Spiritismo , regia di Camillo De Riso (1919)La piovra , regia di Edoardo Bencivenga (1919)Anima allegra , regia di Roberto Roberti (1919)La contessa Sara , regia di Roberto Roberti (1919)Beatrice , regia di Herbert Brenon (1919)La serpe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La principessa Giorgio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Lisa Fleuron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L'ombra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La sfinge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Marion, artista di caffè-concerto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Maddalena Ferat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La ferita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Amore di donna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0)La Fanciulla di Amalfi , regia di Roberto Roberti (1921)La donna, il diavolo, il tempo , regia di Edoardo Bencivenga (1921)Il nodo , 가스통 라벨 감독 (1921)L'ultimo sogno , 로베르토 로베르티 감독 (1921)라 도나 누다 , 로베르토 로베르티 감독 (1922)Fatale bellezza , Gaston Ravel 감독 (1922)La giovinezza del diavolo , 로베르토 로베르티 감독 (1922)피오르 디 레반테 , 로베르토 로베르티 감독 (1925)콘수엘리타 (1925년)몬테카를로의 라 핀 ( 1927년)Mein Leben für das Deine ( 1928년)라 포제션 ( 1929)Tu m'appartiens ! , 모리스 글라이즈 감독 (1929)La Femme d'une nuit ( 1930년)La donna di una notte , Amleto Palermi 감독 (1931)자크 후생(Jacques Houssin )과 조르지오 잠봉(Giorgio Zambon) 감독의 《오데트 》(1934)Dora, la espía , Raffaello Matarazzo 감독 (1943)조르지오 시모넬리(Giorgio Simonelli ) 감독의 《A sud niente di nuovo 》 (1956)Una ragazza di Praga , 세르지오 파스토레 감독 (1969)노베첸토 ,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 (1976)성우[ 편집 ] 소스 편집 ]
텔레비전[ 편집 ] 소스 편집 ]
저서[ 편집 ] 소스 편집 ]
이오,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Radiocorriere TV, 1962, n. 9, pp. 15–17; No. 10, pp. 17–19; No. 11, p12–13프란체스카 베르티니, Il resto non conta , Giardini, 피사, 1969 Superbia , 1919년
아이라 , 1919년
욕망 , 1919
부러움 , 1919년
주석[ 편집] 소스 편집 ]
^ 프라토 콤파르사(Prato Scomparsa)는 2017년 4월 14일 노티지 디 프라토(Notizie di Prato)에서 최초의 "디바"인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에게 경의를 표 합니다.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 mymovies.it. 2008년 8월 8일에 확인함 (2016년 3월 26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참조. Bernardini, Cinema muto italiano 1910 - 1914 , Laterza 1984, pag. 179. ^ 알도 베르나르디니 , 비토리오 마르티넬리 , Il cinema muto italiano. 제1차 세계대전의 영화 들, 1915년, vol. 나, Nuova ERI, 토리노, 1992.^ 안락 의자, 창문, 뻐꾸기, 그리고 10 년 전은 1986 년 10 월 18 일 라 레푸블리카 (la Repubblica)의 "Bontà loro"였습니다.각주[ 편집 ] 소스 편집 ]
Duilio da Genova, Francesca Bertini (PDF ), in Kines, IX, n. 25, 1929년 6월 30일, pp. 5-6. 줄리오 체사레 카스텔로, Il Divismo: mitologia del cinema , Edizioni Radio Italiana, 토리노, 1957 조르주 사둘(Georges Sadoul ), 영화의 일반사(General History of Cinema). Il cinema diventa un'arte (1909-1920), 에이나우디, 토리노 1967, pp. 578-581Pietro Pintus , La prima attrice alta a diva , in Radiocorriere TV, year 45, n. 9, ERI, 1968, pp. 24-25.피에트로 비앙키(Pietro Bianchi ), La Bertini e le dive del cinema muto , UTET, 토리노, 1969Teresa Buongiorno, Quando il cinema ero io , in Radiocorriere TV, year 58, n. 42, ERI, 1981, pp. 92-94. 지안 루이지 론디(Gian Luigi Rondi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에게 던지는 32가지 질문: 영화의 첫 번째 디바가 90세가 되 다, 1982년 1월 5일 "Il Tempo"코스탄조 코스탄티니(Costanzo Costantini), 《제국의 디바: 프란체스카 베르티니의 초상》 , 봄피아니, 밀라노, 1982년 Teresa Buongiorno, La divina che ha snubbato Hollywood , in Radiocorriere TV, year 59, n. 50, ERI, 1982, pp. 58-61. 엔리코 란치아, 로베르토 포피, 이탈리아 영화 극장. Le attrici , Gremese, Rome, 2003, p. 33 크리스티나 Jandelli, Le dive italiane del cinema muto , L'Epos, 팔레르모, 2006, pp. 31, 85-87 플라미니아 마리나로, 《L'ultima diva 》, 로마, 《Fazi Editore》, 2022, ISBN 9791259672964 다른 프로젝트[ 편집] 소스 편집 ]
외부 링크[ 편집 ] 소스 편집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 in Archivio storico Ricordi , Ricordi & C.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 CineDataBase, Rivista del cinematografo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 MYmovies.it , Mo-Net Srl. (영어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 IMDb , IMDb.com. (영어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 올무비(AllMovie ), 올 미디어 네트워크(All Media Network ). (독일, 영어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 filmportal.de. 지안 피에로 브루네타(Gian Piero Brunetta), 1985년 10월 15일 라 레푸블리카(la Repubblica)에서 열린 동화로서의 그의 삶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e fu subito Diva (PDF), in l'Unità, 1985년 10월 15일.Il cinema ritrovato 2003 (PDF), on Cineteca del Comune di Bologna, pp. 117-128, 2003년 6월 28일-7월 5일.(영어 ) 모니카 달라스타,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 여성 영화 개척자 프로젝트. 2018년 12월 23일에 확인함 (2018년 12월 23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영어 ) 프란체스카 베르티니(Francesca Bertini ), 영화 참조. 주세페 로린, 프란체스카 베르티니. L'ultima diva italiana (PDF), Periodico italiano magazine, n. 26, 2017년 3월, pp. 24-29. 필모그래피 , letteraturaalfemminile.it.권한 제어
전기 포털
시네마 포털
극장 포털
텔레비전 포털
카테고리 :
[더]
Menu di navigazione
연구
커뮤니티
악기
인쇄/내보내기
다른 프로젝트에서
다른 언어로
링크 편집
이 문서는 2024년 8월 10일 (목) 11:03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카페 게시글
문화
Francesca Bertini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